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벚꽃 만개하자 편의점주 '활짝'…판매량 폭증한 '의외의 제품' 2023-04-02 14:43:27
2019년보다 벚꽃 만개 시기 당시보다 24% 늘었다. 석촌호수 상권의 경우 2019년 당시보다 31% 급증했다. 특히 벚꽃을 보기 위해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벚꽃 만개 2주 전보다도 두드러지게 매출이 뛰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 벚꽃 만개 시기 금요일과 주말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은 2주 전 같은 기간보다...
잠실 금싸라기 땅에 '도넛 가게'…노티드 "선택과 집중" 2023-04-01 12:32:06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몰 5층. 석촌호수 일대가 한 눈에 들어오는 금싸라기 땅에 도넛 전문 브랜드 노티드가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5층은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도넛 매장이 자리했고, 계단으로 이어진 6층은 포토존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매장은 340평 규...
"20·30대 벚꽃 명소는 여의도 아냐" 2023-03-31 09:44:20
수준이었다. 20·30대가 선호하는 서울숲과 도산공원과 낙산공원 등은 주변에 카페가 많은 장소인 것으로 나타나, 이들이 선호하는 벚꽃 명소는 주변인 만남과 높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방문자 수 기준으로는 석촌호수(59만8천명), 여의도 윤중로(23만8천명), 도산공원(11만명), 뚝섬한강공원(8만1천명),...
"20·30대 벚꽃 명소는 서울숲·도산공원·뚝섬" 2023-03-31 09:33:17
석촌호수 최다…SKT,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30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벚꽃놀이 장소는 서울숲, 도산공원, 뚝섬유원지로 파악됐다. SK텔레콤[017670]은 AI(인공지능)가 전처리한 모바일 데이터를 학습해 통계화한 유동 인구를 측정·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4년 만에 '노마스크' 벚꽃 축제…2030 몰리는 '핫플' 보니 [1분뉴스] 2023-03-31 09:10:00
석촌호수(59만8000명) △여의도윤중로(23만8000명) △도산공원(11만 명) △뚝섬한강공원(8만1000명) △망원한강공원(3만9000명) 등 순이었다.연령대별로 달라지는 벚꽃 명소…40대는 "집주변이 좋아요"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벚꽃 명소는 큰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 낙산공원·도산공원 등 서울시내와...
"언제부터 도넛의 민족 됐나"…잠실에 생긴 340평 매장 정체[영상] 2023-03-30 21:00:02
창 너머 벚꽃이 흐드러진 석촌호수가 보였다. 매장 5층에는 도넛과 각종 디저트류는 물론 물티슈, 인형, 컵, 스티커 등 노티드의 시그니처 캐릭터들을 활용한 굿즈 40여 종을 판매하고 있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인테리어다. '시스루'(속이 비치는 형태) 구조 칸막이를 설치해 고객들로 매장이 꽉 차있는 모습이...
"마스크 벗고 벚꽃 볼 준비"…봄 맞아 매출 290% 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0 12:55:11
이름난 서울 여의도, 석촌호수 상권 매출은 코로나19 유행 전인 2019년보다도 늘어났다. 특히 여의도 상권은 외부 방문객이 유입되면서 벚꽃이 피기 2주 전보다 두배 가까이까지 매출이 늘어났다. KB국민카드가 지난해 전국 벚꽃 명소 상권 가맹점 매출과 지하철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의도의 벚꽃 만개 시기 중...
"벚꽃 피면 상권도 웃었다"…매출 폭증한 곳 어딘가 보니 2023-03-30 10:17:06
입었다. 30일 KB국민카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작년 여의도·석촌호수의 벚꽃 만개시기 주말(금~일요일) 주변 가맹점(음식점, 카페, 편의점) 매출액은 2주전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증가했다.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전 주말 대비 각각 116%, 17%, 35% 증가했다. 코로나19...
'여의도 호황' 벚꽃 만개 주변 상권 매출 급증 2023-03-30 09:05:15
명소인 석촌호수는 2019년 대비 31% 증가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의 벚꽃 만개 시기의 금요일과 주말에 주변 가맹점 매출액은 2주 전 금요일과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늘었다. 벚꽃이 유명한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 전 금요일과 주말보다 각각 116%, 17%, 35%...
벚꽃 피니 주변 상권 매출 급증…국민카드 상권 분석 2023-03-30 08:59:20
31% 증가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의 벚꽃 만개 시기의 금요일과 주말에 주변 가맹점 매출액은 2주 전 금요일과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늘었다. 벚꽃이 유명한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 전 금요일과 주말보다 각각 116%, 17%, 35% 늘었다. 업종별로는 여의도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