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삼성금융 "슈퍼앱 같이 키우자"…5개 은행에 전격 제안 2024-03-25 18:40:44
시중은행은 사활을 건 경쟁에 나섰다. 삼성 브랜드를 등에 업고 디지털 금융시장의 주도권을 쥘 기회라고 판단해서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네트웍스의 모니모를 대표 운영하는 삼성카드는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은행을 비롯해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등 5개사에 협력을 제안했다. 각 은행이 제안한 모니모 활성...
AI가 실시간 금융 정보 콘텐츠 만들고 게임 개발 기간 단축 [긱스] 2024-03-25 16:03:32
있었는지' 등의 금융 콘텐츠를 매일 아침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에 제공할 수 있다. 해당 종목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에게 스마트폰 알람 메시지 전송도 가능하다. 정 대표는 "금융을 잘 아는 사람도 15시간 정도 소요되는 작업을 1시간으로 단축하고 기존 PB 업무를 대신하는 '당일...
무상 입주공간, 경진대회…지역 스타트업의 후원군 경남銀 2024-03-21 16:01:18
있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서비스 중인 은퇴·퇴직자 익명 소통공간 ‘웨이어스’도 지역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스타트업이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실정에서 지역 은행과 지역 스타트업의 모범적인 상생 사례로 평가된다. BNK경남은행은 고유 창업 지원 브랜드인 ‘CHAIN-G’를 만들어 지역...
깃플챗, ‘2024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서비스 선정 2024-03-20 11:15:12
통합’이 특징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채널의 고객 상담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운영이 강점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플랫폼 ‘터플’을 기반으로 운영해 동시 접속자 6만명, 초당 300건 이상의 상담처리 능력을 갖췄다. 또한 웹과 모바일앱,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톡톡과의 연동과 더불어 텍스트, 음성, 동영상,...
대상, 자사몰에 선물하기 기능 도입…"온라인 판매 강화" 2024-03-19 10:54:54
식품회사 대상이 자사몰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대상은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선물하기 기능은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 기재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기능이다.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에서 가공식품, 건강식품, 김치 등 7개 카테고리, 150여종 상품이 적용...
"애플, 자체AI 대신 구글AI '제미니' 아이폰에 탑재 추진" 2024-03-18 19:01:25
두 회사가 검색 시장을 모바일 기기로 독점하기 위해 단일 기업으로 운영됐다고 주장해왔다. 애플과 구글간의 검색 분야 협력은 EU(유럽연합)에서도 소송 대상이 되고 있어 애플은 소비자들이 기본 검색 엔진을 구글 이외에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애플과 구글간의 협상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합의에...
4월부터 현대차·기아 차량도 교통안전공단 '마이배터리' 등록 2024-03-18 09:58:59
있는 차량 브랜드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공단은 또 오는 8월까지 5개월간 마이배터리 등록 후기 이벤트를 연다. 마이배터리 등록자 가운데 매달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배터리의 정보 관리를 통해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고 전기차 안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영상프로덕션, IP 콘텐츠, 인공지능(AI) 연구 개발하는 ‘빅픽처팀’ 2024-03-12 21:42:50
전략적 접근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사용자 참여도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빅픽처팀은 플랫폼 개발뿐만 아니라, IP 및 게임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3월 빅픽처팀은 ‘짤툰’이라는 유튜브 채널의 유니크한 세계관을 활용해 ‘짤툰대난투(with. 짐승친구들)’이라는 모바일...
신세계라이브쇼핑 패션 전문관 개설…200여개 브랜드 선봬 2024-03-12 09:06:01
브랜드가 자리 잡았다. 별도의 패션 홈도 꾸몄다. 매주 새로운 브랜드 행사를 선보이고 구매 트렌드도 보여준다. 다른 고객이 쓴 상품평이나 '찜' 등의 이력을 소셜미디어(SNS) 피드처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엿보기' 기능도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패션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매일 ...
물류 스타트업 파스토, IPO 주관사로 삼성증권 선정...2026년 상장 나선다 [Geeks' Briefing] 2024-03-11 14:42:15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가 피트니스 전문 브랜드 리조트피플과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닥터다이어리는 이번 MOU로 리조트피플 회원을 대상으로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한 체중 관리 프로그램 ‘글루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닥터다이어리는 지난해 국내 혈당 측정 플랫폼 최초로 연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