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츠 이벤트에 손뻗는 명품…LVMH, 파리올림픽 전방위 후원 2024-02-03 20:33:00
올림픽에 등장하는 명품 브랜드를 불편해하는 시각도 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인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프랑스에서 사회 불평등을 키우는 인물로 눈총받는다. LVMH는 자사에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와 중가 샴페인 등 저렴한 브랜드도 많다고 반박한다. 또 올림픽은 프랑스의 취향, 기업 역량과...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유기농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 ‘다럼앤바이오’ 2024-02-03 01:27:23
산학협력단 글로벌 협의체 대표위원, 춘천바이오 명품 조합 대표이사를 경험했으며 현재 중소기업융합회, 춘천 봄내 융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국내 최초로 독일의 친환경 기업 인증마크인 EMAS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천연 및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부동산의 미래, 백화점 트렌드를 보면 보입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1-29 07:30:01
이들의 요구에 맞게 럭셔리 명품 브랜드를 늘리면서 1층 화장품 매장 공간을 메가 뷰티관으로 확장 오픈했습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새로운 명품 브랜드 또한 입점시켰습니다. 게임 등 지역 클러스터에 충실한 구성과 신 명품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판교 지역내 소비는 더욱 증가하고 직주근접의 힘은...
명품제국 이름값 한 LVMH…실적 선방에 배당금 늘린다 2024-01-26 18:09:48
등 명품 브랜드의 선전 덕분에 전년 대비 13% 증가하며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냈다. LVMH는 2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2023년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13% 늘어난 862억유로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이 가운데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 셀린느 등 패션·가죽 명품브랜드 부문 매출이 422억유로로 전체 매출의...
"루이비통, 이름값 했네"…매출 성장에 배당금 늘린 LVMH 2024-01-26 08:50:07
이 가운데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 셀린느 등 패션·가죽 명품브랜드 부문 매출이 422억유로를 차지해 최대 비중을 기록했다. 동기간 그룹 전체의 영업이익은 8% 증가한 152억유로로, 영업이익률은 26%에 달했다. 와인·증류주 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66억유로로 2022년의 71억유로보다 하락(-4%)했다. 반면 화장품 브랜드...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매장을 돌며 김 과자와 같은 먹거리와 화장품 문구류 등을 바구니에 잔뜩 담았다. 베트남인 바피리 씨(25)는 “저렴하고 예쁜 물건이 많아 가족 선물을 모두 여기에서 샀다”며 “아무래도 면세점 상품은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패턴이 확 바뀌고 있다. 과거엔 면세점에서...
제주 드림타워 한 컬렉션에 K-뷰티 매장 론칭 2024-01-12 21:34:49
"기존 국내 대기업 브랜드나 외국 명품 브랜드 대신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자랑하는 국내 인디 화장품들로만 매장을 채운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K뷰티를 찾는 해외 고객이 늘어나고 국적도 다변화되면서 이들이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 제품 또한 다양화되는 추세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입점한 주요 브랜드로는...
스와로브스키가 車 패널 만들고…레이밴은 '스마트 글라스' 내놔 2024-01-12 18:13:56
확장’을 부추기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화장품업계 최강자 로레알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가 CES 2024에서 선보인 ‘뷰티 지니어스’ 앱을 보면 로레알은 화장품 제조 기업에서 IT 기술을 활용한 ‘뷰티 컨설팅 기업’으로 변신하는 모양새다. 이 앱은 카메라를 통해 사람의 피부와 모발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롯데관광개발, 제주에 K-뷰티 전문 편집매장 '드림 뷰티' 열어 2024-01-12 10:21:24
뷰티는 기존의 국내 대기업 브랜드나 외국 명품 브랜드 대신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제품력을 자랑하는 일명 국내 인디 화장품들로만 매장을 채웠다"고 설명했다. 롯데관광개발은 드림 뷰티 오픈을 기념해 브랜드별로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너가 왜 여기서 나와?"…뜬금없는 '스와로브스키' 등장에 깜짝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2 02:00:01
비롯한 화장품 기업은 뷰티테크(뷰티+기술)에 도전장을 냈다. 로레알은 CES2024에서 인공지능(AI) 기반 뷰티 앱 ‘뷰티 지니어스’를 선보였다. 이 앱은 카메라를 통해 사람의 피부와 모발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언을 건넨다. 이 앱의 시연에 나선 니콜라 이에로니무스 최고경영자(CEO)를 향해서는 “피부 상태가 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