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것' 많이 먹는 한국인, 부러워"…日 유명 작가의 극찬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2 11:23:20
희석해서 마시니까요. 맛있는 안주와 술을 함께 먹다보면 점점 술이 먼저인지, 안주가 먼저인지 모르게 되는 경우는 있지만요." ▶드라마 말미에 원작자가 직접 식당을 방문하는 '구스미가 간다' 코너를 본편보다 더 좋아하는 시청자도 많습니다. 거기서 보면 애주가의 이미지인데 의외로 안마신다구요. "마감하고...
주식으로 수십억 불렸는데…'87만 유튜버' 아반떼 타는 이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0 07:00:05
맛과 가격에서 더 나은 커피 브랜드들이 있지만 까다로운 특수 고객의 주문도 만족시키는 게 장점이다”며 “부모들이 아이들과 스타벅스에 가서 사업 성공 비결을 분석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자연친화적인 매장 분위기와 도심 한복판서 잘 쉬었다 가는 느낌을 준다”며 “GDP(국내총생산)가 오를수록 스타벅스의...
[2023 원광대학교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기업] 한국인만 잘 몰랐던 세계적인 수면영양제 발레리안을 제품화한 ‘에스엘엠지바이오’ 2024-02-06 08:59:25
흡수율을 높이고, L-테아닌, GABA, 레몬밤을 추가해서 효과를 강화한 블루베리맛 액상 스틱 제품이다. 서울대 의학박사와 경희대 한의학박사가 함께 연구해서 개발한 제품이다. “아이템의 가장 큰 경쟁력은 세계적인 수면영양제인 발레리안루트를 한국에서 HACCP인증받고, FDA 제조시설 등록된 곳에서 믿고 먹을 수...
"스팸과 프라이팬 한 번에"…G마켓, 브랜드 연합 할인전 2024-01-28 06:00:05
1일에는 테팔 솔레이 토스터와 CJ제일제당 맥스봉·맛밤 세트를 선보이고 5일에는 테팔 인덕션 원픽 냄비팬과 스팸 닭가슴살 세트 250개를 특가에 내놓는다. P&G는 삼성전자와 함께 브랜드관을 만들고 함께 사용하면 좋은 인기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각기 다른 카테고리에 속하지만, 고객 관점에서 서...
역대급 밀크플레이션…'반값우유' 나왔다 2024-01-21 11:47:45
저렴한 자체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점에 주목해 멸균우유 수입을 결정했다. 실제로 우윳값 인상으로 지난해 10∼12월 CU에서 흰우유 전체 매출은 11.6% 증가했지만, 자체브랜드 우유 매출은 89.8%나 늘었다. CU는 앞서 맛밤과 감자칩도 해외 직소싱을 통해 자체브랜드 '득템시리즈'로 출시한 바...
편의점 CU, 수입 멸균우유 2종 출시…"일반 우유 반값 수준" 2024-01-21 09:09:07
높아진 점에 주목해 멸균우유 수입을 결정했다. 실제로 우윳값 인상으로 지난해 10∼12월 CU에서 흰우유 전체 매출은 11.6% 증가했지만, 자체브랜드 우유 매출은 89.8%나 늘었다. CU는 앞서 맛밤과 감자칩도 해외 직소싱을 통해 자체브랜드 '득템시리즈'로 출시한 바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로이드밤 헤어, 올해의 헤어컬러 '캔디코튼 오렌지’ 선보여 2024-01-13 09:00:03
로이드밤 헤어는 2024년을 대표하는 헤어 컬러로 ‘캔디코튼 오렌지(Candy Cotton Orange)’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로이드밤 헤어는 ‘캔디코튼 오렌지’ 헤어컬러에 대해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를 표현하면서도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컬러라며, 기쁨과 유쾌함을 떠올리게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또한...
G마켓·SSG닷컴 "배송 공조로 윈윈…물류 시너지 속도" 2024-01-07 06:00:02
152%로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쌀 '이맛쌀' 인기에 힘입어 쌀 품목 매출이 무려 461% 늘었고 과일(154%), 해산물·어패류(151%), 소고기(150%), 잡곡·혼합곡(141%) 등도 잘 팔렸다. G마켓 관계자는 "오픈마켓으로 3자 물류에 의존했던 G마켓이 SSG닷컴의 자체 배송 서비스를 활용할 수...
식물성·동물복지 제품으로 지구 지키는 식생활 제안 2024-01-05 08:50:40
사용해 건강한 맛을 구현한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크게 식물성 대체식품, 식물성 영양식품, 식물성 간편식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현재 3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이 중 가장 핵심 제품군은 식물성 대체식품이다. 풀무원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소재를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가공해 실제...
[천자칼럼] 김 수출 1조 시대 2023-12-21 17:41:24
맛과 재미에 주메뉴보다 더 손이 간다. 밥을 부르는 김의 마력 앞에 ‘탄수화물 줄여보자’는 다짐은 헛일이 된다. 문헌에 따르면 우리는 삼국시대부터 김을 먹었다. 고려 후기 승려 일연이 저술한 에 그리 나온다. 명나라 에도 ‘신라의 깊은 바닷속에서 채취하는데, 허리에 새끼줄을 묶고 들어가 따온다’는 내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