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김상현 "AI 혁신·해외사업 확대로 매출·이익 다 잡겠다" 2024-02-27 09:33:21
AI 등 리테일 테크와 해외 사업 확대를 예로 들었다. 김 부회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글로벌 리테일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다"며 "롯데도 지난해 9월 '라일락'(LaiLAC-Lotte ai Lab Alliances&Creators) 센터를 만들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는...
"내공 없인 못 버틴다"…증권가, 전문성 무장 CEO로 세대교체 바람 2024-02-25 07:30:01
뒤 PF·채권운용·기업금융(IB)·경영기획·리테일 등을 두루 거쳐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또 삼성증권의 새 수장 박종문 대표 역시 삼성생명[032830] 금융경쟁력제고 태스크포스(TF)장 출신이자 직전까지 삼성생명 자산운용부문장을 맡았고, KB증권의 박정림 대표 후임인 이홍구 대표도 직전까지 WM영업총괄본부...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인공지능활용능력 자격증 대비 특강 2024-02-21 16:37:20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활용 능력 외에도 빅데이터 활용 능력, 데이터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 및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준비과정을...
본격 상장 준비하는 토스, 작년 앱 시장서 급성장 2024-02-21 15:48:25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토스의 월평균 사용자는 2022년 1천396만명에서 지난해 1천818만명으로 30.3% 증가했다. 이는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카카오톡·라인·쿠팡·배달의민족·당근·토스)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같은...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등 리테일 테크 활용을 폭넓게 검토하며 중장기적으로 마주할 디지털 환경에 선제적 대비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취향 초세분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포트폴리오 재점검을 바탕으로 주종 다변화 및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야 한다. 주류 선호도는 크게 바뀌지 않는 특성을 보이지만, 최근 들어 젊은...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e커머스 플랫폼부터 고객 락인하는 리테일테크까지 이번 설텍은 △글로벌 팬덤을 위한 브랜딩 △밸류체인 디지털 혁신 △글로벌 이커머스 등 3개 테마로 구성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팬덤을 만드는 브랜딩이 선행돼야 하고, 소비자 구매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상품기획과 디자인부터 제조, 물류에...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전국 6곳에 건립하는 고객풀필먼트센터(CFC)는 AI에 기반한 수요 예측과 재고 관리, 상품 피킹과 패킹, 배송 노선을 고려한 배차까지 모든 과정이 자동화로 이뤄진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이미 2017년부터 AI를 화두로 삼고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해 왔으며, 김상현...
"온라인몰보다 비싸면 차액 환급"…뷰티컬리 첫 '최저가 챌린지' 2024-02-15 14:20:50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뷰티 컬리 페스타'에 처음으로 '최저가 챌린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챌린지는 '최저가 도전' 스티커가 부착된 70여개 브랜드 1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의 구매 가격이 일반 온라인몰의 최종 할인 적용 가격보다 높으면...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식품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롯데쇼핑[023530]은 영국 리테일 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부산에 최첨단 물류센터를 짓고 있다. 롯데는 2030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최첨단 물류센터를 전국에 6개 건립하기로 했다. 또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도 개선해 2032년까지 온라인 식료품 매출...
'한병에 8만원' 난리더니…컬리서 '완판' 이유 있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10 18:48:43
상품들이 이제는 프리미엄화로 상품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는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PB가 아닌, '오직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고급 PB를 적극적으로 출시하며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10일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에 따르면 지난해 컬리에서 많이 판매된 상품 상위 1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