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근한 '헤이루 프렌즈' PB로 매출 껑충 2017-08-30 17:36:21
이수빈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김민규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올해 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온 한 게시물에서 상품 아이디어를 얻었다. ‘수박바 끝부분이 정말 맛있다. 이 부분만 나온 아이스크림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었다. 여기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 지난달 cu...
롯데슈퍼 야심작 '냉동식품 전문점' 2017-08-21 17:52:46
냉동식품 시장 규모는 2013년부터 작년까지 4년간 연평균 7.1% 성장했다. 2013년 6304억원에서 지난해 8101억원으로 커졌다. 국내 편의점업계 1위 cu의 판매량 집계 결과, 올 들어 1~7월 냉동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2% 증가했다.‘싸구려 인스턴트 식품’이란 부정적 인식은 옅어진 반면 상품 종류가...
[취업탐구 ‘기업vs기업’ ⑮] CJ, 글로벌 브랜드 ‘비비고’ 육성...농심, 생수에 2000억원 투자 2017-08-07 16:36:00
냉동만두(비비고 왕교자) 등으로 나뉜다.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가운데 HMR신제품 개발, 제품 프리미엄화를 통해 경쟁력을 형성했다. 가공식품의 대표적인 브랜드는 국내 및 글로벌 대형 브랜드로 육성중인 ‘비비고’다. 비비고는 시장조사기관 링크아르텍 지난해 10월 누계기준 냉동만두...
대상 정원e샵, ‘혼술족 안주 기획전’ 진행…최대 50% 할인 2017-07-04 09:19:50
냉동 안주류 ▲육가공류 등 크게 3가지로, 제품별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원물 안주류는 프리미엄 영양간식 ‘츄앤’과 ‘사브작’ 제품으로 구성됐습니다. ‘츄앤 고구마츄’, ‘츄앤 군고구마츄’, ‘츄앤디저트 무화과호두’와 ‘사브작 큐브 김스낵 크랜베리&허니’, ‘사브작 매콤페퍼 아몬드촘촘’ 등을...
넌 아이스크림 먹니? 난 얼린 OO 먹는다~ 2017-06-22 17:07:58
없다. 이른바 ‘프로즌 스낵(Frozen snack)’. ‘얼린’이라는 뜻의 ‘프로즌(Frozen)’과 ‘스낵’의 합성어로 우유나 크림이 주원료인 아이스크림과는 차별화된 간식이다. 패션후르츠를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단연 추천. 해태제과의 ‘트로피칼팝스’ 대표적 열대과일인 바나나, 망고, 파인애플에 패션후르츠, 리치를...
CJ제일제당, 라비올리 인수…"4조규모 러시아 냉동가공식품 시장 공략" 2017-06-01 17:15:49
스낵형, 편의형 등 다양한 냉동HMR 제품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2020년에는 매출 2,000억원, 냉동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고, 다양한 냉동가공식품으로의 사업다각화를 통해 러시아 최고 냉동식품 전문업체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입니다.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부사장)은 “국내에서...
[Cover Story] 물만 부어 뚝딱 만드는 김탕·굴 크로켓·해삼 마스크팩 등 중국서 인기 2016-11-10 16:14:18
김스낵 형태로 수출된다”며 “김으로 만든 음식 중 중국인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김탕도 한국산 김으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수협이 개발한 ‘쿡하면 뚝딱 김탕’은 김블록을 넣고 끓는 물을 부으면 5분 만에 조리가 되는 간편식이다. 프리미엄 전략으로 승부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기업] CJ제일제당, 메티오닌 본격 투자…5대 사료용 아미노산 세계 첫 생산 2016-10-11 20:09:19
냉동식품과 소스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각국 전통식품 시장 성장률이 15%인 점을 반영해 한식 기반 냉동식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냉동요리, 냉동스낵의 선진 제조기술을 응용한 새로운 한식 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새우깡보다 잘 팔리는 크리스피치킨 2016-06-26 14:24:48
팔렸다. 안주부문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스낵류와 비교하면 새우깡보다도 매출이 많다. 생산량이 많지 않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는 크리스피치킨을 먹어봤다는 글을 자랑처럼 올리는 사람도 있다.gs25는 바삭바삭한 치킨과 가까운 맛을 낸 것을 성공 비결로 꼽는다. 그동안 편의점들은 튀김류를 내놓기 꺼렸다....
CJ제일제당, 한식 글로벌화 박차…美 연구개발센터 설립 2016-03-02 09:39:07
집중할 예정이다. 미국 냉동식품 시장이 38조원 규모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고, 특히 최근 몇 년간 각국 전통식품(에스닉(ethnic) 푸드 시장 성장률이 15%인 점을 반영해 한식 기반 냉동식품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또 국내에서는 기술력이 부족한 냉동요리, 냉동스낵의 선진 제조기술을 조사, 벤치마킹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