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스크림 수출액, 지난해 '사상 최대' 기록 2020-08-16 14:54:01
‘메로나’는 미국 전역의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매출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커피전문점 음료의 확산과 아동 인구 감소 등이 맞물려 감소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4년 1조9564억원에서 지난해...
아이스크림 수출 사상 최대…얼어붙은 내수 대신 해외서 활로 2020-08-16 07:55:00
갖춘 대형 유통채널 '코스트코'에 메로나를 입점시키면서 판로를 확보했다. 메로나는 현재 미국 전역의 코스트코 매장에서 팔리고 있다. 또 지난해 베트남에 현지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붕어싸만코' 등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현지 법인을 통한 영업과 마케팅 강화가 성장의 주요...
'부캐'의 승리…마시는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나온다 2020-07-21 17:53:27
일찌감치 확인했다. 메로나는 자체 굿즈로 수세미와 칫솔, 메로나 케이크 등으로 무한 변신했다. 비비빅 캔디바 등 아이스크림도 이랜드 스파오, 슈펜 등과 협업해 목표치의 120%에 달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는 한계를 또 한번 넘어섰다. 본격적으로 자체 굿즈 제작에 나섰다. 꽃게랑 과자를 명품 패션 브랜드처럼 만든...
'팬덤' 만든 오로나민C…'부캐' 키우는 빙그레 2020-07-21 17:26:58
부캐도 만들었다. ‘투게더리고리경(투게더)’, ‘옹떼 메로나 브루쟝(메로나)’ 등이다.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볼단’도 매년 참가자가 늘고 있다. 2015년 1기와 2기를 합쳐 120명으로 시작했지만 다음해 3기와 4기에 1500명이 지원했다. 5기에는 370명이 참여했고, 올해 6기에는 1만5000명이 구름처럼 몰렸다. 20대의...
식품업계, `효자상품` 덕에 웃었다…매출 성장 견인 2020-07-02 07:42:25
효시`라고 불리고 있으며, 연 매출은 700억원 정도다. 빙그레 메로나의 1분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정도 올랐다. 또 오뚜기의 주력상품인 오뚜기 카레의 1∼6월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다. 오뚜기 카레는 1969년 처음 선보여 올해로 출시 51년이 된 대표적인 `장수제품`이다. 1970년에 출시된 오뚜기스...
코로나19에도 끄떡없는 식품업계 효자상품…매출 성장 견인 2020-07-02 06:36:01
연 매출은 700억원 정도다. 빙그레 메로나의 1분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정도 올랐다. 또 오뚜기의 주력상품인 오뚜기 카레의 1∼6월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다. 오뚜기 카레는 1969년 처음 선보여 올해로 출시 51년이 된 대표적인 '장수제품'이다. 1970년에 출시된 오뚜기스프 역시 1∼6월...
"전통 빙과 개념 사라진다"…빙과 vs 매장아이스크림 경쟁 2020-06-28 09:09:00
아이스크림은 메로나, 비비빅이고, 해태의 대표 아이스크림은 부라보콘과 바밤바다. 여기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9월 국내로 들어온 미국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는 대형마트와 백화점, 각종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밴앤제리스는 세계 파인트...
위즈랩, 시즌1 온라인 코딩파티 개최… 다양한 경품 증정 2020-06-25 09:35:59
따라 메로나, 위즈라이브 수강권,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코딩파티 시즌1은 6월 22일(월)부터 7월 19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3일 발표된다. 인기상은 게임 `좋아요` 순으로 선정되며, 창의상은 심사위원이 직접 평가한다. LG그램 노트북,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위즈라이브 12회 수강권 등이 경품으로...
빵 속에 멜론, '뚜레쥬르 메로나' 30만개 '불티' 2020-06-22 13:58:35
밝혔다.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는 빙그레의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빵과 케이크에 적용한 여름 한정 제품으로 지난달 25일 출시됐다. 차갑게 먹는 빵인 쿨 브레드 4종과 케이크 1종이다. 뚜레쥬르측은 메로나 제품이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신제품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뚜레쥬르-메로나 만남 찬성입니다"…한 달 만에 30만 개 팔려 2020-06-22 13:58:08
디자인한 ‘얼려먹는 메로나 아이스박스’의 슬라이딩 방식의 제품 패키지는 젊은 세대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인증 동영상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대내외로 침체된 분위기와 미리부터 예고된 폭염 등 지치기 쉬운 시기라 시원한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가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