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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GI, 한진칼 3자배정 유증 반대…"증자, 우선참여하겠다" 2020-11-15 17:56:05
있는 산은의 한진칼 제3자 배정 증자에 대해 강력한 반대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다. 주주연합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통합이 목적이라면 대한항공에 지원하면 될 것"이라며 "부채비율이 108%에 불과한 정상 기업 한진칼에 증자한다는 것은 명백히 조원태와 기존 경영진에 대한 우호 지분이 되기 위함으로 해석할...
'산은에 역제안' KCGI "한진칼 유상증자 우리가 참여" 2020-11-15 17:36:45
산은·한진칼→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으로 이어지는 지배구조가 갖춰진다. KCGI는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통합이 목적이라면 대한항공에게 지원하면 된다”며 “부채비율이 108%에 불과한 한진칼에 증자하는 것은 조원태 회장의 우호지분이 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KCGI는 지난 13일 배포한 입장문을...
KCGI "한진칼 3자배정 유증 반대…증자, 우리가 할 것" 2020-11-15 17:35:12
있는 산은의 한진칼 제3자 배정 증자에 대해 강력한 반대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다. 주주연합은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통합이 목적이라면 대한항공에 지원하면 될 것"이라며 "부채비율이 108%에 불과한 정상 기업 한진칼에 증자한다는 것은 명백히 조원태와 기존 경영진에 대한 우호 지분이 되기 위함으로 해석할...
구조조정·주가·독과점 논란…아시아나 인수 '3대 장벽' 넘을까 2020-11-13 17:22:37
정부와 산은, 한진칼은 인수설이 불거진 뒤 아시아나항공 주가가 급등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번 인수 건을 확정할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와 한진칼 이사회가 당초 예정된 16일에서 연기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구주(6868만8063주) 인수...
[마켓인사이트]한진그룹, 아시아나 인수 추진.. 대한항공·아시아나 '양날개' 갖출까(종합) 2020-11-12 18:40:32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강성부 KCGI 대표는 지난 1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한진칼이 외부에서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받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관련법에서 경영권 분쟁 중인 기업 이사회가 일방적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등으로 백기사를 끌어들이는 것을 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산은이 한진칼에 돈을 어떤...
국내 어린이 HMR 상품, 은하수산 `뽀로로 순살생선구이` 첫 중국 수출길 올라 2020-11-04 13:27:47
은하수산은 국내 대형마트, 온라인 유통 플랫폼의 거래, 글로벌 수산 업체와의 협력 관계 등으로 국내 수산물 유통의 숨은 강자로서 알려진 부산 지역 기업으로, 국내 유아 캐릭터 시장의 스테디셀러인 뽀로로를 공식 라이선싱하여 개발한 `뽀로로 순살생선구이`는 불 없는 간편식이라는 편의성과 우수한 상품력으로 출시...
‘1세대 연기돌’ 데니안, 드라마 ‘이미테이션’에서 정지소-민서-임나영 이끈다 2020-10-16 15:44:51
전 센터 ‘현오’ 역, 성화와 산은 각각 스파클링의 멤버 ‘민수’와 ‘세영’ 역으로 분해 열연을 예고한다. kbs ‘이미테이션’ 제작진은 “현재를 대표하는 핫루키들과 1, 2세대 국민 아이돌의 만남이 이뤄졌다“며 “팔색조 매력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자신만의...
수은, 15억불 글로벌본드 최저금리 발행…"외평채 효과"(종합) 2020-09-15 11:07:13
쓰이기 때문에 수은·산은 등 국책은행, 민간기업, 공기업, 일반은행 등이 발행하는 채권금리도 하락할 전망이다. 김 국장은 "매년 한국계 외화채권 발행 규모는 300억∼400억달러인데, 금리가 10bp 낮아진다고 하면 외화채권 발행 관련 이자 감소 효과는 연간 3천만∼4천만달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재부는 신종...
그룹 재건 물건너가나…금호산업 "현금 흐름 문제 없다"(종합) 2020-09-11 18:23:51
대출을 갚기 위해 산은에서 빌린 1천300억원도 갚지 못해 상환을 내년 1월 말로 연장했다. 금호고속의 차입금 상환 여부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존망이 달려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금호고속의 작년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19억원에 불과하다. 광주 유·스퀘어(광주종합터미널)와 목포터미널 등 주요 자산은 이미...
엎친 데 덮친 금호아시아나, 그룹 재건 물건너가나 2020-09-11 17:41:10
대출을 갚기 위해 산은에서 빌린 1천300억원도 갚지 못해 상환을 내년 1월 말로 연장했다. 금호고속의 차입금 상환 여부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존망이 달려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금호고속의 작년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19억원에 불과하다. 광주 유·스퀘어(광주종합터미널)와 목포터미널 등 주요 자산은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