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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가 술에 돈 더 쓴다…소득 높으면 맥주 비중 ↑ 2022-05-08 08:44:21
가구의 주류·음료 지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고 설명했다. 가구의 소득 수준에 따라 가공식품 품목 지출 비중도 차이를 보였다. 소득 1분위(소득 하위 20%)∼5분위(상위 20%) 가구 모두 지출 비중 1, 2위는 '식빵 및 기타 빵'과 '한과 및 기타 과자'로 나타났다. 다만 소득이 높아질수록 말린 고추,...
'독신자가 술 더 산다'…2인이상 가구보다 지출 비중 높아 2022-05-08 08:01:00
가구와 2인 이상 가구 모두 전체 가공식품 지출액 중 '식빵 및 기타 빵'과 '한과 및 기타 과자'의 비중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1인 가구는 맥주와 소주에 대한 지출 비중의 순위가 각각 4위와 12위로 조사돼 2인 이상 가구의 7위, 16위보다 높았다. 와인 지출 비중의 순위도 1인 가구가 24위로...
베트남 양조업체 사베코 1분기 순이익 1조2천억동…전년비 25% 증가 [KVINA] 2022-05-01 16:29:53
이어진 1분기 내내 코로나19 유행 기간에 비해 주류 판매는 크게 늘었다. 사베코는 "1분기 달성한 매출액은 사베코의 올해 목표 4분의 1에 해당하는데, 통상적으로 여름 시즌에는 봄 시즌에 비해 4배 이상 매출이 늘어 조만간 올해 매출 목표 상향 수치를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매출의 증가에 비해 이익...
카스 밀맥·레츠 발포주…맥주 신제품 쏟아진다 2022-04-01 17:21:08
비율이 10% 미만인 술이다. 주세법상 맥주가 아니라 기타 주류로 분류되지만 소비자는 통상 맥주로 인식한다. 보리 함량을 높여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내면서도 맥주에 비해 세율이 낮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레츠의 판매 가격은 500mL 캔이 1800원으로 기존 국산 맥주(약 2500원)보다 저렴하다. 침체했던 주류시장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라이브 재즈 나잇’ 선봬…라이브 재즈 공연과 시그니처 칵테일까지 2022-04-01 17:00:05
퀄텟, 베이시스트 김대호를 필두로 피아노와 기타의 리듬감 있는 재즈를 즐길 수 있는 김대호 트리오, 편안한 스윙감과 따뜻한 보이스로 재즈의 본질을 표현하는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 퀄텟까지, 재즈 씬을 이끌어나가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다채롭고 풍성한 라이브 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재즈 공연은 매...
"하이트진로, 가격 인상·거리두기 완화 효과…목표가 5%↑-하이 2022-04-01 08:26:25
"다만 전년 동기 기타제재주 수출액 역기저 부담으로 소주 전체 카테고리 성장률은 4.2% 수준으로 예상한다"고 진단했다. 가격 인상분 7.9%의 외형확대 기여는 연간 800억원의 수준을 예상했다. 맥주도 소주와 같은 큰 폭의 외형성장을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맥주의 흐름 또한 내수 소주부문과 동일하게 역기저 및 가격...
맥주값 오를 때 가성비 발포주 '레츠' 내놓은 신세계L&B 2022-03-30 13:59:33
비율이 10% 미만이라 주세법상 맥주가 아닌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이에 따라 맥주에 적용된 종량세 대상에서 제외돼 판매 가격 역시 낮다. 마 상무는 한국인 음주 성향을 고려해 라거 스타일로 제조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한국 소비자는 소맥(소주+맥주)에 어울리는 라거 스타일을 가장 즐겨 마시는 것 같다. 소비자...
신세계표 발포주 나왔다…`레츠`로 올해 매출 100억 2022-03-30 13:58:20
신세계L&B가 와인 1위 수입사를 넘어 진정한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레츠는 스페인산 발포주로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유사한 맛을 내는데 집중했단 설명이다. 레츠의 맥아 비율은 9%로, 기타 주류 발포주로 분류된다. 주세법 상 맥주의 정의가 원료 곡류(맥아) 중량이 ...
롯데·신세계, 잇단 신사업 진출 2022-03-13 17:44:27
오는 23일로 예정된 주주총회에 주류소매업, 일반음식점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기 위한 정관 변경 안건을 올린다. 롯데마트가 공을 들이고 있는 ‘보틀벙커’ 사업 확장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 잠실점을 ‘제타플렉스’로 재단장하면서 1층에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들여 화제를 모았다....
GS25, 전주에 주류 특화형 매장 열어…주류 1천종 갖춰 2022-03-13 09:45:59
100여종 등 1천여종의 주류를 갖췄다.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오더(온라인에서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서울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주류 구매 비중이 70%를 넘어섬에 따라 지방 거점 지역에 주류 특화형 매장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GS25는 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