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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값 왜 이리 비쌀까요"…적정 가격 물어봤더니 대답이 2024-11-05 12:19:15
등이 많았다. 최근 5년간(2019년~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주요 커피전문점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2166건이다. 그중 주문 변경·취소 불가 등 약관·정책(43.5%, 942건)과 관련한 상담이 가장 많았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조사 대상 사업자에게 스마트오더 앱에 주문취소 기능 및...
스벅·투썸·폴바셋, 스마트오더에 취소기능 도입하기로 2024-11-05 12:00:21
10개 업체도 소비자원의 개선 권고를 수용해 취소 기능을 마련하기로 했다. 그러나 엔제리너스·더리터·카페봄봄·카페게이트 등 4곳은 개선 여부에 대해 회신하지 않았다. 지난 2019년부터 작년까지 최근 5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커피전문점 관련 소비자 상담은 모두 2천166건 접수됐다. 이 중 주문 변경과...
대표·사명 이어 BI도 교체…현대면세점, 이미지 변신 총력 2024-11-04 17:47:21
무역센터점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BI는 더하기(+)와 빼기(-)를 조합한 디자인이다. ‘소비자를 위한 혜택은 더하고, 쇼핑 부담은 덜어낸다’는 뜻을 담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18년 면세업에 진출했지만 매년 수백억원대 적자를 내고 있다. 실적 부진을 털어내기 위해 지난 7월...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대한 이해부터 시작된다. 소비자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분석해 제도, 업무 프로세스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사내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삼성증권은 전사 차원의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전통적으로 경쟁력을...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위해 소비자보호실 산하 전국 8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여 고객불만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완전판매 영업문화 확립을 위한 한화생명의 꾸준한 노력은 객관적 지표로 나타난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미스터리쇼핑에서 생명보험업계는 평균 67.1점으로 ‘미흡’등급을 받았으나, 한화생명은 88.1점으로...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정착을 위해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와 옴부즈만 제도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소비자 보호를 실현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를 선보이고, 전자 금융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고도화하는 등 금융자산 보호를 위해 노력 중이다. 야간 및 주말에...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행복을 위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우선’, ‘고객 불편 제로’를 핵심 과제로 삼으며 노력한 끝에 매년 업계 최저 민원 발생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민원이 주로 발생하는 부서를 집중 관리하고,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주요 민원 전담 직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대표·사명·BI까지 바꾼 현대면세점…"실적 반등 시동" 2024-11-04 15:28:45
센터점·동대문점·인천공항점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BI는 더하기(+)와 빼기(-)를 조합한 디자인이다. ‘소비자를 위한 혜택과 즐거움은 더하고, 쇼핑 부담과 불편함은 덜어낸다’는 뜻을 담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18년 면세업에 진출했지만, 사드 사태와 코로나19 등을 거치며...
부모 된 MZ세대…육아도 아웃소싱 2024-11-04 10:46:36
등 소비자 스펙트럼이 넓어지면서 보다 큰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신성장 섹터로 발전 중이다. 이에 케어푸드에 대한 투자를 경쟁적으로 늘리는 동시에 소비자 저변 확대에 나서는 기업들이 다수 등장한 상황이다. 현대그린푸드, 롯데푸드, 아워홈 등 국내 주요 기업은 전 연령층에 대한 균형적 영양 식단 제공을...
시민들 건강 직접 챙기는 서울시…5일 '덜 달달9988' 캠페인 진행 2024-11-03 15:50:52
한국소비자교육원,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지난달부터 찾아가는 시민 캠페인을 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단체 급식용 저당 요리법을 보급하고 학교 매점을 대상으로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금지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아이들이 저당 식생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