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EC "젠슨황 CEO, 지난주 엔비디아 1억 달러 매도"…3거래일 연속 조정 [美증시 특징주] 2024-06-25 08:04:48
온라인 판매 상품 다양성을 넓히고 방문을 늘리는 효과로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타겟은 오늘장에서 2.4% 상승했고요. 쇼피파이는 1%대 하락했습니다. [UPS] 미국 대형 배송업체 UPS관련 소식도 보겠습니다. UPS는 화물 중개 부문인 ‘코요테 로지스틱스’를 RXO에 매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매각 비용...
연 1.5조 기업 메시징 시장…스팸 공해는 '나몰라라' 2024-06-24 17:29:22
통신사업자인 동시에 문자중계사업도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통신3사가 기업 메시징으로 올리는 매출을 수천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문자중계사업자는 문자메시지 발송을 원하는 기업과 직접 거래하기도 하지만 도매상 역할을 하는 경우가 더 많다. 문자재판매사업자가 영업을 통해 확보한 일감을 수수료를 주고 사 오는...
롯데홈쇼핑, 에이치피오와 합작법인 설립...단백질 사업 도전 2024-06-24 10:16:12
상품 기획과 원료 소싱, 마케팅을 담당하며 롯데홈쇼핑이 방송 판매 및 롯데그룹 계열사 입점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이 2023년 4,500억 원에서 2026년 8,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TV홈쇼핑 주요 고객인 5060세대의 단백질 보충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합작법인을 통한...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에 생성형AI 추가해 유료화 검토" 2024-06-24 09:52:33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가 관심을 기울여온 사업으로, 날씨 등 사용자의 질문에 음성으로 답할 수 있다. 하지만 2022년 말 오픈AI의 챗GPT 출시 이후 구글·마이크로소프트(MS)·오픈AI 등이 연이어 내놓은 생성형 AI 제품들에 관심도 면에서 밀리는 상황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생성형 AI 제품 경쟁 격화 속에...
롯데홈쇼핑, 단백질 건강식품 사업 뛰어든다…합작법인 설립 2024-06-24 07:30:00
소싱(조달), 마케팅을 담당하고 롯데홈쇼핑이 방송 판매와 롯데 계열사 입점을 지원한다. 디에디션 헬스는 오는 8월 첫 상품으로 건강기능식품 '덴마크 단백질 이야기'를 출시하고 단백질바, 음료 등 상품군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 사업 영역을 단백질 기반 헬스케어 사업으로 확장해 2028년에는 연 매출 1천억원...
"조금만 기다리면 넷플릭스에 다 올라오는데…" IPTV '초비상' 2024-06-24 07:00:01
영향으로 인터넷TV(IPTV) 3사(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의 유료 VOD 매출이 감소하면서 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24일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IPTV 3사 유료 VOD 매출액은 4172억원으로 전년(5216억원) 대비 20%(1044억원)가량 쪼그라들었다. 사업자별로 보...
엔비디아, 차익실현 매물로 3.5%↓…MS 다시 시총1위 회복 [美증시 특징주] 2024-06-21 08:21:17
슈퍼마켓 기업, 크로거의 회계연도 1분기 매출과 EPS 모두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그중 연료를 제외한 매출이 0.5% 증가해 월가의 예상치인 0.13% 성장을 웃돌았는데요. 회사는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가계 예산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식료품을 찾은 것이 호실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미국 노예 해방의 날 특집 [글로벌 증시, AI로 통한다-기업편] 2024-06-20 08:48:27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픈AI가 이 기세를 모아 IPO 추진이 전망된다고요? 예림: 네 맞습니다. 오픈AI, 얼마 전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던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의 또다른 주인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애플이 아이폰 등 자사 기기에 챗 지피티를 접목시키면서, 올해 오픈AI 매출은...
방송사업자 매출 18.9조…지난해 10년 만에 감소세 2024-06-19 18:13:15
방송사업자의 매출이 10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9일 발표한 지상파, 유료방송 등 361개 방송사업자의 2023년도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 매출은 18조9734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줄었다. 사업자 유형별로는 전년 대비 1129억원 증가한 인터넷TV(IPTV·5조72억원)를 제외하면 모두...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2024-06-19 11:04:31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방통위, 361개사 재산 공표…광고 매출도 10년 만에 최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방송사업자들의 전체 매출이 10년 만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 역시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9일 공개한 지상파·유료 방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