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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K콘텐츠란 무엇인가 2024-01-30 18:04:09
문화체육관광부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한국의 콘텐츠 수출액은 2022년 약 132억달러로 2차전지(100억달러)와 가전 수출액(80억달러)을 뛰어넘었다. 세계 곳곳에서 K콘텐츠 열풍이 몰아친 결과다. 새해 들어서도 낭보가 전해졌다. 지난 16일 한국계 이성진 감독이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성난 사람들(BEEF)’이...
게임 등급분류 민간에 단계적 이양…이용자 피해 신속 구제(종합) 2024-01-30 15:29:28
전자상거래법 개정이 추진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게임이용자 권익을 높이는 생태계 조성 정책을 공개했다. ◇ '글로벌 스탠더드' 맞게 게임물등급분류 완전 자율화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산업법)에 따르면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게임물은 게임위 또는...
정부 "게임물등급분류, 게임위서 민간으로 단계적 이양" 2024-01-30 10:34:16
구제가 가능하도록 전자상거래법 개정이 추진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게임산업 정책을 공개했다. ◇ '글로벌 스탠더드' 맞게 게임물등급분류 완전 자율화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산업법)에 따르면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게임물은...
프로젝트 4인조 '싱어즈 M' 31일 마포아트센터에서 신년음악회 2024-01-25 16:06:07
마포문화재단 결성 프로젝트 크로스오버 그룹 '싱어즈M' 카운터테너 정민호(왼쪽부터), 뮤지컬배우 조상웅, 바리톤 김성결, 베이스 구본수. 카운터테너 정민호, 뮤지컬 배우 조상웅, 바리톤 김성결, 베이스 구본수가 남성 4인조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그룹 ‘싱어즈M’ 을 결성했다. 마포문화재단이 31일 서울...
13개국 '희귀 기념주화' 대전서 한눈에 2024-01-24 19:05:38
글로벌 문화를 선도하는 문화 강국으로 성장하고 있어 올해 예술형 기념주화의 시장성과 잠재력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예술형 기념주화를 도입하면 ‘발행-제조-판매-유통’의 산업 생태계가 새로 형성되고 국민들의 금 보유량을 증대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그는 기대했다. 조폐공사는 우리나라 공공기관...
삼성전자, 인도시장 공략 강화…뭄바이에 체험형 플래그십스토어 2024-01-24 09:08:34
선보이며 정보기술(IT) 강국으로 부상한 인도 시장에서 판매 확대에 나선다. 대가족이 많은 인도 가정에서의 개인 업무와 취미생활, 발리우드 등 인기 콘텐츠 감상, 에너지 요금 문제 등 현지 고객 관심사와 문화도 삼성 BKC의 고객 경험 디자인에 반영됐다. 다양한 색상의 가루나 물감을 서로 문지르거나 뿌리는 인도...
[일문일답] 황준국 유엔대사 "안보리 선출직 이사국 위상커져" 2024-01-21 07:01:03
말했다. 그는 나아가 "한국이 경제, 정치, 군사, 문화 면에서 10대 강국에 들다 보니 우리를 보는 눈이 확실히 많이 달라졌다"며 "항상 피부로 느끼고 있다"라고 했다. 다음은 황 대사와 나눈 일문일답. -- 안보리 이사국 활동 시작하면서 소회는 어떤가. ▲ 365일 24시간 체제 돌입이라고 각오는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책마을] 일본은 어떻게 위스키 강국이 됐나 2024-01-19 18:55:33
5대 위스키 강국 일본의 역사를 짚어보는 책이다. 책을 쓴 김대영은 전 NHK 서울지국 기자이자 위스키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위스키 애호가다. 일본 위스키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스코틀랜드와 닿게 된다. ‘일본 위스키의 아버지’ 다케쓰루 마사타카는 1918년 스코틀랜드에 도착한다. 2년간 스코틀랜드의...
인생샷만 찍고 와서 미안! 하늘 아래 또 다른 하늘이 볼리비아의 눈물 호수였다니… 2024-01-18 17:45:30
우리에게 참 생소하다. 전통적인 남미의 강국인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칠레, 혹은 잉카문명의 보고인 페루에 비해 크게 내세울 것이 없어 보였다. 하지만 이 나라는 최근 들어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한국인이 가장 방문하고 싶은 남미국가가 됐다. 인스타를 비롯한 SNS에 인생샷...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중소 편의점 브랜드가 있다. 편의점 강국인 일본 대형 브랜드들은 국내에서 맥을 못 췄다. 이는 삼일절과 광복절, 독도 이슈에 따른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벌어질 때마다 타격을 받아서다. 업계 관계자는 "초창기에는 일본 등 외국 편의점 브랜드가 들어왔지만, 한국 소비문화를 맞추는 데 서투르고 국민 정서의 벽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