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씨는 2∼3일에 한 번씩 퇴근하면서 대형 슈퍼(기업형 슈퍼마켓·SSM)에 들러 찬거리 등을 사 간다. 대형마트만큼 신선·가공식품 구색이 다양한 데다 무엇보다 집 근처라 장보기가 편리하기 때문이다. 김씨는 12일 "편의점이 가깝고 좋지만, 상품 종류나 가격이 다소 아쉽고 대형마트는 차를 타고 가야 하는 데다 대용량이...
"불황에 홀쭉해진 장바구니…덜 담고 싼 것만 골랐다" 2023-11-12 06:01:03
올해 들어 9월까지 대형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부문의 구매 건수는 적게는 3.9%(7월)부터 많게는 13.1%(2월)까지 매달 빠짐없이 증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끝나고 본격적인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객이 늘어난 덕분으로 보인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1회...
롯데슈퍼 MD, 프랑스 샴페인 단체서 작위 받아 2023-10-26 10:15:07
샴페인 판매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작위를 수여하고 있다. 기업형 슈퍼마켓에 근무하는 MD가 해당 작위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MD는 프랑스 샹파뉴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샴페인을 롯데슈퍼에 확대 도입해 구매율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작위를 받게 됐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GS리테일, 오프라인 유통사 앱 '왕좌' 차지 2023-10-24 17:54:23
명으로 집계돼 편의점, 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편의점 앱이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오프라인 기업 중에선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앱이 상위권을 독점했다. GS리테일이 종전에 산재하던 앱을 통합해 우리동네GS를...
[단독] "그 앱엔 뭐가 있길래"…이마트 이긴 'GS25' 2023-10-24 13:00:01
약 283만명을 기록해 편의점·마트·백화점·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MAU는 한 달 동안 해당 앱을 실제로 이용한 순 사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다. 9월 한 달 간 오프라인 유통 앱 가운데 우리동네GS를 사용한 사람의 수가 가장 많았다는 걸 의미한다. 편의점 소비자가 주축이...
'근거리 고객 잡자'…롯데마트 "식품중심 공간혁신으로 매출↑" 2023-10-22 06:00:02
중이다. 기업형 슈퍼마켓(SSM) 본연의 목표인 근거리 거주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자 점포 혁신에 나선 것이다. 22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식품·식자재(그로서리) 공간을 확대하고 집기 교체를 통해 전반적인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자 올해 초부터 일부 점포를 재단장해 선보이고 있다. 슈퍼 업태의 특성상 집에서 가까운...
대형마트 '평일' 쉬자…골목상권 살아났다 2023-09-19 18:21:28
의무휴업일 변경 대상인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매출은 6.6% 증가했다. 대구지역 주요 소매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9.8%가 뛰었다. 소매업종 가운데 가구·가전·생활업종의 매출이 27.4%, 의류점 매출은 10.8%, 농축수산물 전문점 매출은 12.6% 증가했다. 음식점(25.1%)과 편의점(23.1%)은 다른 업종에 비해...
대형마트 의무휴업, 이커머스만 웃었다 2023-09-11 22:37:22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소비지출은 줄었으나 전통시장이나 골목상권 등의 소비지출은 늘지 않았다. 이는 서울시의회와 서울연구원이 국내 대형 카드사에 공동 의뢰해 서울시민의 소비행태를 분석한 결과다. 카드사는 서울 거주 카드소지자를 대상으로 2019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5년간의 카드지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맛·포장 확 바뀐 '환갑' 삼양라면 2023-09-08 17:50:43
바꿨다. 새 명칭을 반영해 정사각형과 원이 교차하는 그래픽을 적용했다. 리뉴얼한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은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에서 판매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60년 라면 생산 노하우가 담긴 삼양라면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렌드에...
60돌 맞은 삼양라면, 사각면으로 재탄생 2023-09-08 10:21:21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대형마트,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60년 라면 생산 노하우가 담긴 삼양라면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삼양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국내 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