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청소년 지원 기부 캠페인 2024-03-05 09:26:44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청소년 지원 기부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오비맥주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 '포용을...
이마트 3사 '삼겹살 연합작전'…할인·곁들임 추천 2024-02-29 06:00:10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 상품을 정상가에서 각 1만원 할인한다. 직접 손질해 먹는 '삼겹살·목심 리테일팩' 가성비 상품은 7천원씩 할인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다음 달 3일까지 한돈 냉장·냉동 삼겹살과 목살을 최대 50% 할인하고 한돈과 어울리는 수입 맥주 500㎖ 4캔을 8천원에...
조셉 배 KKR 대표, 하버드대 이사에 2024-02-05 18:57:18
세계 최대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를 이끄는 한국계 미국인 조셉 배 공동 최고경영자(CEO·사진)가 미국 하버드대 이사에 선임됐다. 하버드대 이사회는 배 CEO를 신임 이사로 임명, 오는 7월부터 임기를 시작한다고 4일 발표했다. 배 CEO는 하버드대를 졸업하고, 골드만삭스를 거쳐 KKR에 입사했다. 2009년...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세계푸드는 끊임없이 신사업에 도전했다. 식품 연구개발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안육 브랜드 ‘베러미트’와 식물성 대안식 ‘유아왓유잇’을 출시했다.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를 키우고, 간편식 시장 확대에 맞춰 가정간편식 ‘호텔컬렉션’과 ‘올바르고 반듯한’ 육성에도 나섰다. 기존 급식·식자재업체에서...
"포드 말고 페라리 되자"…신세계푸드 대표의 취임사 봤더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1 17:29:20
세계푸드는 끊임없이 신사업에 도전했다. 식품 연구개발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안육 브랜드 ‘베러미트’와 식물성 대안식 ‘유아왓유잇’를 출시했다.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를 키우고, 간편식 시장 확대에 맞춰 가정간편식 ‘호텔컬렉션’과 ‘올바르고 반듯한’ 육성에도 나섰다. 기존 급식·식자재업체에서...
'맥주+라면' 한 트럭에 실었더니…日회사의 '파격 아이디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1 07:06:02
없었다. 그렇다면 무거운 맥주와 가벼운 라면을 함께 실으면 어떨까. 닛세이식품과 삿포로그룹이 이 아이디어를 실현시켰다. 두 회사는 2022년 3월부터 시즈오카~오사카 구간의 제품 수송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시즈오카현 야키즈시에 공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주력 상품인 맥주와 라면을...
세븐일레븐, 글로벌 체인 활용한 해외 인기 제품 도입 확대 2024-01-31 08:25:32
매장에서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일본에서 국민 맥주 안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세븐 프리미엄 완두콩스틱'과 '세븐 프리미엄 블랙페퍼크래커' 등 2종을 추가로 들여온다. 지난해 선보인 세븐 프리미엄 과자 5종은 한 달 만에 40만개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2024-01-29 10:16:57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CU, 일본·홍콩에 직수출…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도 수출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국내 인기 상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무역 상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일본과 홍콩에 자체브랜드 상품을 직수출한다고...
"日여행 필수코스인데"…韓 편의점 라면, 돈키호테 뚫은 비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1-29 09:50:20
맥주, 백종원 예산사과맥주 등 6종과 청신 하이볼, 김제언 하이볼, 안동소주 하이볼 등 4종이다. 다음달 말부터 파크앤샵의 300여개 매장 안에 따로 마련된 한국 식음료 코너에서 제품을 판매한다. 세계 각국에서 '러브콜'을 받으면서 CU의 글로벌트레이딩팀은 더 바빠졌다. 이 MD는 "전세계적으로 K푸드가 관심을...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 결국…중국 울고 일본 웃었다 2024-01-17 13:20:34
맥주 수입액은 17.2% 감소한 3016만달러로 집계됐다. 지난해 10월 세계 4대 맥주로 꼽히는 중국 칭다오 맥주 공장에서 한 남성이 소변을 보는 영상이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를 통해 공개되며 직격탄을 입은 결과다. 지난해 맥주 수입액은 일본(5551만달러)에 이어 네덜란드(3356만달러), 중국(3016만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