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 웹 검색 점유율 떨어지고 모바일선 유튜브 '위협' 커져 우선 국내 PC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네이버와 카카오의 확고한 입지가 흔들리는 듯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웹 검색 엔진 점유율은 지난 1월 1일 61.96%에서 지난 25일 56.46%로 약 6개월 사이 5.5% 포인트...
SK스토아 앱에 야놀자 입점…휴가철 여행 상품 강화 2024-06-26 11:50:38
SK스토아는 휴가철 여행족을 공략하고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야놀자 전용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용관에서는 2만5천여개 국내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앞으로 해외 숙박, 티켓, 렌터카 등의 영역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여행 수요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는 야놀자 입점을 기념해 다음 달...
'이효리 영어앱' 스픽, 3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7000억[Geeks' Briefing] 2024-06-24 17:27:51
커머스 빌더 ‘부킹온’이 서비스 출시 1년여 만에 고객사 20곳, 예약 건수 5만건을 돌파했다.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은 숙박 상품 판매가 필요한 기업이 웹·모바일 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금융, 커머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부킹온을 도입하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이 같이 모바일 문법에 맞게 제작한 기획형 콘텐츠 비중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숏픽은 이커머스 상품 탐색 공식을 키워드 검색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한 발견으로 바꿔가고 있다"며 "숏픽 콘텐츠 활용도 제고를 위해 6월 초부터 유튜브 채널로 확장시키는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3분기에는...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2024-06-24 10:32:41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숏픽은 이커머스 상품 탐색 공식을 키워드 검색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한 발견으로 바꿔가고 있다"며 "3분기에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숏픽 콘텐츠를 완전 자동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TV 시청자 수 감소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에 힘을 쏟는 국내 홈쇼핑업체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짚었다. ◇ 한국 시장 진출 선언한 쉬인…틱톡숍은 연내 진입 전망 유튜브 경쟁 업체인 틱톡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다. 틱톡은 전 세계 사용자 수가 10억명에 달하는 짧은 영상(숏폼) 플랫폼의...
中 패션 플랫폼 '쉬인' 韓시장 본격 진출 2024-06-20 18:14:18
e커머스 ‘삼대장’ 중 하나다. 중국산 의류를 싼값에 판매해 국내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쉬인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66만 명이었다. 무신사(524만 명), 에이블리(489만 명), 지그재그(294만 명)에 비해 사용자가 적지만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포스티(63만...
CU, '인사이드 아웃2' 교통카드 출시…슬픔이·불안이 2종 2024-06-19 08:44:30
교통카드는 1만5천장 한정 수량으로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재고 조회를 할 수 있다. 포켓CU에서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있는 '인사이드 아웃2' 이미지를 내려받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인사이드 아웃2' 캐릭터가 디자인된 토트백, 수건, 접이식 우산, CU...
GS리테일 "우리동네GS앱 지난달 사용자 357만명 최고치" 2024-06-13 08:42:51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우리동네GS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 3월 299만명으로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를 탈환했고, 4월 302만명, 지난달 357만명으로 석 달 연속 증가했다. GS리테일은 "지난달 우리동네GS앱의 MAU는 다른 편의점 앱보다 186만명 더 많다"며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1위 GS, 배달의민족에 전격 입점 2024-06-12 18:49:30
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이어 GS더프레시까지 국내 기업형슈퍼마켓(SSM) ‘빅4’ 중 롯데슈퍼를 제외한 3곳이 배달의민족에서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배달의민족은 자체 장보기 서비스 ‘B마트’와 이번에 구성한 ‘SSM 연합체’를 통해 쿠팡, 컬리가 장악한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