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날개 단 라면 수출'…4년 만에 3배 육박 2020-08-25 06:21:00
농심은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어 농심의 해외사업 매출은 국내에서 수출한 물량과 해외 현지법인에서 직접 생산한 물량을 합한 것이다. 농심의 대표적인 수출 품목은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풍을 탔다. 삼양라면의 면...
박정환vs판팅위, 농심배 바둑최강전 클릭 오류로 재대국 2020-08-20 20:39:28
이번 농심배는 중국의 승리로 끝난다. 농심배는 한국, 중국, 일본이 각각 대표기사 5명으로 팀을 꾸려 연승전 방식으로 우승국을 가리는 국가대항전이다. 박정환은 한국의 마지막 주자다. 지난해 10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1차전에서 원성진·김지석 9단이 탈락했고 11월 부산에서 열린 2차전에서 이동훈·신진서 9단이...
펄펄 끓는 라면시장, 상반기 매출 사상 최대 2020-08-20 17:22:50
소비가 확산하며 온라인 라면 판매가 증가했다. 농심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라면 매출 중 온라인 유통채널 매출은 4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신라면(사진), 짜파게티 등 장수 브랜드들이 위력을 발휘했다. 신라면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4% 늘었고,...
'집콕'에 엇갈린 희비…봉지 라면 웃고 컵라면은 울었다 2020-08-20 15:25:20
라면 주문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농심의 자체 출고데이터 기준으로 올 상반기 온라인 채널 라면 매출은 40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올 상반기 라면 시장에서 코로나19 특수와 함께 인기가 검증된 스테디셀러의 매출이 두 자릿수대 성장을 이뤄냈다. 라면시장 1위이자...
코로나에 펄펄 끓은 라면 시장…상반기 1조1300억 사상 최대 2020-08-20 10:54:36
장보기를 하면서 온라인 라면 판매도 증가했다. 농심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라면 매출 중 온라인 채널 매출은 약 4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소셜커머스부터 오픈마켓까지 국내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골고루 매출이 늘었다. 신라면, 짜파게티 등 두 자릿수 성장코로나...
코로나19에 라면 매출 최대…'집콕'에 봉지면 늘고 컵라면 줄고 2020-08-20 10:16:21
온라인 라면 구매가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농심이 자체 출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상반기 온라인 채널로 판매한 매출은 400억원 수준으로 작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 상반기 라면 시장에서 눈에 띄는 점은 수십 년간 사랑받은 스테디셀러가 이례적으로 두 자릿수대 성장을 일궈냈다는 점이다. 부동의 ...
[제24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白 숨통 끊은 黑 2020-08-10 17:39:15
두 차례 연기됐던 제21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최종 3차전이 오는 18일 오후 2시 한·중·일 각국 기원에 마련된 대국실에서 온라인으로 속개된다. 한국은 최종 주자 박정환 9단이 일본의 이야마 유타 9단, 그리고 중국의 커제·판팅위·미위팅·양딩신 9단을 차례로 꺾어야 우승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 대회는...
농심신라면배 바둑 3차전, 온라인 대국으로 재개 2020-08-03 17:41:33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농심신라면배 바둑대회가 온라인 대국으로 재개된다. 한국기원은 제21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최종 3차전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대회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이 대회는 한국과 중국, 일본의 대표기사가 5명씩 출전하는 국가대항전이다. 당초 지난 2월...
일본 열도 한국 라면에 푹 빠졌다…일등공신 '유튜브 먹방' 2020-08-02 11:10:17
농심 신라면만 이름을 올렸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유튜브를 통한 먹방의 인기가 높아진 것이 핵심 이유로 꼽힌다. 코트라 도쿄 무역관은 한국 라면을 먹는 모습을 전달하는 유튜버를 거론했다. 이들이 만든 먹방 콘텐츠가 일반인들에게 소개되며 젊은 층을...
농심, e스포츠 프로게임단 인수…바둑 이어 LOL까지 '매운맛' 2020-06-18 11:48:30
있는 스포츠 마케팅의 연장선이라고 농심은 전했다. 농심은 1999년부터 한·중·일 국가대항전 형식의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운영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창설 20년 만에 중국 매출이 40배 증가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며 "e스포츠 분야 진출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