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 "아모레, 인디브랜드 DNA로 재도약할 것" 2024-11-17 17:50:20
반응을 모니터링해 제품과 마케팅에 반영하는 전략이 탁월하다”고 했다. 기초 분야에선 3년 내 미국 시장 톱3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발렌티니 법인장은 “북미 고급 기초화장품 시장에서 아모레가 6위인데 2027년까지 톱3에 드는 게 목표”라며 “현재 6개 브랜드를 10개로 늘리고, 세포라 등과 협업을...
러닝·골프로 불황 넘은 K애슬레저…안다르-젝시믹스, 1위 경쟁 치열 2024-11-17 17:49:47
골프 등으로 넓히고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한 결과다. 에코마케팅은 자사 운영 브랜드인 안다르가 올 3분기 매출 725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영업이익은 170%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도 3분...
'잠실타운' 인프라 총동원…롯데 연말 승부수 2024-11-17 17:49:28
럭셔리 브랜드 샤넬과 협업해 만든 아이스링크가 설치된다. 크리스마스 트리 높이는 작년(19m)보다 3m 커졌다. 롯데월드타워 외벽에서 미디어쇼도 펼쳐진다.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에는 롯데월드타워 전체가 초대형 트리로 변하는 내용의 쇼가 계획됐다. 서규하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떠오르는 모든...
2억이 4000만원 됐다…LG생활건강 개인투자자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메이크업 브랜드 육성에도 공을 들이고 있고, 힌스의 상품 기획력을 LG생활건강에 내재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체 메이크업 브랜드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투자 펀드인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1호’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프리미엄 리빙 리세일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기업 ‘풀티’ 2024-11-15 23:24:12
180여개의 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검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해 보고 차액을 지불하면 구매 전환이 가능한 렌탈 서비스가 가능하다. “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 백화점 등의 기업과 제휴해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에게 서비스를...
[책꽂이] ' Z세대의 소비경제학' 등 2024-11-15 18:40:16
지음,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한울, 192쪽, 2만2000원) ●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의 요소는 무엇일까. (백디 지음, 제이펍, 252쪽, 2만원) 인문·교양 ● 나쁜 권력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탄핵 제도를 역사적·이론적 측면에서 조망하고 해외 탄핵 사례를...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민간기업과 협력해 브랜드 홍보를 확대한다. 식약처의 위생등급제와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문화체육관광부의 맛집지도 등 부처 간 인증을 연계해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백년소상공인 지원 체계도 고도화한다. 백년소상공인 브랜드의 신뢰성과 가치 제고를 위해 전체 지정 규모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폰드그룹, '비비씨어스' 강남·대구점 월매출 1억원 돌파 2024-11-15 13:47:00
의류 브랜드 '비비씨어스'가 국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15일 폰드그룹은 영국 BBC 스튜디오의 라이선스를 받아 개발한 비비씨어스 14개 매장 가운데 신세계 강남점과 신세계 대구점이 지난달 각각 월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폰드그룹은 올해 말까지 추가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와디즈, 10월 뷰티 펀딩액 41억원 ‘역대 최대’…전년대비 104%↑ 2024-11-15 13:16:13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와디즈만의 차별화 된 뷰티 신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는 유통망 확보가 어려운 뷰티 신생 브랜드 발굴과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뷰티업계가 중소형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상품 경쟁이 가장 치열한 카테고리인 만큼, 스몰 브랜드에 특화된...
Z세대가 주목하는 '날 것 콘텐츠' 2024-11-15 09:30:02
보인다. 진정한 메시지로 솔직하게 마케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해당 조사에서는 Z세대 소비자의 90%가 브랜드를 선정할 때 진정성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세계에서 Z세대는 진정성에 대한 표현을 필터 없이 있는 그대로의 콘텐츠를 통해 보여주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