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맨틀, 서씽트와 파트너십 통해 영지식 롤업으로 전환 2024-12-20 12:34:02
제휴를 맺고, 기존 옵티미즘 롤업에서 영지식 롤업으로 네트워크를 전환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씽트는 영지식 롤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3 인프라 기업이다. 이번 협업은 기관 수준의 결제와 가치 전송 유동성을 위한 유동성 체인 구축이라는 맨틀 네트워크의 목적 달성을 위해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서씽트가 가진...
고피자, '24년 매장 1,000개 돌파·글로벌 매출 500억 달성 2024-12-19 17:51:27
목표로 특허 받은 오븐인 '고븐(GOVEN)'과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고봇 스테이션(GOBOT STATION)', 알고리즘을 통해 품질 고도화를 구현하는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AI STT)' 등 푸드테크 기술을 연구, 이를 비즈니스에 성공적으로 접목하며 피자 프랜차이즈계의 혁신을 이루었다. 특히...
'래미안'에 '포레나' 전기차 충전시스템…한화-삼성 맞손 2024-12-19 17:40:43
제휴를 통해 삼성물산은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에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EV 에어 스테이션'을 시범 적용하고, 한화 건설부문은 '한화포레나 부산당리' 단지에 홈플랫폼 '홈닉'을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김민석 한화 건설부문 건축사업본부장은 "양사가 보유한 스마트 기술의...
글로벌 차업계 뒤흔든 '차이나 쇼크'…생존경쟁 시작됐다 2024-12-19 12:20:10
닛산의 합병 추진이 전기차 기술과 자율 주행 등에서 중국과 경쟁하기 위한 것이지만, 기술 혁신 없이 단순히 몸집만 키우는 식으로는 난국을 돌파하기 어렵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소식통은 대만 업체인 폭스콘도 전기차 사업 확장을 위해 닛산 지분 인수를 제안한 상태라고 전했다. ◇ '트럼프 관세' 현실화 땐...
CJ포인트, 야놀자에서도 쓴다…야놀자-CJ '포인트 동맹' 2024-12-19 10:30:29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서비스 제휴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 플랫폼의 디지털 역량과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가치 창출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먼저 고객의 일상에 여가와 라이프스타일을 하나로 연결한 모델을 제시해 통합 디지털 생태계를...
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플랫폼과 서비스 제휴 협약 2024-12-19 08:58:41
두 기업의 제휴 서비스는 내년 1분기 공개될 예정이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는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디지털 경쟁력과 CJ올리브네트웍스의 네트워크를 결합해 시너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여가와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야놀자...
[게시판] 특별금리 7.0% 추가 '우체국 럭키 BC바로적금' 출시 2024-12-19 06:00:08
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최고 연 3.3%(세전) 금리 혜택에 7.0% 특별 이자 혜택을 주는 '우체국 럭키 BC바로적금'을 6만 계좌 한정으로 특별 판매한다. BC카드사와 연계한 이 상품은 BC바로카드 제휴 이벤트 이용 조건을 충족하면 7.0% 이자 혜택이 월별 이용 실적에 따라 적용된다. 실명의 개인 1인 1계좌만...
도요타·BMW 등 글로벌 합종연횡 활발…닛산·르노, 실패 사례도 2024-12-18 18:17:26
기술 확보를 위한 합종연횡이 잇따르고 있다. 도요타만 해도 일본에선 스바루, 스즈키, 다이하쓰와 연합하고 밖으로는 BMW와 제휴를 맺고 있다. BMW와는 2012년 맺은 수소차 ‘협력’을 ‘동맹’으로 확대한 게 핵심이다. 도요타는 수소탱크와 연료전지 등 핵심 부품을, BMW는 구동 시스템 등을 만들기로 했다. 현대차와...
日 닛산-혼다 손잡은 이유가…"대만 폭스콘 위협 때문" 2024-12-18 16:35:14
혼다 역시 폭스콘의 경영 참여로 닛산과의 업무 제휴가 무효로 돌아갈 것이란 우려 때문에 경영 통합 결단을 내렸다고 전해졌다. 홍하이 정밀공업이 닛산 경영 참여를 고려한 이유는 폭스콘의 전기차 사업 진출에 있다. 폭스콘은 수익 기반 다변화를 위해 지난해 4월 전기차 사업에 향후 3년간 250억 대만달러(약 250억원...
레스노베 ‘코어 임팩트’, 롯데 홈쇼핑 이미용기기 1등 뷰티 디바이스 선정 2024-12-18 15:13:14
롯데 홈쇼핑과의 전략적 제휴로 런칭 8개월만에 이미용기기 1등 뷰티 디바이스로 선정되며, 2025년 가장 촉망받는 뷰티-테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레스노베는 뷰티 디바이스 코어 임팩트와 스킨케어 제품 구성으로 올해 5월 브랜드 런칭했으며, 뷰티 디바이스 모델로 배우 서현을 발탁하는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