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SPC그룹과 AI기술 기반 사업 제휴 협력 나서 2024-09-09 08:25:27
제휴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SPC그룹과 SK텔레콤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AI를 비롯한 혁신적인 정보통신기술(ICT)을 사업에...
활동 문 넓히고 수익은 늘리고…창작자에 공들이는 네이버 2024-09-08 07:01:02
마케팅 등 제휴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도 변화를 계속 시도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운영 정책에서 서비스 내 결제·정산 기능을 통하지 않은 채 별도로 보상을 지급하거나 받는 행위에 대한 금지 조항을 신설하고 제재 항목에 '상품 지급액 허위 기재'를 추가했다....
"통신사가 만들었지만 싫어할 수 없는 캐릭터로 승부" 2024-09-07 09:00:01
존재를 만들어서 새로운 마케팅을 해보자는 생각에서 출발했어요.”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를 기획 총괄한 김다림 LG유플러스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담당은 9일 이렇게 말했다. 무너 기획 단계부터 관련 사업 전반을 주도한 김 담당은 ‘무너 엄마’로 불린다. 무너는 빨간 초장을 모자처럼 뒤집어쓴 문어다....
"톱스타 없이도 괜찮다더니"…1년 만에 주가 70% 폭락한 밀리의서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07 07:00:06
땐 마케팅비 증가신성장동력으로는 오리지널 IP 확보가 꼽힌다. 지난해 5월 11일 내놓은 출간 플랫폼 밀리로드가 대표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밀리로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며 회원들이 ‘밀어주리’(SNS 좋아요와 같은 방식)를 통해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추천·응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P2P 금융을 기반으로 온라인투자연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펀딩119’ 2024-09-05 21:02:39
신금융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홍 대표는 “이 기업으로부터 하반기 중 투자가 예정돼 있다”며 “사업 아이템 및 서비스 확장 계획에 맞춰 지속해서 투자 유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딩119는 아이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제2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에 뽑혔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의...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칵테일' 뭐길래…수십억 '잭팟' 2024-09-04 19:57:36
3만88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알레코 아즈케타 마케팅 부사장은 칵테일의 인기 요인에 대해 ‘희소성’을 꼽았다. 미국 내 테니스 ‘열풍’이 부는 가운데 오직 US 오픈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해 US오픈은 56년 대회 역사상 가장 많은 팬을 유치하고 웃돈이 붙은 티켓까지 판...
신세계·CJ, 협력 강화…"고객 열광할 상품 출시" 2024-09-04 17:42:51
계획이다. 마케팅 협력도 강화한다. 이마트 매장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진열하고, 신세계가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CJ제일제당 브랜드관 운영을 확대하는 식이다. 내년에는 이마트와 CJ제일제당이 손잡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구체적으로 어떤 시장을 공략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SKT, '대화형 검색 유니콘' 퍼플렉시티 손잡고 에이닷 고도화 2024-09-04 09:30:04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양사는 상호 투자, 공동 마케팅, 에이닷 서비스 고도화 등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퍼플렉시티는 2022년 오픈AI 출신의 아라빈드 스리니바스가 창업한 AI 스타트업이다.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색 결과를 AI가 정리해 보여준다.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CJ제일제당, 이마트 선출시 제품 확대…전략적 협업 강화 2024-09-04 09:06:58
마케팅에도 힘을 쏟아 이마트 매장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진열하고, 신세계가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CJ제일제당 브랜드관 운영을 확대한다. 전략 상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특화 콘텐츠를 기획하고 양사의 소셜미디어에서 신제품을 함께 홍보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기술력, 브랜드력과 이마트의...
데킬라 즐기며 디제잉 파티까지…'2030 핫플' 한남동에 팝업 연 이유 [현장+] 2024-09-03 15:51:09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됐다. 팝업은 200~300명의 한정된 인원으로 이날만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 오전 1시까지는 디제잉 공간에서 파티가 열린다. 또한 ‘돈 훌리오 포 아모르 프로모션’은 오는 8일까지 한남, 삼청, 청담 지역을 비롯한 서울 전역의 바, 레스토랑 클럽&라운지 20여 곳에서 진행된다. 페이스 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