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B 가이드-우리은행] 법인 영업 강점 살려 ‘종합자산관리’ 시너지 낸다 2024-08-01 06:04:10
비대면을 선호하는 PB 고객을 위한 원(WON)컨시어지 PB 서비스도 있다. 비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액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디지털 서비스다. 전담 직원을 1대1로 매칭해 부동산·세무 상담, 투자 정보 등 전용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바쁜 일정 등으로 직접 만나기를 원치 않는 자산가들...
[PB 가이드-하나은행] 30년 PB 노하우로 자산관리 솔루션 최적화 2024-08-01 06:03:32
케어, 해외 이주, 자녀 교육 관련 패밀리 서비스를 지원해 종합적인 라이프 케어를 돕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자산관리에 있어 포트폴리오라는 개념은 너무나도 기본적이고 중요한 개념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현실에서는 단순 수익률만을 쫓아 소위 몰빵 투자로 자산관리를 하는 일이 다반사”라며 “...
에이아이트릭스-이지케어텍, AI 의료서비스 고도화 MOU 2024-07-30 10:09:40
에이아이트릭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과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병원정보시스템(HIS) 서비스를 활용한 환자 상태 악화 예측 AI 솔루션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모색한다. 양사는 이지케어텍의 병원정보시스템 기술에...
"1만원에 사자마자 물렸다"…2000원대 된 HB인베스트먼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27 07:00:08
딥테크·반도체 제조, AI(인공지능)·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디지털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투자해 벤처기업의 성장 및 발전을 도모하고 기술개발 촉진과 산업구조의 고도화, 고용창출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7일 회사 관계자는 사업 내용에 대해 “재무적 안정성 및...
‘사람’을 중심에 두는 뷰티 헬스케어, 컬러앤케어㈜ 한지원 대표 2024-07-26 14:21:34
공감과 울림을 주었다. 컬러앤케어㈜는 20년간 미용업에 종사한 모친이 다져놓은 기반을 바탕으로 2023년 한지원 대표를 전문경영인으로 내세워 설립한 회사이다. 특히 새치 염색과 관련한 뷰티케어 노하우를 디지털 기술과 결합하여, 보다 진일보한 뷰티 헬스케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게시판] 마크로젠, 네고왕과 유전자 검사 서비스 할인 행사 2024-07-26 09:55:05
[게시판] 마크로젠, 네고왕과 유전자 검사 서비스 할인 행사 ▲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마크로젠[038290]이 달라스튜디오의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네고왕'과 협업해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 서비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달라스튜디오는 개그우먼 홍현희가 마크로젠의 유전자 검사를 알리는 영상을 채널에...
닥터다이어리, 삼성전자 삼성헬스에 예상 당화혈색소 알고리즘 서비스 출시 2024-07-25 11:50:17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는 삼성전자의 종합 건강 관리 서비스 ‘삼성 헬스’의 혈당 서비스에 예상 당화혈색소 수치 서비스를 연동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삼성 헬스 사용자는 삼성 헬스 앱 내 ‘혈당’서비스에서 일정 조건의 데이터를 입력하면 닥터다이어리가 제공하는 예상 당화혈색소...
'K-액셀러레이팅' 태국에 수출한다 [Geeks' Briefing] 2024-07-24 18:11:51
DHP, 의사 창업가를 위한 스타트업 부트캠프 개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는 'DHP 의사 창업가 부트캠프 2024'를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부트캠프는 의사 및 의대생이 창업한 유망한 초기 및 예비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선발해 3개월 동안 멘토링, 교육 및...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은 매년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상담직원들의 전문성과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동양생명, '우수 고객서비스' 부문 7년 연속 생보업계 1위 2024-07-24 11:04:36
직무 교육과,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리자들을 대상으로는 별도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대면 교육을 추가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디지털 금융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및 장애인 고객과 같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했다. 동양생명은 "앞으로도 대면 채널 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