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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투자시장 시계 제로…"인플레 방어·안전 자산 담아라" 2022-03-06 17:11:20
물가연동채권 등 인플레이션 방어 상품을 담되 상품군별 시황이 중요하다”며 “글로벌 은행 대출채권을 유동화한 ‘뱅크론 펀드’나 글로벌 공급망 회복 후 수요 증가를 기대한 원자재 펀드 등에 투자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권했다. 위기엔 역시 금·원유·비트코인높아진 변동성을 활용해 추가 수익을 노려야 한다는...
라면을 테마로 한 캠핑 페스티벌…구미 '마시구라 산업투어' 가볼까 2022-03-03 18:17:09
및 야간 관광상품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군별 대표 관광상품에는 △구미의 라면을 테마로 한 ‘마시구라, 재미구라’ 산업투어 △고령의 지산동 고분군 등을 활용한 ‘왕의 길, 현의 노래(王道絃歌)’ △문경의 드라마 세트장 등 드라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관광상품 △성주의 세종대왕자태실을 테마로 한...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16.5조원…모바일 비중 76% '역대 최대' 2022-03-03 12:00:07
수준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음식료품 온라인 거래액이 2조4천808억원으로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많았고, 농축수산물(8천766억원)도 역대 최대 온라인 거래액을 달성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1조172억원)이 103.7% 증가해 작년의 두 배가 넘는 수준으로 늘었다. 지난해 코로나19...
케이뱅크, 대출심사에 통신·쇼핑 정보 반영..."승인율 최대 31%↑" 2022-02-21 14:48:27
상품에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새 CSS에 고객군별 특성을 반영한 중저신용, 씬파일러 각각의 `맞춤형 특화모형`을 새로 구축했다. 소득 수준, 대출 이력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토대로 중저신용과 씬파일러 고객의 신용도 특징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통신과 쇼핑 정보를 관련법에 따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작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역대 최대' 193조원…배달음식 26조원 2022-02-03 12:00:04
유럽연합(10.9%) 일본(40.0%) 등 모든 국가에서 증가했다.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관련 상품(27.7%)이나 음·식료품(20.3%) 등의 구매가 늘었다. 반면 해외 소비자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역직구'는 27.4% 줄면서 2년 연속으로 감소했다. 이 과장은 "2020∼2021년 코로나 상황으로 해외...
소비심리 개선에 작년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모두 증가 2022-01-27 11:00:05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늘었으나 아동·유아(-3.6%) 상품군 매출은 줄었다. 온·오프라인 전체 매출을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여행 제약 영향으로 유명브랜드(1.0%포인트)의 매출 비중이 높아졌고, 온라인 음식배달 확산 등에 따라 서비스·기타(1.0%포인트)도 비중이 확대됐다. 반대로 패션·잡화(-0.3%포인트),...
"해외주식 더 담고, 암호화폐 5% 투자하라" 2022-01-02 17:06:43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PB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한 상품이 국내외에 상장된 글로벌 메타버스 ETF다. 블록체인·암호화폐 ETF도 담을 때블록체인(BKCH ETF)·암호화폐(BITO ETF) 관련 상품에 2~5% 정도의 자산을 분산 투자하라는 추천도 이어졌다. 정상윤 미래에셋증권 투자센터판교WM 센터장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KB증권 조직개편…자산관리·기업금융 부문 강화 2021-12-29 09:44:47
전략 중심의 WM영업총괄본부와 투자전략·상품 제공 중심의 WM솔루션총괄본부로 확대 개편됐다. WM솔루션총괄본부는 총괄본부 직할로 'WM투자전략부'를 신설해 WM투자전략, 투자 포트폴리오 제공 및 자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며, 총괄본부장으로는 현 리서치센터장 신동준 상무가 임명됐다. 총괄본부 산하에는...
KB증권, 조직개편 실시…WM·IB·디지털 역량 '강화' 2021-12-29 09:40:32
금융상품 및 자문(부동산, 세무)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자산관리솔루션센터'와 Wrap, 신탁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 및 운용을 하는 '고객자산운용센터'를 편제해 고객군별 차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 ‘WM영업총괄본부’는 지역본부 중심의 영업채널을 고객군별로...
집값 하락한다는데…10만명 부산으로 몰려간 이유 2021-12-18 07:23:30
접수) △1군 255.3대 1(188실 모집, 4만8005건)로 집계됐다. 이번 청약에서는 각 군별로 청약 신청금이 필요했다. 1~3군은 청약금 200만원, 4군은 400만원이다. 1~3군에는 8만2534명이 몰려 1650억800만원, 4군에는 2만5858명이 몰려 1034억3200만원의 청약금이 모여, 총 2684억4000만원이다. 이 단지에 10만명의 인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