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BWA코리아, 시니어랩 출범...`A세대` 5069소비자 집중조명 2020-12-22 19:49:19
TBWA Senior Lab과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는 50~69세 소비자를 ‘A세대’로 새롭게 정의했다. 높은 자존감, 도전하는 삶에 대한 강한 욕구, 광범위한 영향력 등 기존 실버 세대와는 달리 ‘에이스’ 다운 면모를 보여서다. 분석에 따르면 A세대는 X, Y, Z세대만큼이나 광고 수용도(광고를 보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MZ세대는 왜 비건에 열광할까? 2020-12-16 19:08:00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나 비건 제품 소비층이 늘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비거니즘’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일부 채식주의자들이 자신의 식단이나 사용 제품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것이다. 한 누리꾼은 “본인 만족이면 상관없는데 제발 남한테 채식을 강요하지 않으면 좋겠다...
포미족 사로잡는 하이엔드 주거상품 ‘파크텐 삼성’ 눈길 2020-12-10 11:36:50
포미족이 최고급 오피스텔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포미족이란, 'For Me'라는 영문처럼 말 그대로 나를 위해서라면 제품이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자들을 일컫는다.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라면 럭셔리 오피스텔에 대한 선택도 망설임 없다. 값비싸더라도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언택트人터뷰]제네시스 성공과 함께 주목받는 오디오 '하만' 2020-11-30 10:13:00
두 브랜드간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이다. 렉시콘 브랜드의 주 소비층은 안목이 있으며, 경험이 풍부하고 정확성을 추구하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다. 제네시스 소비층은 통상적인 이미지보다는 자신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보다 차별화된 선택을 선호한다. 두 브랜드 간의 공통된 가치, 즉 기존의 럭셔리가 아닌...
'70세' 칠성사이다, BTS 마케팅으로 빅히트 예감 2020-11-25 17:27:03
미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는 생소할 수 있어서다. 그래서 택한 해법이 ‘굿즈(브랜드 기념품) 마케팅’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맞아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칠성사이다×BTS 미니어처’(사진) 굿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니어처 굿즈는 방탄소년단 구성원의...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1 ‘SPACE’ 발간 2020-11-20 11:29:43
현재와 미래 산업을 대표하는 강력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며 “이번 「서울메이드」 매거진은, 이 시대의 주 소비층인 MZ세대 취향을 담은 공간들을 통해, 서울의 중소기업과 산업 영역에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고, 흥미로운 형태의 공간 경험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였다”라고 밝혔다....
라이브방송·매운맛…K푸드, 광군제 휩쓸다 2020-11-15 18:07:59
확산 이후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 중국의 미래 소비층인 10~30대와 적극 소통한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김치·매운맛 등 맹활약한 K푸드삼양식품은 이달 1∼11일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징둥 등에서 약 8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광군제 매출(약 42억원)의 두 배가 넘는 실적이다. 삼양식품 간판...
지구를 위한 선택…"먹는 것도 남다르게" [신인류의 시대] 2020-10-29 17:41:34
봅니다" 또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크면서 익숙한 소재인 두부나 두유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미래 소비층인 MZ세대에게도 제품 선택을 바꿀 수 있는 핵심적 요소가 된 `환경의 지속가능성`. 이런 가치를 반영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세상에 없던 제품'으로 미래 밝힌다 2020-10-26 15:15:53
헬스케어의 접목을 추구했다. 소비층을 기존 노년층 중심에서 젊은 층까지 확대하기 위해선 세련된 디자인이 필수라고 판단하고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를 영입해 안마의자에 각종 건강 연구를 집약하는 ‘메디컬R&D센터’도 세웠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안마의자를...
최재붕 "권력은 소비자 손끝에서…팬덤 확보가 성공의 핵심"[ABCD포럼] 2020-10-22 19:42:49
나와도 아이폰은 엄청난 소비층을 소유하고 있다"며 "이들은 제조업 관련 기술은 물론 사람의 마음을 사는 기술까지 갖춘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재붕 교수는 "모든 사업을 구상할 때 휴머니티를 근간에 깔아야 하는 시대"라며 "사람에 대한 배려와 감성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키운다면 우리도 이들처럼 도약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