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에 철퇴 날린 EU, 빅테크 독점 체제 붕괴 알리나 2024-02-18 21:13:57
다만 애플은 여전히 스포티파이 등 다른 업체로부터 '구색 맞추기'라는 비판받고 있다. 실질적으로 달라진 게 없다는 주장이다. 이 때문에 EU 규제 당국도 애플에 대한 강도 높은 조사를 중단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애플은 현재 항소 여부를 명확히 밝히지 않고 있는 상태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9시부터 기다렸어요"…강남 신세계에 '구름 인파' 몰린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15 15:26:30
구색으로 눈길을 사로잡기 쉽고, F&B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격대가 낮은 편이다. 디저트파크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몇천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1020대부터 5060대까지 넓은 연령층의 고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의미다. 경쟁사 대비 F&B의 매출 비중이 낮은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식품관 강화로 매출 증대 효과를...
'880원 초저가' 컵라면 나왔다...CU, 라면 라인업 확대 2024-02-14 16:22:49
아니라 새로운 맛의 컵라면을 출시하며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유명 맛집,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라면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방식대로 조합해 즐기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활용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작년 12월 CU는 60여 년의 업력을 가진 의정부 부대찌개...
이마트, 건설에 작년 첫 영업손실…매출 29조4천억원 최대(종합) 2024-02-14 14:14:28
작년 7월 시작한 '익일 배송 서비스' 쓱원데이배송의 구색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하고 온라인 사업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며 "올해 사상 첫 30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매출은 PB가 일반 제조사 브랜드를 앞질렀다. 즉석 국의 경우 구색 수가 적은 편의점에서는 PB 매출 비중이 82.2%에 이르렀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도 각각 69.1%, 51.9%에 달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한국 전체 소비재시장에서 PB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4%로, 부문별로는 식품과 비식품이 각각 3.9%, 4.6%로...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구색 수가 적은 편의점에서는 PB 매출 비중이 82.2%에 이르렀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도 각각 69.1%, 51.9%에 달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한국 전체 소비재시장에서 PB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4%로, 부문별로는 식품과 비식품이 각각 3.9%, 4.6%로 나타났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럽의 경우 경제...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특히 상품 구색을 2배가량 늘린 즉석조리 상품군 매출은 재단장 이전과 비교해 60% 증가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신선·가공 매장은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상권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매장을 구현해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친환경 구색을 확대하고 도심형 스마트팜으로 신선...
식료품 온라인몰 선호 1위 '컬리'...가격은 '글쎄' 2024-02-10 10:06:20
나타내는 구색 항목에서는 컬리가 75.4점으로 1위에 올랐다. 그 다음으로 이마트몰·SSG닷컴(74.1점), 쿠팡(72.3점), 네이버(68.7점) 순이었다. 합리적인 교환·환불·보상, 편리한 고객 불만 접수, 친절한 응대 등을 평가한 서비스 항목에서는 쿠팡(75.5점), 이마트몰·SSG닷컴(70.8점), 컬리(69.5점), 네이버(66.0점)...
식료품 살 때 선호하는 온라인몰은…"컬리·쿠팡" 2024-02-10 09:27:00
다양·차별성을 나타내는 구색 항목에서는 컬리가 75.4점으로 1위에 올랐고 이마트몰·SSG닷컴(74.1점), 쿠팡(72.3점), 네이버(68.7점) 순이었다. 합리적인 교환·환불·보상, 편리한 고객 불만 접수, 친절한 응대 등을 비교 평가한 서비스 항목은 쿠팡(75.5점), 이마트몰·SSG닷컴(70.8점), 컬리(69.5점), 네이버(66.0점)...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구색 강화와 상품 통합 소싱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가 지속되며 매출총이익률은 1.1%p 개선되면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마트가 기록한 영업이익 873억 원은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규모의 흑자이며, 슈퍼는 연간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다. 이커머스는 버티컬몰 거래액이 늘며 지난해 연간 매출 1,351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