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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남성, 피부에 진심이었네?"…결국 美도 뛰어넘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2 10:30:01
가장 잘 맞는 브랜드 제품을 소비하는 양상을 보인다. 소비자들의 정보 수집 능력이 발달한 덕분이다. 후 양 연구원은 “기존 카테고리에서 경쟁하기보다는 새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마스크 착용 해제 이후 립케어 시장을 개척한 LG생활건강(립세린)과 아모레퍼시픽(라네즈 립슬리핑마스크)의 사례를 참고할...
中광둥성 2조원 새 반도체 기금 조성…반도체 자립 가속 2023-12-20 11:49:52
공장 두 개를 현지 회사 럭스셰어(立訊精密·Luxshare)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코보는 베이징과 산둥성 더저우에 있는 집적회로 조립 공장을 중국 제조사 럭스셰어에 매각하는 협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장은 코보의 첨단 휴대전화 제품을 취급했다. 럭스셰어는 애플의 주요 공급사로 에어팟을 주로...
'꼼수인상' 슈링크플레이션 현실로…1년새 37개 상품 용량 줄어 2023-12-13 08:00:07
16개 제품, CJ제일제당의 백설 그릴 비엔나(2개 묶음 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체다치즈 20매 상품과 15매 상품 등의 용량이 적게는 7.7%에서 많게는 12.5%까지 줄었다. 이 가운데 바프의 경우 허니버터아몬드 등의 용량 변경 사실을 자사몰을 통해 고지했다. 정부가 지난달 설치한 슈링크플레이션 신고센터를 통해 지난...
"블랙박스 같은 실패 분석해야 발전"…美 유망 AI 기업 개발자의 조언 [긱스] 2023-12-11 09:20:34
연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연구원들과 신기술을 제품화하는 일도 하고 있죠. 회사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고 작아서 연구와 제품화 업무 둘 다 하고 있어요. Q. 국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고객사입니다. 업스테이지는 투게더AI에서 어떤 도움을 받나요? A. 어떤 회사가 AI 모델을 개발하면 그 모델이 쓰일 수...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라카는 큐텐재팬의 할인 행사인 11월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엔 이상의 판매액을 올렸을 정도로 립 제품이 유명하다. 마녀공장도 '갈릭 나이아신 2.0 에센스', '퓨어 클렌징 오일' 등 인기 제품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마녀공장의 3분기까지 일본...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엔 이상의 판매액을 올렸을 정도로 립 제품이 유명하다. 라카 관계자는 "라카는 올해 상반기부터 오프라인 채널로 본격 진출하고 있다"며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 플라자, 앳코스메에 입점한 상태로 올해 말까지 300여곳에 입점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30살 K뷰티 클리오 "올 매출 3000억 돌파" 2023-12-01 17:41:40
마스카라, 립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킬러 제품’을 10개 넘게 보유하고 있다. 아이라이너는 ‘킬블랙 워트프루프 펜라이너’, 쿠션은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립은 ‘페리페라 잉크더벨벳’ 등이 대표적이다. 인디브랜드가 창궐하는 가운데 클리오가 국내 최대 헬스·뷰티(H&B) 유통사인...
"비수기가 뭐죠?"…10분기 연속 성장 기염 토한 '30돌' 클리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01 13:38:18
자신감이 뒷받침돼기 때문이다. 쿠션·마스카라·립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1등을 놓치지 않는 '킬러제품'를 10개 넘게 보유하고 있다. 아이라이너는 ‘킬블랙 워트프루프 펜라이너’, 쿠션은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립은 ‘페리페라 잉크더벨벳’ 등이 대표적이다. 여러 뷰티 브랜드들이 난립하는 상황에서 클...
"당 배출과 분해를 약 한 알로"…대웅제약,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 개발 2023-11-29 10:17:20
엔블로멧 복합제를 시작으로,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 등 제품 라인업 확장에 집중해 엔블로 패밀리 구축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생물학적 동등성이 입증된 만큼 대웅 특유의 검증 4단계 전략을 통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복합제 수요에 발맞춰 계열 내 최고(Best-in-class) 당뇨 신약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뷰티 ODM' 코스맥스는 어떻게 동남아를 홀렸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27 13:10:39
쿠션, 광택감이 있는 글로스 제형의 립, 보습력이 높은 립밤 등으로 선호하는 제형이 바뀌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K뷰티에 최적화된 제형을 바탕으로 태국 현지 인디 브랜드와의 협업도 증가세다. 베트남·캄보디아·미얀마 등 인접 국가의 인디 브랜드 수요까지 흡수하며 수출도 늘어나는 중이다. 코스맥스타일랜드의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