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년 만에 3000명 패션 인플루언서 연결"…스타일메이트, 시드 조달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12-05 11:33:35
브랜드의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스타일메이트의 비전과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패션 마케팅 플랫폼 관련 기술 개발과 시장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토스벤처스의 정해민 심사역은 "글로벌로 뻗어나가는...
스타트업 릴레이 팝업전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방식' 신당동에서 개최 2023-12-01 16:46:00
그룹 대표는 “스타트업에게는 세일즈와 바이럴의 기회를, 방문객에게는 새로운 가치의 선제적 발굴 기회를, 전시 지역에는 문화 기반 상권 활성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본 릴레이 전시의 주목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첫 전시는 오피스 환경을 주제로 하여 방문객들로 하여금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분야...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하고 실행했죠.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했습니다. 기존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를 데리고 오면 거기에 인센티브를 주는 식이죠. 어떤 국가에서 바이럴이 퍼지다가 갑자기 그곳에서 다른 외국 친구 소개해주면 다른 나라에서 이용자가 늘어났습니다. 여러 국가로 확장이 자연스럽게 된 경우입니다. 마케팅을...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뮤지션 매칭 앱서비스 ‘모우미’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소켓’ 2023-11-29 21:03:46
효과를 거뒀습니다. 더불어 오프라인 공간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장 큰 효용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업 후 소켓은 투자를 한번도 받지 않았다. 유 대표는 “자생적인 구조에서 실제 수익이 난다는 모델을 확인하고 투자받자고 팀원들의 의견이 모아졌다”며 “플랫폼을 통화 티...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저작권 해결 음악 서비스 ‘셀바이뮤직’ 운영하는 기업 ‘뮤직플랫’ 2023-11-29 20:27:23
사용 경험에 의한 바이럴 효과가 강력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셀바이뮤직 자체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를 지속해서 만들어 음악 마켓 플랫폼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콘텐츠 파워를 통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댓글 기능을 서비스에 추가했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음악을 고를 때 귀로는...
"귀엽고 맛있어" 줄 서서 먹는다…日서 대박 난 한국 간식 [이슈+] 2023-11-28 20:00:01
SNS 등을 이용해 홍보하면 바이럴 효과가 생겨서 성공하는 것"이라고 했다. 다만 김 교수는 "'K-푸드'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현지에서 성공한 거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그렇게까지 매력 있는 상품은 아닐 수 있다. 경주 같은 곳을 놀러 갔다가 거기서 사 먹는 거지, 한국 사람이 볼 땐 '풀빵' 정도에 그칠...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대형 주류업체에 비해 외식업계 유통망과 영업 기반이 약한 만큼 가정용 시장을 먼저 노린다는 전략을 세웠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홈플러스 전 점포에 입점하는 등 수도권 가정용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며 “팝업스토어를 통해 젊은 층 소비자의 바이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찬/황동진 기자...
"월급 이게 맞나요"…알바생도 사장님도 분노한 이유는 2023-11-22 09:00:04
콘텐츠 운영, 바이럴 마케팅)’, ‘미디어(보조출연, 방청 등)’에서도 갈등을 겪었다는 응답이 높은 편이었다. 갈등을 겪은 시점은 '근로 중'이 61.7%로 가장 높았고 '퇴사 과정'이 16.0%, '퇴사 이후'가 14.0%였다. '구직 과정'은 5.2%에 그쳤다. 갈등을 겪은 빈도는 '1회'가...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AI 이미지 인식 리폼 디자인 추천하는 스타트업 ‘세컨드 클로젯’ 2023-11-21 23:49:57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세컨드 클로젯은 리폼 정보, 사례, 패션 정보 등을 주기적으로 전달하는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자사의 온라인 리폼 서비스는 유튜브를 통해...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업체들에 비해 외식 업계에 대한 유통망과 영업 기반이 약한 만큼 가정용 시장을 먼저 노린다는 판단이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이미 홈플러스 전 점포에 입점하는 등 수도권 가정용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며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마했다. 송영찬/황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