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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죽겠다" LG 임원의 탄식…2년 만에 6조 '잭팟' 반전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09-21 06:00:01
등 가전제품 부품 판매 영업도 이어갔다. LG전자의 모터·컴프레서 외부 매출은 최근 3년(2020~2022년) 동안 연평균 20%씩 늘었다. 곳곳에 빨래방이 들어서면서 여기에 납품하는 세탁기 판매가 늘어난 것도 실적에 기여했다. 30조원이 넘는 유럽 빌트인 가전 시장 개척에도 나섰다. 류재철 LG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삼성·LG전자가 '집'도 만든다…1인 가구 '모듈러 주택' 경쟁 2023-09-18 13:51:57
활용을 극대화한 사선형 복도, 인체공학적 계단, 빌트인 구조 등을 적용해 내부를 넓어 보이게 했다. 개방감을 위해 한쪽 벽면을 통창으로 꾸며 외부 환경을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본보야지 내부엔 공조 시스템, 가전, 사물인터넷(IoT) 제품, 가구 등도 갖췄다. ○1인 가구 겨냥 ‘타이니하우스’삼성전자도 ...
"124년 밀레의 미래는 AI…초연결 가전, 가사노동 해방 이끌 것" 2023-09-10 18:39:35
한국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앞세워 고급 아파트, 리조트, 호텔 건설 단계에 참여한다. 그는 “최근에는 마스터쿨 냉장고 등 밀레의 다양한 제품을 강원 양양의 럭셔리 리조트 설해원에 공급했다”며 “빌트인 가전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보다 규모가 크고 변동성이 작다는 장점이 있다...
류재철 생활가전부문 사장 "LG, 스마트 홈 솔루션으로 세계 1위 수성" 2023-09-03 18:11:56
이끌고 있는 의류관리기 시장에 독일 가전명가 밀레가 진출한 것과 관련해선 “오히려 기대가 크다”고 평가했다. 류 사장은 “의류관리기가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며 “경쟁자가 생겼다기보다는 해외에서 시장을 같이 키울 파트너가 늘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주력하지 않던 시장을 적극 공...
中·獨 맹공에도…LG전자, 가전 '세계 1위' 자신감 이유 있었다 2023-09-03 11:53:23
가전업체인 밀레가 진출한 데 대해선 "외려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밀레는 이번 IFA에서 의류관리기 '에어리움'을 처음 선보였다. 류 사장은 "밀레의 의류관리 시장 진출은 전형 예상하지 못했다"면서도 "의류관리기가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쟁자가 늘었다기보다는...
류재철 사장 "스마트홈 솔루션으로 세계 가전시장 판 바꿀 것" 2023-09-03 11:42:41
협력해 가전 제품 및 기술과 주택을 융합한 지속가능한 주거 생활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한 부식에 강하고 재활용 가능한 포스코의 강재 포스맥을 구조물에 적용했다. LG전자는 글로벌 가전시장에서 스마트 홈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차별화된 에너지 및 냉난방 공조 기술과 현지에 최적화된 빌트인 가전을 앞세워...
LG전자 "가전 제품 수준 넘어 '스마트 홈 솔루션' 제공" 2023-09-03 10:00:00
그간 초프리미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온 유럽 빌트인 시장에서 현지에 최적화한 신제품을 무기로 보다 대중적인 '볼륨존'(가장 큰 소비 수요를 보이는 영역)을 집중 공략해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IFA에서 LG전자는 기존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보다 대중적인 제품군을 최초로 공개하며...
가전 넘어 '지속가능한 주거' 솔루션 제시…LG IFA 전시장 2023-09-01 19:36:22
공략' 'LG 쿠킹 스튜디오'에는 보급형 빌트인 주방 가전을 대거 전시했다. 그동안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에 집중해온 LG전자는 이번 IFA를 계기로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볼륨존'(가장 큰 소비 수요를 보이는 영역)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여기서 특히 눈에 띄는 제품은 LG전자가 이번 IFA에서...
삼성·LG, 고효율 신가전으로 유럽 잡는다 2023-09-01 17:45:51
가전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올해 전세계 68개국으로 확대 운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TV 등 모든 가전을 자동으로 절전시키는 'AI 절약모드' 기능에 유럽 소비자들 기대가 크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벤자민 브라운 / 삼성전자 유럽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70%의 유럽 소비자들이...
LG전자, IFA서 지속가능한 가전·에너지솔루션 선보여 2023-08-31 10:00:03
가전 2.0'을 활용한 초개인화 가전도 체험할 수 있다. 가전제품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유니버설 업 키트'도 처음 공개한다. 이 키트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제품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탈·부착형 액세서리다. 관람객은 전시 공간 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무선 청소기, 정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