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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신한SOL라이프에서 인공지능(AI) 음성봇, 챗봇을 통해 24시간 365일 보험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또 작년 9월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연동 차단’ 등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 설치를 통한 원격제어나...
[단독] 정부도 '법률AI' 지원하는데…사사건건 발목잡는 변협 2024-05-14 18:43:34
이에 변협은 지난해 11월 자체 법률상담 플랫폼 ‘나의 변호사’를 출시했으나 현장에서의 활용도는 낮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훈 변협 회장은 한국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사설 플랫폼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되면 허위·과장 광고가 남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서우/허란 기자 suwu@hankyung.com
"대머리 남성들의 성지"…'年 100만명' 전세계 탈모인 몰렸다 2024-05-14 08:46:41
대한 상담을 15분 정도 진행하고, 대기 후 곧바로 이식받았다고 전했다. 스펜서는 "통증 완화와 진정을 위해 펜타닐을 투여하는 시작이 가장 무서웠다"며 "그들은 나를 마취시키기 위해 내 머리 뒤쪽에 바늘을 30분 동안 주입했다"고 말했다. 이후 8시간 동안 시술받으며 모낭 추출과 삽입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스펜서는...
SKT, 통신업무 특화 '텔코 LLM'으로 승부수 2024-05-13 16:05:49
상담사가 고객과 전화하는 동안 AI가 해결책을 상담사에게 제공하고 상담 내용을 요약하는 등 업무 시간을 줄여줄 것이란 설명이다. 네트워크 인프라 운용에도 텔코 LLM을 쓸 수 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중 문제가 발생하면 텔코 LLM이 장비 매뉴얼, 대응 사례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상황에 맞는 답변을 곧바로 제공한다....
비전공자도 빅데이터 찾아쓴다...LGU+ "솔루션 6월 출시" 2024-05-10 19:12:37
고객들이 전화 상담을 통해 밝힌 불만 상황들을 빠르게 수집해 통신 상품을 개선하는 데 쓸 수 있단 얘기다. 개인정보 유출 우려에도 신경을 썼다. 정 담당은 “데이터는 암호화 처리가 돼 있고 개인정보는 (공개 대상에서) 제외한다”며 “고객 상담에서 드러나는 개인정보도 숨김 처리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올...
SSEM,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출시 2024-05-09 15:03:54
상담사에 의존했던 기존 상담 서비스의 단점을 줄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AI 챗봇을 도입했다. 잘못된 신고로 발생하는 재신고 비용, 세무조사 대응이 필요한 경우에 발생하는 세무법인 의뢰 비용을 SSEM에서 책임지는 안심신고 플러스 제도도 운영한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멈추지 않는 혁신.. AI로 세상을 움직이는 ㈜엘젠 김남현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5-08 09:12:42
제12회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송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가정신 콘서트’ 강연과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등의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기조 아래 고객 상담 전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통신사 최초 음성 AI 상담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2021년 ‘누구 상담봇’을 선보인 데 이어, T전화 챗봇을 추가로 도입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장기 가입자 혜택인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 T 프로그램은...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AI 혁신 노력" 2024-05-08 08:43:52
1위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상담사 통화 연결 없이도 각종 서비스 문의, 신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 메뉴'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B world에 AI를 적용한 챗봇과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신설했다. SK텔링크는 11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와 함께, 알뜰폰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휴대폰 잃어버리면 출석 확인 어떻게 해?” 숙명여대, 국내 대학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오픈 2024-05-07 23:05:02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AI눈송의 개발은 페르소나 챗봇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 ‘마인드로직’이 담당했다. 숙명여대 디지털정보혁신처는 “질문과 답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가고 주제 변경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 전화 상담을 24시간 내내 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