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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2021 상반기 결산 맞이 6월 빅하트세일 실시 2021-06-01 16:23:10
줄임말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타임특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행사다. 행사 모델별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시즌/인기 상품을 24시간 원데이 딜로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에어컨 등의 시즌 상품 품목을 매일매일 다르게 선정하여 10~20개 한정 원데이딜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마켓컬리가 마주해야 할 현실의 장벽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31 06:10:12
투자자 유입신선식품 새벽배송이라는 마켓컬리의 경쟁력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은 김슬아 대표로선 가장 골치아픈 문제다. SSG닷컴, 롯데온, 투홈(현대백화점) 등 유통 대기업들은 ‘컬리의 영역’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마켓컬리는 신세계백화점의 SSG푸드마켓,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고급 식자재...
[단독] 또 뭉친 신세계·네이버…"쿠팡 따돌리고 e커머스 승자 되겠다" 2021-05-19 17:45:47
등록한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은 ‘효시’라는 영예만 얻은 채 경쟁 밖으로 밀려났다. G마켓과 옥션 쌍두마차를 거느리며 한때 독주하던 이베이코리아는 이제 매물로 나오는 처지가 됐다. e커머스 권불십년(權不十年)인 셈이다. 신세계와 네이버 연합군이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든 것은 160조원 규모(2020년 기준)의...
W컨셉이 깔아놓은 M&A 판, 무신사가 마침표 찍었다 [마켓인사이트] 2021-05-11 09:25:31
1020세대, 여성 소비자, 브랜드 VS. 비 브랜드, 빅데이터 시스템 등 다양한 이슈별로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확실한 건 온라인 쇼핑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 133조1000억원이었고 올해는 159조원, 내년엔 189조8000억원으로 커질...
한국인 '호갱' 맞았다…에르메스 보고서에 담긴 불편한 진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05-01 18:49:36
것으로 파악된다.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솔루션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월 트렌비·머스트잇·필웨이·발란·디코드 등 주요 5개 명품 커머스의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2배 증가한 26만1225명에 달했다. 당근마켓·구구스 등 중고거래 앱의 성장세도 명품 구매의 진입장벽을...
코로나·MZ 만나 '폭풍성장' 쇼핑 앱…쿠팡·당근마켓은 독주 중 2021-04-26 15:59:24
이 중 당근마켓의 MAU는 1518만명으로 점유율 93%를 기록했다. 지난해 3월 74%에서 20%포인트 가량 증가한 셈이다. '종합쇼핑/홈쇼핑' 카테고리에서는 'GS SHOP'이 MAU 450만명으로 1위에 올랐다. 이어 '홈앤쇼핑'(407만 명), 'CJmall'(337만 명), '현대 Hmall'(307만 명),...
택배비 올리면 뭐하나?…`백마진`에 택배기사 살림살이 그대로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4-05 17:44:27
택배비가 인상이 됐죠.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에 이어 택배업계 1위 CJ대한통운까지 모두 단가를 올렸습니다. 국내 택배시장 점유율이 77%에 달하는 `빅3` 모두가 택배비를 높인 건데요. CJ대한통운은 소형 택배의 계약단가를 1,600원에서 1,850원으로 250원 인상했습니다. 롯데택배도 소형 택배 단가를...
5조 'G마켓·옥션' 누가 가져가나…롯데 vs 신세계 '격돌' 2021-04-03 08:52:11
따르면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SK텔레콤, 신세계그룹(이마트), 롯데쇼핑, 사모펀드(PEF)운용사 MBK파트너스가 숏리스트로 선정, 이베이코리아 실사 참여 자격을 얻었다.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G9, 옥션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계 '빅3'다. 지난해 매출은 1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830...
[창업에 강한 대학/전주대] 전기흥 전주대 창업지원단장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창업자 발굴부터 육성까지 단계별 지원체계 마련” 2021-03-31 11:05:01
위해 아마존, 카카오메이커스, NS홈쇼핑, 롯데백화점 등 마켓 입점 세미나를 개최하고 소비자의 반응을 보면서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돕는다. 또 스케일업(Scale-Up) 판로개척 지원사업으로 연계해 기업별 맞춤형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베트남 시장 진출에 적합한 특화분야 창업기업을 선정해 현지 바이어와...
'업계 1위' CJ대한통운도 택배비 올린다 2021-03-25 17:23:09
관계자는 “자동화 설비가 부족한 한진과 롯데택배는 장기적으로 수조원을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등 신규 사업자의 출현으로 경쟁이 심해지자 투자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택배업체들이 단가 인상에 나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의 중국 물류 자회사 CJ로킨 지분 매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