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계 주총 결산…'신사업·온라인' 내건 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한경 엣지] 2022-04-06 00:39:12
프레시 권역을 전국 단위로 완전히 구축하겠다는 의도지요. 때문에 식품에 경쟁력이 있던 쓱닷컴도 쿠팡에 맞서 영역을 넓히게 된 겁니다. GS리테일 주주총회의 핵심은 퀵커머스였습니다. 주문 30분 내 제품을 가져다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총을 주도한 허연수 부회장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통합 플랫폼을...
미니스톱 품은 세븐일레븐, 물류·상품개발 협업 강화 2022-04-04 17:12:07
낼 계획이다. 롯데쇼핑 등 그룹 계열사와 물류 인프라 및 상품개발 협업도 추진한다. 미니스톱의 넓은 매장은 주문 30분 이내에 배송하는 퀵커머스의 기반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는 게 세븐일레븐 측 판단이다.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배달앱 요기요와 메쉬코리아, 팀프레시,...
카스 밀맥·레츠 발포주…맥주 신제품 쏟아진다 2022-04-01 17:21:08
건을 넘어섰다. 신세계L&B는 발포주 레츠 프레시 투데이를 선보이며 맥주 시장에 올해 처음으로 참전했다. 발포주는 맥아 함량 비율이 10% 미만인 술이다. 주세법상 맥주가 아니라 기타 주류로 분류되지만 소비자는 통상 맥주로 인식한다. 보리 함량을 높여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내면서도 맥주에 비해 세율이 낮아 상대적...
"'신세계 맥주' 잘 될까?"… 주류업계 심드렁한 이유 [박종관의 食코노미] 2022-04-01 09:47:50
신세계L&B가 신제품 '레츠 프레시 투데이(레츠)'를 선보이며 발포주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신세계L&B는 발포주 출시를 시작으로 와인수입사를 넘어 종합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 하이트진로를 견제할 새로운 주류 대기업이 탄생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주류업계에선...
가성비 甲 '신세계 맥주' 나온다 2022-03-30 17:27:59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L&B는 발포주 '레츠 프레시 투데이(레츠)'를 30일 선보였다. 레츠는 기존 발포주보다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낸 게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 맥아 비율은 9%다. 생산은 스페인의 유명 양조장이 맡는다. 신세계L&B는 발포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세븐일레븐-미니스톱 통합 본격화…"선두 경쟁 본격화" 2022-03-29 14:11:30
롯데지주 대표는 지난 25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편이점 1, 2위 경쟁을 해볼 만하다"며 “인수를 통해 매입량이 늘면 협상을 통한 매입 단가 개선이 가능하고 미니스톱의 강점인 프레시 푸드를 세븐일레븐에 접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영업·점포개발 조직과 차별화 상품...
출혈경쟁 더는 힘들어…e커머스 '무료배송 기준' 올린다 2022-03-28 17:45:06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롯데슈퍼프레시는 지난 22일 배송비 부과 기준을 할인적용가로 바꿨다. 롯데마트몰은 구매금액이 4만원 미만일 경우 배송비 3000원, 롯데프레시는 3만원 미만이면 배송비 2500원을 부과한다. 쿠팡은 유료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고 있다. 월 2900원이던 로켓와우 멤버십 비용을 지난해 말 신규 회원만...
쓱닷컴·롯데온, 무료배송 줄인다…수익성 개선 나선 'e커머스' 2022-03-28 16:42:48
내 롯데마트몰과 롯데슈퍼프레시도 지난 22일 배송비 부과기준을 할인적용가로 바꿨다. 롯데마트몰은 구매금액이 4만원 미만일 경우 배송비 3000원, 롯데프레시는 3만원 미만이면 배송비 2500원을 부과한다. 쿠팡은 유료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고 있다. 월 2900원이던 로켓와우 멤버십 비용을 지난해 말 신규 회원에 한해...
"오늘은 뭐 먹는 날?"…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2022-03-02 21:00:03
미트센터뿐 아니라 채소·과일 유통센터인 프레시센터 저장고 세 곳까지 동원했다. 롯데마트 역시 전년 대비 행사 물량을 30% 이상 늘렸다. 국내 공판장 및 해외 직소싱을 통해 확보한 원물을 롯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가공해 유통 단계를 줄였다. 대형마트는 며칠 뒤인 7일 전후로 삼치·참치데이 할인 행사도 ...
3월 3일은 '반값 삼겹살 데이' 2022-03-01 17:40:26
미트센터뿐 아니라 채소·과일 유통센터인 프레시센터 저장고 세 곳까지 동원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돼지 평균 도매가격이 지난해와 올해 20%씩 오르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티몬은 삼겹살 외에 함께 먹을 만한 돼지 특수부위를 판매한다. 항정살과 갈매기살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