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보야지 투 자라섬' 음악 페스티벌 개최…윤종신·박정현·김윤아 출격 2024-08-11 10:26:50
음악 문화 축제로, 2015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뮤직 페스티벌이다. 코로나19 이후부터 지난해까지는 당일 행사로 개최했으나 올해부터는 다시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윤종신, 김윤아, 박정현, 김범수, YB, 박명수, 적재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일...
"진실은 이게 문제야, 너무 늦게 드러나거든"…정의의 외피 쓴 타락의 언어 2024-08-08 17:05:48
것이 하나도 없다. 배우의 포토카드는 물론이고 그 흔한 스틸컷조차 없다. 오직 글이 있을 뿐이다. 이 글은 시대의 한계에서 태어났고 박경수라는 한 작가의 성찰에서 성장했다. 그리고 이제는 시청자와 독자의 감상과 평가를 통해 제 역할을 하려 한다. 그 역할이 세상의 성찰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잘...
새로운 얼음정수기 체험하는 'LG 퓨리케어 아이스 카페' 팝업 오픈 2024-08-08 09:51:02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음료의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사진을 SNS에 인증하면 즉석복권 응모권과 사은품도 증정된다. 또한, Z세대를 겨냥한 런칭 팝업 행사 '그라운드220 ICE HOUSE'가 8월 6일부터 8월 25일까지 LG전자의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리며, 다양한 미니게임과...
LG전자, 'LG 퓨리케어 아이스 카페' 팝업 오픈 2024-08-08 09:00:01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음료의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사진을 SNS에 인증하면 즉석복권 응모권과 사은품도 증정된다. 또한 Z세대를 겨냥한 런칭 팝업 행사 ‘그라운드220 ICE HOUSE’가 오는 25일까지 LG전자의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린다. 다양한 미니게임과 함께 ‘Home Bar’, ‘티...
‘티메프 사태’에 야놀자 대표 “여행업 신뢰 회복 앞장” [뉴스+현장] 2024-08-07 17:50:08
한국 고유의 문화 자산을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본인 인증, 해외카드 결제 제한과 같이 방한 여행의 장벽을 해소할 방안으로 ‘디지털 혁신’을 제시했다. 숙박, 커머스, 배달, 택시 호출 등 각...
中 관영지, 1.4억명 즐기는 카드게임 '관단' 사흘 연속 비판 2024-08-07 16:40:40
처음 관단문화협회가 성립된 것과는 확연히 달라진 풍경이다. 지난 5월만 해도 각각 네이멍구와 베이징 옌칭구에서 열린 관단 대회에는 국영 직원 임직원과 군인들이 대거 참가하기도 했다. 관단은 4명이 2명씩 팀을 이뤄 하는 카드 게임이다. 손에 쥔 카드들을 모두 내려놓는 팀이 승리한다. 현재 중국 인구의 10분의 1인...
야놀자리서치 "대한민국, 관광대국으로 가야만 하는 이유는" 2024-08-07 15:10:54
이들이 한국에서 K뷰티, K푸드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를 홍보한다는 것을 고려해 K팝을 활용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는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 예로 일본의 료칸을 들었다. 적극적인...
현대카드 '2024 다빈치모텔' 내달 27일 개최 2024-08-07 14:28:33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로, 대한민국판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South By Southwest)'로 불린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리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는 테크·영화·음악·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가 한 데 어우러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성수동처럼 '로컬 핫플'이 외국인에도 인기…K-관광 잘 되려면" 2024-08-07 13:25:17
높이는 핵심 전략으로 한국 고유의 문화 자산을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 소비 활동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특히 성수동처럼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에게도 수요가 많다는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인트라바운드(내국인 관광)를 겨냥한...
야놀자 대표, 티메프 사태에 "여행업 신뢰회복 만전 기할 것"(종합) 2024-08-07 11:58:27
"한국 고유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숙박 문화 브랜딩과 지역별 스토리 개발, 쇼핑·미식 등 관광객의 반복적인 소비 활동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서울 성수동 등 내국인에게 인기 있는 장소가 외국인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여행을 겨냥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