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맥주' 잘 될까?"… 주류업계 심드렁한 이유 [박종관의 食코노미] 2022-04-01 09:47:50
신세계L&B가 신제품 '레츠 프레시 투데이(레츠)'를 선보이며 발포주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신세계L&B는 발포주 출시를 시작으로 와인수입사를 넘어 종합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 하이트진로를 견제할 새로운 주류 대기업이 탄생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주류업계에선...
가성비 甲 '신세계 맥주' 나온다 2022-03-30 17:27:59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L&B는 발포주 '레츠 프레시 투데이(레츠)'를 30일 선보였다. 레츠는 기존 발포주보다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낸 게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 맥아 비율은 9%다. 생산은 스페인의 유명 양조장이 맡는다. 신세계L&B는 발포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세븐일레븐-미니스톱 통합 본격화…"선두 경쟁 본격화" 2022-03-29 14:11:30
롯데지주 대표는 지난 25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편이점 1, 2위 경쟁을 해볼 만하다"며 “인수를 통해 매입량이 늘면 협상을 통한 매입 단가 개선이 가능하고 미니스톱의 강점인 프레시 푸드를 세븐일레븐에 접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영업·점포개발 조직과 차별화 상품...
출혈경쟁 더는 힘들어…e커머스 '무료배송 기준' 올린다 2022-03-28 17:45:06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롯데슈퍼프레시는 지난 22일 배송비 부과 기준을 할인적용가로 바꿨다. 롯데마트몰은 구매금액이 4만원 미만일 경우 배송비 3000원, 롯데프레시는 3만원 미만이면 배송비 2500원을 부과한다. 쿠팡은 유료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고 있다. 월 2900원이던 로켓와우 멤버십 비용을 지난해 말 신규 회원만...
쓱닷컴·롯데온, 무료배송 줄인다…수익성 개선 나선 'e커머스' 2022-03-28 16:42:48
내 롯데마트몰과 롯데슈퍼프레시도 지난 22일 배송비 부과기준을 할인적용가로 바꿨다. 롯데마트몰은 구매금액이 4만원 미만일 경우 배송비 3000원, 롯데프레시는 3만원 미만이면 배송비 2500원을 부과한다. 쿠팡은 유료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고 있다. 월 2900원이던 로켓와우 멤버십 비용을 지난해 말 신규 회원에 한해...
"오늘은 뭐 먹는 날?"…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2022-03-02 21:00:03
미트센터뿐 아니라 채소·과일 유통센터인 프레시센터 저장고 세 곳까지 동원했다. 롯데마트 역시 전년 대비 행사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국내 공판장 및 해외 직소싱을 통해 확보한 원물을 롯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가공해 유통 단계를 줄였다. 대형마트는 며칠 뒤인 7일 전후로 삼치·참치데이 할인 행사도 ...
3월 3일은 '반값 삼겹살 데이' 2022-03-01 17:40:26
미트센터뿐 아니라 채소·과일 유통센터인 프레시센터 저장고 세 곳까지 동원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돼지 평균 도매가격이 지난해와 올해 20%씩 오르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티몬은 삼겹살 외에 함께 먹을 만한 돼지 특수부위를 판매한다. 항정살과 갈매기살 외...
‘도심 속 쌓인 피로에서 내 몸을 방역하는 시간’ 롯데리조트속초, ‘스파클링 프레시’ 패키지 선봬 2022-02-24 12:00:07
롯데리조트속초는 오는 3월 1일부터 한 달간 1인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부 방역 코스메틱 브랜드 런드리유와의 제휴를 통해 뷰티 특화 패키지 ‘스파클링 프레시’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소규모 단위 고객이 즐기기 좋은 소형 평수 객실 위주로 1박이 구성됐으며, 런드리유의 스파클링 배스밤 1세트와...
마트서 오마카세 즐긴다고?…'회심의 카드' 대박 터졌다 2022-02-18 07:00:02
우선 소비자의 주문에 맞춰 샐러드를 만들어주는 '프레시 투 고'를 매장 입구에 마련했다.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레시피와 30여 개 토핑으로 고급 샐러드 전문점에 못지 않은 메뉴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준비했다고 자부한다. 매장 가장 안쪽에 있던 베이커리 '몽블랑제'를 카페와 함께 앞쪽으로 끌어냈...
GS리테일, 절대강자 없는 퀵커머스 잡는다 2022-02-03 17:49:04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기존 신선식품 온라인몰을 요기요에 통합시키는 전략이다. 투자은행(IB)업계 관계자는 “GS리테일의 가장 큰 고민은 소비자를 유입시킬 온라인 간판이 마땅치 않은 점”이라며 “먹거리는 요기요로 통합하고, 패션 뷰티 등 비식품은 홈쇼핑에 기반한 GS샵으로 키우는 것이 중장기 비전”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