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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기획재정부 ; 교육부 ; 보건복지부 등 2025-01-17 17:25:41
이재홍 ◈국방기술품질원▷경영관리부장 김상훈▷정보보안안전부장 송치훈▷국방신뢰성연구센터장 오광운▷첨단미래기술센터장 이일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미래사업실장 직무대리 방민규 ◈KBS▷콘텐츠전략본부 드라마센터 CP 윤재혁▷콘텐츠전략본부 예능센터 CP 김상미 ◈CBS▷뉴미디어부장 겸 문화체육부장...
勞風 세지는 IT기업…로펌들 '판교 大戰' 2025-01-17 17:23:38
큰 비중을 차지했고 생명공학기술(BT·12%), 문화콘텐츠기술(CT·9%)이 그 뒤를 이었다. 이들 기업의 노조 설립은 2018년 네이버를 시작으로 카카오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으로 이어졌고 지난해에는 엔씨소프트 NHN 넷마블까지 가세했다. 올 1월에는 야놀자와 인터파크트리플, 5월 넷마블, 11월에는 우아한형제들 노조인...
'BTS·블랙핑크 온다'…상승 활기띤 엔터주 2025-01-17 16:49:37
수 있다. 작년 12월엔 5년 만의 한·중 문화·관광 장관 회담이 열렸다. 한중이 문화예술·콘텐츠·관광 분야 교류에 합의하면서 2016년 이후 지속된 한한령(한류 금지령)이 완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K팝 그룹들의 중국 내 대형 콘서트 허가가 날 경우엔 각 사가 중국 투어를 추가해 실적 개선세에 속도를 붙일 수...
"중국발 훈풍, 국내 여행·카지노·엔터 산업에 긍정적" 2025-01-17 12:22:40
섹터의 긍정적 전망이 예상된다. 또한, 중국과의 문화 교류 확대로 K-POP, K-영화, K-드라마 등의 인기 상승이 예상되며, 디어유와 텐센트 뮤직의 협력 등 관련 기업들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중국 내수 활성화 정책과 기업간 협력관계 강화로 관련 섹터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측되는 가운데, 국내 여행, 카지노, 엔터...
안중근 의사 다룬 '하얼빈' 日 수출…서경덕 교수 "고무적인 일" 2025-01-17 08:33:00
서 교수는 1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국 문화 콘텐츠가 널리 퍼지면서 이제 세계인이 한국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 증거"라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해 한국과 동북아 역사를 제대로 알리는 데 큰 몫을 해 주길 진심으로 바란다"는 글을 게재하며 '하얼빈' 수출 소식을 전했다. '하얼빈'의...
"'K-연합군' 나스닥 스팩상장 첫 성공 눈앞…상장·유지 '토탈서비스' 선보일 것" 2025-01-16 16:56:03
미디어콘텐츠 분야 딜 자문을 하면서 역량있는 국내 기업들이 힘을 합쳐 ‘드림팀’을 꾸리면 외국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란 구상을 해왔다”며 “업계에서 발이 넓은 김양태 상무 등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성장 청사진에 알맞을 기업들을 물색해 발굴했다”고 설명했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틱톡난민' 유입에 中네티즌 유머로 환영…"미중 간 벽 허물어"(종합) 2025-01-16 15:59:52
머스크 모친 유명세도 재조명…"中당국, 콘텐츠 검열 어려워질 수도" (서울=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이른바 '틱톡(TikTok) 난민'을 자처한 미국 네티즌이 대거 유입된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훙수(영문명 레드노트·Rednote)가 중국 내에서 연일 화제다. 중국 네티즌들은 갑자기 폭증한 외국인들의 얼굴과 영어에...
SJ그룹 LCDC SEOUL, '메종엠오' 세컨드브랜드 매장 오픈 2025-01-16 11:31:52
SEOUL 본부 관계자는 "패션을 넘어 공연, 전시 등 문화콘텐츠까지 확장 중인 LCDC SEOUL이 새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한 F&B 체험 기회를 새롭게 확장한다"며 "사랑받는 디저트 브랜드와 매월 콜라보 메뉴 출시, 특별한 시즌별 세트 구성 등 방문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다채로운 서비스 확대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틱톡난민' 유입에 中네티즌 유머로 환영…'고양이 세금' 요구 2025-01-16 11:27:28
반영하듯 레드노트 측은 최근 영어 콘텐츠 검토가 가능한 직원을 채용한다는 구인 공고를 게시했다。 또 급격히 늘어난 트래픽을 감당하기 위해 레드노트 관계자들이 최근 야근을 계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드노트가 대안으로 주목받는 데는 외국인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중국 전화번호가 필요 없다는 점이 한몫한 것...
"올해 소비 트렌드는 'REVIVE'…"셀프디깅·다정력" 2025-01-16 11:23:51
Festivities)', '셀프 디깅(Exploring Identity)', 'AI네이티브(Virtual Companions)', '콘텐츠 커머스(Integrated Contents Commerce)', '다정력(Value of Tenderness)', '기후 이코노미(Environment First)' 등이다. 먼저 '페스티벌 코어'는 물질 소비보다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