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O챗] 노브랜드 이상규 대표 "디자인이 끌고 품질이 받쳐주는 회사" 2024-04-29 06:05:00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코로나 이후 패션 관심 높아져 더 많은 투자 필요…5월 코스닥 상장 목표"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사실 저희가 수출을 주로 하는 기업이라 일반인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이마트의 노브랜드보다 인지도가 낮을 수는 있겠죠. 그래도 덕분에 홍보 효과를 보기는 한 것 같...
[IPO챗] 공모주 시장에도 봄…제일엠앤에스·디앤디파마텍·민테크 상장 2024-04-27 09:00:01
글로벌 선두권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373220], 현대자동차그룹, 삼성SDI[006400], SK온, LS머트리얼즈[417200]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GS에너지, 포스코, 에코프로 등과 핵심 연구개발(R&D)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민테크는 올해 예상 연간 영업이익은 40억원, 당기순이익은 45억원으로 흑자 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기부 "살맛나는 5월 동행축제로 오세요" 2024-04-25 16:14:55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까지 할인하는 ‘동행특가전’도 연다. 국내는 물론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개를 글로벌 유통플랫폼 8곳(아마존, 티몰, 라쿠텐, 쇼피 등)에서 할인 판매한다. 축제기간 중 전국 BC카드 중소가맹점 3만곳과 1300여 곳의 ‘백년가게’에서...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공공 유통 채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개최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공공쇼핑몰 90여개 및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공공 유통 채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개최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공공쇼핑몰 90여개 및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한중 경제무역 교류 확대 위해 '2024 선양-서울 교류의 장' 열려 2024-04-25 13:46:36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한국 주요 경제 무역 기관 및, 삼성, LG, SK, 포스코, CJ, 두산 등 한국 주요 기업 대표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개막식 이후 양국의 정제계 인사들은 이번 행사의 핵심인 선양 특성화 상품전을 참관 하였다. 이번 전시는 최근 선양시가 근래 개최한 최초 해외 종합전시로서, 첨단기계장비,...
코인원, 삼성전자·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 영입 2024-04-25 13:43:20
이후 듀크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고 삼성전자 갤럭시 상품기획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시니어 PO, 패션 플랫폼 스타일셰어(StyleShare), 29CM의 프로덕트·서비스 총괄 등을 거쳤다. 특히 2020년부터 2년간 배달 플랫폼 요기요의 CPO를 역임하며 5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형 서비스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 이 CPO는...
"밸류업 기대감 약화…신규 사업 성과 필요해" 2024-04-25 09:19:03
19만 원으로 목표가를 올렸다. 삼성물산이 건설·리조트 부문의 실적 방어에 힘입어 1분기 매출 10조 7,960억 원과 영업이익 7,120억 원을 달성했다. 삼성물산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1.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은경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계절적 비수기인 레저를 제외한 대부분의...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아마존의 자체브랜드(PB) '에센셜'(패션) 일부 상품 등은 무료배송 품목에 해당됐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앞서 11번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서비스를 운영, 가능성을 확인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아마존에 이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의 '틱톡샵'이다....
'톰브라운 가디건' 불티나게 팔렸는데…고민 커진 삼성물산 2024-04-24 19:30:01
"삼성물산 패션 실적에도 빨간불이 켜질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삼성물산에서 수입 브랜드 매출 비중은 전체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크다. 아직까지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리테일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톰브라운의 전반적 사업 운영을 맡고 있긴 하지만, 판권을 갖고 직접 판매를 하는 것과는 수익성 차이가 크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