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열어…"생방송 판매 강화" 2024-10-23 09:19:28
함께 상품의 경쟁력을 보다 생생하게 소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또 입점 브랜드사가 스튜디오를 활용해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 지원과 마케팅 인프라를 제공하는 '파트너 라이브'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입점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토포랩, 국내 세포농업 분자파밍 분야 기술혁신 주도 2024-10-23 09:00:05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기후 변화에 따른 고부가가치 작물의 재배 가능 지역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재래적 농업 방식으로 인한 원료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배양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업체는 전했다. 올해 초 기술보증기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11기 벤처캠프에서 대상을...
에너지테크 기업 시너지, Series A 투자 100억 원 유치…글로벌 에너지 시장 진출 본격화 2024-10-23 09:00:00
VPP 전문 기업인 Next Kraftwerke와 같은 글로벌 에너지 선도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ext Kraftwerke는 독일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분산된 10만 개 이상의 에너지 자원을 연결하고, 연간 33TWh의 전력 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 성공에 대해...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제안 VR 훈련 평가법, 국제표준 채택 2024-10-23 08:53:36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KEA는 기대했다. 박청원 KEA 상근부회장은 "앞으로도 국내 XR 기업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국제 표준화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 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사업화를 위해 XR 실증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동반위, 이마트와 협력사에 ESG 컨설팅 프로그램 제공 2024-10-23 08:40:08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협력사의 자생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해외 유통망이 없는 국내 중소 협력사 408개 사를 대상으로 해외 매장 및 현지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1만2천589개 제품의 수출 판로 개척도 지원했다. 동반위는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 중소기업의 ESG 지표를 선정하고 ESG...
에코프로 창립 26주년…이동채 "통합 양극재 사업으로 위기극복" 2024-10-23 08:23:48
3천500명이 함께하는 친환경 기업과 이차전지 대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삼원계 배터리가 하이니켈 기술력을 바탕으로 급성장하면서 자만심에 빠져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 확보에 소홀하지 않았는가 반성한다"며 "현재의 위기가 3년이 갈지 5년이 갈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이 전 회장은 위기 타개책으로 현재...
울산시-한국기술사회 업무협약…지역 현안사업에 기술 지원 2024-10-23 08:01:27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구현,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지역 발전, 공공건설사업 관련 기술적 자문, 건설 신사업 창출 등 기술분야 역량 증진, 각종 토론회 개최 등 건설기술 분야 홍보 등에서 협력한다. 주요 현안 사업은 도시철도(트램) 건설, 세계적 공연장 건립, 학성공원 물길...
탄소소재 혁신 기술 동향 한눈에…23∼25일 aT센터서 카본코리아 2024-10-23 06:00:03
협약에는 양국 기업을 대표해 대한항공과 에어버스 복합재료연구소(CTC)도 함께 참여했다. 이승렬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우리 탄소 소재가 경쟁력을 확보해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투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신세계, '세븐틴' 세 번째 팝업…멤버가 기획·제작한 상품 선봬 2024-10-23 06:00:03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 시즌1을, 올해 3월에는 시즌2를 각각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훈철 신세계백화점 MD(상품기획)전략담당은 "다양한 협업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로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김 종자 양식용 친환경 배양 필름을 연구·개발하는 ‘슈니테크’ 2024-10-22 20:40:49
큰 경쟁력은 기존에는 생분해성 배양 필름을 만드는 업체가 전무해 경쟁사가 없다는 것에 있다. “물론 후발업체가 뛰어들 수도 있지만 그에 대비하여 국내만 아니라 해외에도 특허출원을 촘촘히 하고 있고 기술격차를 벌리기 위해 후속 제품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단순히 필름을 만드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