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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선 복선 전철 2019년 말 개통 2017-12-28 14:55:28
전철 2019년 말 개통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는 대구선 동대구∼영천 간 41.1㎞ 구간을 기존 단선 비전철에서 복선 전철로 전환하는 사업을 2019년 말까지 마무리한다고 28일 밝혔다. 대구선은 경부선과 중앙선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1918년 개통했다. 2011년 개량 공사를 시작해 지난...
철도공단, 중앙선 안동~영천 구간 노반공사 1월 착공 2017-12-26 10:35:58
대해 내년 1월부터 공사를 시행한다고 26일 발표했다.도담∼영천 복선전철사업은 총사업비 3조7301억원을 투입해 총연장 145.1km에 이르는 선로를 고속화·전철화 하는 사업이다.도담∼안동 구간은 복선, 안동∼영천 구간은 단선이다. 도담∼영천 복선전철사업이 완료되면 시속 250km/h 열차가 투입돼 현...
광주시 내년 국비 1조9천743억원, 전남도 6조16억원 확정 2017-12-06 11:42:13
아직 통과하지 못한 광양항 낙포부두 재개발(59억원), 경전선 단선 전철 건설 설계비(20억원) 등은 반영되지 못했다.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곧바로 2019년 국고 확보 대상 사업 발굴에 들어가 반영되지 않은 사업이나 신규 사업에 대한 설득논리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끝) <저작권자(c)...
용산→연천 1시간 40분…경원선 전철 동두천∼연천 2019년 개통 2017-11-15 09:52:15
2019년부터 전철이 운행된다. 15일 연천군에 따르면 경원선 전철 동두천역∼연천역 20.8㎞ 연장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돼 2019년 11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은 4천262억원을 들여 동두천역부터 연천역까지 단선으로 연결하는 것으로, 2014년 10월 공사를 시작했다. 현재 공정률은 50.5%다.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제천 신원 더 퍼스트 다다익선 단지로 눈길 2017-09-23 10:00:41
현재 복선전철사업이 진행 중이다. 원주-제천 복선전철사업은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청량리-원주(복선),제천-도담(복선) 노선 사이의 단선 구간을 복선화해 수송 효율을 높여 지역균형개발 촉진 등의 효과를 얻고자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18년 12월 개통 예정이며 완공 시 청량리에서 제천까지 1시간 20분대로 이동...
경북도, 내년도 11조 9000억원 국비확보 90일 비상현장캠프 가동 2017-09-04 08:24:06
국도 4차로 확장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포항~울산) △동해중부선 철도부설(포항~삼척) △중앙선 복선전철화(도담~영천) △영천~신경주 복선전철화 △중부내륙 단선전철(이천~문경) △안동~영덕간 국도 선형개량 △단산~부석사간 국지도 개량 △구포~생곡1·2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용상~교리1·2...
부전∼마산 복선전철 김해 신월역 추가 확정 2017-08-15 17:25:49
부전∼마산 복선전철사업(32.7㎞)은 옛 경전선 단선 구간 열찻길을 복선으로 잇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4년 6월 27일 착공해 2020년 6월 말 개통할 계획이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열차 운행시간은 종전 1시간 33분에서 38분으로 줄어든다. choi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최문순 강원지사 "동서고속철 노선변경 시 차질…현재 안 타당" 2017-08-14 11:30:14
거쳐 속초까지 93.95㎞에 단선 전철을 건설하는 것으로 2조631억원을 투자해 2024년 완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현재 정부는 기본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사업비는 예비타당성 조사 때보다 433억원이 증가한 2조1천64억원이고 철도 연장은 1.61㎞ 감소한 92.34㎞이나 비용편익비율(B/C)은 0.79에서 0.85로 높아진 것이 주요...
동서고속철도 춘천 도심 구간 지하화 '파란불' 2017-07-20 11:01:26
경춘복선전철과 연계해 춘천역∼화천∼인제∼속초 노학동까지 92km를 단선 전철로 연장하는 것이다. 서울 용산역에서 춘천역까지 59분, 춘천역부터 속초까지 43분으로 예정됐다. 서울 용산역부터 속초까지는 102분이다. 국비 2조1천64억원을 들여 2026년 개통이 목표다. h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여주∼원주 전철 전 구간 복선화 가능할까 2017-07-14 06:30:03
여주∼원주 철도건설사업은 단선으로 2015년 11월 확정됐다. 국토교통부는 한 달 뒤 12월 월곶∼판교, 여주∼원주 동서 철도망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월곶∼판교는 복선전철, 여주∼원주는 단선 전철이다. 여주∼원주 철도건설사업이 확정되자 원 시장은 2015년 12월 시정 정례브리핑에서 "만약 복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