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설탕 소주' 맞붙은 처음처럼·진로…주가는 누가 달달할까 2023-01-13 13:20:55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이 '무설탕 소주'로 맞붙었다. 증권업계는 두 회사 신제품의 성과가 올해 주가에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13일 신한투자증권은 롯데칠성의 무당 소주 '처음처럼 새로'가 올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넉 달 동안...
대세는 `무설탕`…칼로리 낮춘 소주, 경쟁 치열 2023-01-06 10:03:23
칼로리 부담을 덜어줄 `제로 슈거` 열풍 속에 선두를 차지하기 위한 주류업계의 경쟁도 뜨거워지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무가당 소주시장 마케팅의 선발주자는 무학이다. 무학은 2019년 기존 소주 상품인 `딱! 좋은데이`를 무가당으로 개선해 선보인 데 이어 2021년부터는 `과당제로 좋은데이` 제품을 내놓고...
한샘, 글래드 호텔과 전략적 제휴…호텔가구 시장 공략 확대 2023-01-05 14:06:59
1병과 칠링백·와인잔, 무설탕 브래드스틱을 추가 제공받는다. 한샘과 글래드 호텔의 협업은 앞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1월 말 메종 글래드 제주 본관 객실 내 가구를 맞춤 제작해 공급하는 등 다방면의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나아가 향후 롯데호텔·KT에스테이트 등 주요 호텔 사업자와 협력해 특급 호텔 시장 공략을...
츄파춥스, 남양유업과 손 잡았더니…"1초에 2캔씩 팔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1-02 15:59:22
맛, 무설탕 제품, 농후발효유를 첨가한 딸기크림 등 10가지 맛을 선보이고 있다”며 “자체 연구개발(R&D)로 실제 과즙을 첨가해 츄파춥스 캔디 본연의 맛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글로벌 브랜드를 이용해 해외 식품 제조 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시아 식품 제조회사가...
고객 향한 마음 편리함에 건강까지…1등 제품은 역시 달랐네 2022-12-28 17:09:58
수 없는 키워드다. 롯데칠성음료는 무설탕 음료 ‘제로’를 출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9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소주 ‘처음처럼 새로’도 선보였다. 출시 후 3개월 동안 2700만 병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11월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내놨다. 국산 통보리로 만든...
진로이즈백도 당 뺀다…'무설탕 소주 전쟁' 2022-12-27 17:29:13
하이트진로가 롯데칠성음료에 이어 무가당 소주 경쟁에 합류했다. 하이트진로는 대표 소주 제품 중 하나인 진로이즈백(진로·왼쪽)을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해 다음달 9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발표했다. 진로는 무가당 제품으로만 생산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가 무가당 주류 제품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설탕 소주 돌풍에 롯데칠성 1주새 9%↑ 2022-11-27 17:16:09
롯데칠성이 최근 출시한 신제품 소주의 인기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한 주간 9.03% 상승해 롯데 계열사 중 주가가 가장 많이 올랐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롯데칠성은 지난 25일 15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한 달(10월 27일~11월 25일)간 14% 상승했다. 롯데칠성 주가는 지난 5월 20만원을 돌파했으나...
무알코올·무가당 제품 인기…주류업계 '헬시플레저' 바람 2022-11-27 07:00:01
출시한 무설탕 소주 제품 '처음처럼 새로'는 두 달 동안 1천400만병 판매됐다. 대선주조와 무학도 각각 대선과 좋은데이를 무설탕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위스키, 소주 등에 타 먹는 토닉워터 시장도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제로칼로리 제품 '진로토닉제로'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코리아콜라겐ㆍ홍명보장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2022-11-23 09:56:27
전해질,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된 무설탕, 무지방, 무카페인 스포츠뉴트리션 제품이다. 코리아콜라겐㈜ 김진호 대표는 "한국 축구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홍명보장학재단과의 협약을 계기로 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적극 펼...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올해 생활소비재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2-10-20 15:11:15
더욱 세분화되었고, 무설탕, 무알콜, 제로 커피, 무라벨 등 제로 트렌드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전했다. 개인의 건강 관리를 넘어 환경 보호, 동물 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대체 식품도 큰 관심을 얻었는데 다양한 브랜드가 출시되거나 레스토랑이 열리는 등 잠재력 있는 다양한 시장이 형성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