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이번엔 병원식당 음식에서 쥐 머리…"외식 못 믿겠다" 성토 2023-06-28 16:45:18
머리 형체의 이물질이 도시락 위에 올라 있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설마 이번에도 오리목이라고 발뺌하는 건 아니겠지?"라며 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이날 한때 관련 해시태그가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논란이 확산하자 슈산현 시장감독관리국과 공안국은 문제의 도시락을 긴급 수거해 조사에...
사회적 기업 ‘사랑과선행’, 코스닥 상장(IPO) 추진 2023-06-19 15:53:36
위한 사회적기업으로, 국내 고령친화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시니어푸드 전문기업이다. 고령자를 위한 위탁급식, 이동급식,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테이블과 같은 헬스케어 제품의 유통도 진행한다. 700여 개 이상의 요양기관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시니어 관련 제...
용인특례시, 단국대.SK(주)C&C와 '산.학.연협업 통한 환경교육 활성화' 나서 2023-06-08 15:04:40
탄소중립 포인트를 활용해 지역사회 결식아동을 위한 도시락(2000만원 상당)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앱은 SK(주) C&C가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활동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시는 환경부가 지정한 제2회 환경교육주간(6월5일~11일)을 맞아 다양한 환경교육·체험행사를 진행...
SK케미칼, 청주 결식우려아동 지원 '행복두끼 프로젝트' 참여 2023-05-18 09:30:55
유헌승 SK케미칼 청주 공장장, 이범석 청주 시장, 임은미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국내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목표로 기업, 지방정부, 시민,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사업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 경기 불황 등으로 끼니...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 확산…호텔 빙수에도 약과 나왔다 2023-05-16 16:01:05
달했다. GS25는 올 하반기 약과를 ‘김혜자 도시락’을 이을 전략 상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이달 초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선보였다. 이달 중순 약과를 도넛으로 만든 ‘도넛에는 약과지’(가칭)를 선보인다. 이후에도 스낵, 음료 등과 약과를 활용한 상품을 행운약과란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개발...
"이병헌이 자랑하던 아파트로 소풍 가요"…폭발적 반응 [돈앤톡] 2023-05-16 13:35:34
기존에 방문한 입주예정자들이 가족 단위로 도시락을 싸 들고 커뮤니티나 조경, 놀이터 시설 등을 즐기기 위해 또 들른 겁니다. 호텔 부럽지 않은 실내 수영장 시설과 에버랜드 콘셉트를 따온 놀이터, 글램핑장과 돔파고라 등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시행사인 DK아시아 관계자는 "대단지에 입주예정자들...
기재부 공무원도 챗GPT '열공모드'…점심 특강에 150명 신청 2023-05-12 11:30:00
관계자는 "원래 (소규모의) 브라운백 세미나(도시락 강연)로 진행하려 했는데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을 신청해 특강 형태로 바꿨다"고 말했다. 오픈AI가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는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에 대한 답변을 일상적인 언어로 생성하는 챗봇이다. 잘못된 정보를 일부 포함하는 등의 한계에도 미래 산...
경기 과천시, 노인일자리사업 일환 세 번째 실버카페 '은빛나루' 개소 2023-05-02 15:25:43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사회서비스형인 온종일돌봄시설지원, 우체국행정도우미, 치매안심서포터즈 등 9개 사업 156명 ▲시장형 사업으로 카페나루, 페이지카페, 페이지레스토랑, 은빛나루카페 4개 사업 69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공익형 사업인 우리동네지킴이,...
GS25서 3년째 굳건한 1위…육개장·불닭 제친 의외의 컵라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01 12:42:43
지금은 편의점에서 빵, 주류, 도시락 등 자체브랜드(PB) 상품을 개발해 식품업계의 유행을 이끌고 있지만 20여년 전만 해도 편의점 PB상품의 강점은 ‘저렴함’ 뿐이었다. 맛은 덜하더라도 가격이 저렴하기에 선택하는 내셔널브랜드(NB) 상품의 대안에 그쳤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맛있는’ PB 라면을 선보이면서...
17억개 팔린 팔도비빔면…끊임없는 소통의 힘 2023-04-27 17:55:46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소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2017년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에 각종 양념을 더해 출시한 ‘팔도만능비빔장’은 작년 말 기준 누적 2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각종 원재료를 갈아 만든 액상스프에는 자회사 hy가 보유한 발효기술과 미생물공학 기술이 적용됐다. 팔도는 1983년 hy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