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항공, 글로벌트래블러 선정 '최고의 일등석 기내식' 2024-05-14 09:55:42
수상했다. 대한항공은 일등석 승객에게 한국식 비빔밥, 매콤 소고기 갈비찜, 칠레 농어구이, 등심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기내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식 비건 메뉴 개발, 소믈리에 챔피언과 협업한 신규 와인 50여종 도입 등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내...
'시끄러운 이유 있었네'…제주 삼겹살 '1인분' 얼마길래 [1분뉴스] 2024-05-10 13:03:37
지역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비빔밥은 9750원(전국 평균 9542원), 삼계탕은 1만5250원(1만5839원), 짜장면은 6750원(6530원)이었다. 오히려 제주도의 냉면 평균 가격은 9000원으로 전국 평균(9960원)보다 저렴한 편이었다. 김밥 한 줄도 3000원으로 전국 평균보다 94원 저렴했다. 최근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중심으로...
알고 있는 한국 술 물었더니…"의외네" 2024-05-10 10:55:40
인기 있는 한식 간편식은 '비빔밥'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식진흥원은 지난해 8∼10월 해외 16개국 18개 도시에서 현지인 20∼59세 9천명을 대상으로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41.1%(중복응답)는 한국 술로 '소주'를 알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술 인지도 1위는 소주…인기 간편식은 비빔밥" 2024-05-10 09:59:26
"한국술 인지도 1위는 소주…인기 간편식은 비빔밥" 한식진흥원, 16개국 9천명 대상 인식 조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외국인이 가장 잘 알고 있는 한국 술은 '소주'이고, 가장 인기 있는 한식 간편식은 '비빔밥'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식진흥원은 지난해 8∼10월 해외 16개국 18개 도시에서...
뉴욕한국문화원에 '22m 한글벽' 만든다 2024-05-09 00:49:07
한효주, 이하늬, 한지민, 류승룡, 이병헌을 비롯해 아이돌 그룹 보이넥스트가 프로젝트의 취지와 중요성에 공감하며 문구 작성에 참여했다. 강 작가는 “한글벽 프로젝트는 21세기 사람의 생각을 반영하는 타임캡슐이자 우리 문화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담은 ‘일렉트로닉 비빔밥’”이라고 말했다. 뉴욕=박신영 특파원...
美 뉴욕한국문화원 신청사에 거대 '한글벽' 들어선다 2024-05-08 07:15:46
문구 작성에 참여했다. 세계 각지 세종학당의 한국어 학습자들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강 작가는 "한글벽 프로젝트는 21세기 사람들의 생각을 담는 타임캡슐이자 우리 문화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담은 '일렉트로닉 비빔밥'과도 같다"라고 말했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외식 물가 상승률, 35개월째 전체 평균 상회…넉달째 둔화세 2024-05-06 06:15:01
세부 품목 39개 중 절반 정도인 19개가 평균을 상회했다. 떡볶이가 5.9%로 가장 높고 비빔밥(5.3%), 김밥(5.3%), 햄버거(5.0%), 도시락(4.7%), 칼국수(4.2%), 냉면(4.2%) 등 순이다. 39개 품목 중 물가가 내린 품목은 없다. 그러나 외식 물가 상승률과 전체 평균 간의 격차는 0.1%포인트까지 좁혀져 2021년 6월 역전 현상이...
"동포들 맛보시라"…北, 평양냉면 대신 '이것' 홍보 나섰다 2024-05-04 13:42:18
판매하는 평양비빔밥을 소개했다. 매체는 비빔밥에 대해 "전통음식의 하나"라며 "김이 문문 나는 백미밥 우에(위에) 소고기볶음이며 닭알부침, 그리고 갖가지 나물을 보기 좋게 놓아 비벼 먹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고명으로는 녹두나물(숙주나물), 미나리, 버섯, 불린 고사리, 도라지, 송이버섯 등을 올리며 마지막에는...
동원F&B, 1분기 영업익 499억원...전년비 14.8% 신장 2024-05-03 17:21:15
수요가 크게 증가했고, 축산물 유통 사업과 조미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1%, 18.3% 증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용기형 국탕찌개 ‘양반 뚝배기’, 비빔밥 HMR ‘양반 비빔드밥’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을 대형 품목으로 육성하는 동시에 해외 수출을 적극...
동원F&B 1분기 영업이익 499억원…간편식 인기에 14.8% 증가 2024-05-03 16:07:34
관계자는 "용기형 국·탕·찌개 제품인 '양반 뚝배기'와 비빔밥 HMR인 '양반 비빔드밥'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 선보인 제품을 육성하는 동시에 수출도 적극 추진해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