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관광공사, 해외 관광객 유치 초과 달성 2024-10-25 10:16:40
마케팅’ 전략이 한몫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지난해 시작한 인천맥강파티는 신포 닭강정, 인천 토종 맥주를 즐기는 글로벌 행사로 지난해 3000명의 세 배가 넘는 약 1만 명의 해외 관광객이 참가했다. 지난 5월에는 출입국관리사무소와 협력해 선상 입국심사를 진행, 크루즈 관광객 4000명의 인천 체류시간을 확보하기도...
에이블리 "AI추천 고도화로 억대 거래액 소상공인 54% 증가" 2024-10-25 09:29:53
고객 서비스,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에이블리가 대행해주는 쇼핑몰 창업 서비스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2018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이 서비스를 통해 창업한 판매자는 1만명에 달한다. 판매자가 월 거래액 1억원을 달성하기까지 걸리는 시간도 단축됐다. 2018년 입점 판매자가 평균 13개월이 걸렸다면 지난해 입점한 챠머,...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영양제 최저가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 ‘밸런스’ 2024-10-24 22:54:57
남깁니다. 가격구조에 50~65%를 필수적으로 마케팅비로 잡기 때문입니다. 밸런스는 마케팅비를 거의 쓰지 않아 극단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구현했습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는 전사적 비용 절감이 필수적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밸런스는 3PL(물류대행)을 쓰지 않고, 재고를 보유한 채로 직접 포장해...
가전구독·B2B 덕분…LG전자, 영업익 20% 감소에도 매출은 최대(종합2보) 2024-10-24 18:13:18
마케팅비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 이날 3분기 실적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지난 7월부터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하락하고 있고, 선사들과 조정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4분기 운임 인상 폭은 다소 낮아질 것"이라며 "다만 4분기에는 전략적 마케팅 활동 강화로 (마케팅 비용이) 3분기 대비 추가 투입될...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한다고 강조했다. 웨어러블 브랜드 BoAt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아만 굽타는 “Z세대의 선호도가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들이 구매 시 중시하는 핵심 요소인 개인화, 저렴한 가격, 내구성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Z세대의 영향력은 패션을 넘어 자동차, 가전...
에어프레미아, 김재현 대표이사 각자대표로 선임 2024-10-24 17:40:01
후 전략, 재무, 인사, 세일즈, 마케팅, 법무 등 사업부문을 담당하며 유명섭 대표이사와 함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에어프레미아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에어프레미아의 경영에 참여하던 사내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함으로써 책임 경영 체제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에어프레미아의 사업부문을...
가전구독·B2B 덕에…LG전자, 영업익 20% 감소에도 매출은 최대(종합) 2024-10-24 14:49:20
등 전략 제품의 수요 확대가 작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 같은 전략 제품의 판매 확대와 효율적 운영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통상 4분기는 연말 성수기를 맞아 마케팅 비용이 확대되는 시기"라며 "7월 이후 글로벌 해상운임지수 하락세가...
"가전이 살렸다"…LG전자, 영업익 줄었지만 매출은 '3분기 기준 최대' [종합] 2024-10-24 14:31:38
라인업과 가격대를 다변화하는 볼륨존 전략을 이어가는 한편 구독, 소비자 직접판매 등 신규 사업을 확대하며 매출 성장세를 유지해 나간다. 마케팅 비용 투입이 늘어나는 계절적 특성을 감안해 수익성 확보에도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3조 7473억원, 영업이익 494억원을...
[게시판] 에쓰오일,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올라 2024-10-24 09:37:26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브랜드 전략, 정유 산업 등 2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혁신 환경 조성, 소비자·이해관계자와 소통과 상생, 차별적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및 마케팅 전략(IMC) 활동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뷰티·프래그런스 브랜드 ‘취’를 운영하는 기업 ‘미들스튜디오’ 2024-10-23 21:57:30
진출하게 됩니다. 일본과 태국의 경우 적극적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려 합니다.” 미들스튜디오 2022년 12월에 위시컴퍼니와 크립톤을 통한 Pre-A 투자를 받아 지금까지 사업을 운용했고 현재 후속 투자 유치 중에 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원래 ‘취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