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육아템 구매는 평일 오전에 몰린다"…롯데홈쇼핑, 편성 강화 2024-03-19 09:23:32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오전 시간대 집안일을 하면서 시청하는 젊은 엄마들을 공략한 것으로 분석하고 평일 오전 시간대 유아동용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우선 다음 달 2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와 11시에 유아동용품 라이브 방송을 30회 편성한다. 20일에는 물티슈, 21일에는 젖병, 27일에는 교육...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아닌 자사몰에서 라이브커머스, 숏폼을 통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권정식 대표) 자사몰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고 이를 통해 바로 자사몰 상품 판매 매출을 올리고, 현재 자사몰의 상품판매 이미지와 텍스트·사진 형태의 소비자 리뷰를 숏폼 동영상으로 구현하여 더욱 생생한 상품 정보를...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와 한국 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달 30만개의 G마켓 상품을 소개하고 점차 그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쿠팡은 2022년 10월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1년 새 현지 2곳에 대형 통합물류센터를 마련했고 올해 상반기에 3호 시설을 가동할 예정이다....
국내외 이커머스들 13조 투입…300조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2024-03-17 07:31:01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와 한국 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달 30만개의 G마켓 상품을 소개하고 점차 그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쿠팡은 2022년 10월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1년 새 현지 2곳에 대형 통합물류센터를 마련했고 올해 상반기에 3호 시설을 가동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온라인진출 지원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2024-03-15 08:48:47
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소상공인 약 5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특화 교육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0% 많은 소상공인 1천800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과정, 미디어커머스 과정으로 나뉘며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실습이 제공된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티몬 "라방 거래액 1년 새 171% 증가…시청자 1000만 목표" 2024-03-14 15:19:57
e커머스(전자상거래) 티몬은 자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플랫폼 '티몬플레이'가 개편 1년 만에 일평균 거래액이 17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란 슬로건을 중심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한 결과, 일평균...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가격…이젠 '못난이 과일' 찾는다 2024-03-14 13:50:08
한 주간 자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공영라방'과 앱을 통해 농수산물 100여 종을 판매하는 '못생겼지만 예쁜 가격, 못쁜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쿠팡도 사과, 오렌지, 참외를 대량 매입해 오는 17일까지 ‘시즌과일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딸기...
중장년 스타일 잡아주는 '포스티' 작년대비 거래액 2.5배 성장 2024-03-14 11:14:42
11월에는 빅사이즈 전문관을 선보이기도 했다. 라이브 방송은 월평균 10회 이상 진행 중이다. 코디 팁, 정보 제공은 물론 디자이너가 직접 등장해 토크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형식을 다양화해 호평받고 있다. 포스티 MD가 직접 소싱한 브랜드 중 ‘플라라’는 지난해 단독 론칭을 통해 억대 거래액을...
"4050 패션앱 포스티에 60·70대 고객 급증…거래액 150%↑" 2024-03-14 10:35:36
커머스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포스티는 설명했다. 현재 포스티 입점 브랜드 수는 2천200개,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680만건이다. 주고객층인 40·50대 이용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까지 유입된 게 눈에 띄는 성장세로 이어졌다고 포스티는 소개했다. 지난해 포스티를...
"티몬플레이 개편 1년새 눈부신 성장…누적 시청자 1천만 목표" 2024-03-14 09:34:01
기자 =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티몬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가 새단장 1년 새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리뉴얼을 통해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일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