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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파주 고속도로 내년 2월 착공…2023년 준공 예정 2018-12-14 09:15:05
40억원 증액됐다. 홍 의원은 "서울외곽순환선을 대체하는 수도권 제2 순환망의 조기 구축을 통해 김포 등 대도시권의 교통혼잡을 해소하겠다"며 "그동안 김포에 대한 교통 소외를 고려해 SOC 예산을 지금보다 더 많이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m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본격화…1단계 내년 6월 착공 2018-11-18 10:10:01
연결하는 20㎞ 구간이다. 1단계와 2단계가 연결돼 순환선으로 운영된다. 남광주역과 상무역이 환승역이다. 2025년 개통 예정인 3단계는 지선 개념으로 백운광장∼진월∼효천역을 연결하는 4.84㎞ 구간이다. 3단계에 대한 행정절차는 내년에 시작되며 2021년 착공한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사업은 지난 16년간 시장이 바뀔...
16년 논쟁 끝에…光州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재추진 2018-11-12 17:58:58
도시 가운데 유일한 순환선이며 운전자가 없는 무인시스템을 채택했다.시 관계자는 “시청과 주요 대학 등을 연결하는 2호선은 역세권 개발은 물론 구도심과 신도심 간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2호선 건설에 따른 생산 및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2조6110억원, 고용유발 효과도 1만8191명에 달할...
[일지]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찬성까지 16년 2018-11-10 18:46:16
= 기본계획 변경 승인·고시(순환선, 41.7㎞, 지상고가) ▲ 2013년 12월 = 기본계획 변경 승인·고시(순환선, 41.9㎞, 지하 저심도) ▲ 2014년 7월 = 윤장현 전 시장 재검토 지시 ▲ 2016년 2월 = 윤장현 전 시장, 정상 추진 밝혀 ▲ 2017년 3월 = 1단계 구간 기본설계용역 준공 ▲ 2017년 7월 = 1단계 구간 실시설계용역...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찬성까지 16년 '논란의 역사' 2018-11-10 18:32:55
길이 41.9㎞의 순환선을 저심도 방식으로, 3단계로 나눠 2018∼2025년 짓는 계획을 확정했다. 이후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차량시스템 결정, 기본계획 변경 신청 등 사업에 속도를 냈다. 우여곡절 끝에 사업 추진이 결정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문제는 올해 7월 취임한 이용섭 시장이 공론화 방식을 통해 결정하기로...
광주 시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찬성'…찬성률 78%(종합) 2018-11-10 17:32:11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1994년 3월 1호선과 함께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민선 6기 윤장현 전 시장 취임 후 건설 여부 재검토에 건설방식까지 오락가락하면서 제자리걸음을 하다 민선...
[집코노미TV] "일본처럼 부동산 폭락하는 일 없다" 2018-11-09 08:53:44
있습니다. 지상철인데 그 순환선 안에 있는 도심이 굉장히 노후합니다. 주거환경도 안 좋은 편이어서 문제가 있었는데 사람들이 점점 도심으로 모여드는 현상이 관측되면서 재개발이 굉장히 활성화됐어요. 전체 인구가 줄어들고 노인인구가 늘어나는 과정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동산시장이 어떤 것인지 찾으려면 이 같은...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여론조사 마감…시민참여단 구성 2018-10-23 21:45:22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1994년 3월 1호선과 함께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민선 6기 윤장현 전 광주시장 취임 후 건설 여부 재검토에 건설방식까지 오락가락하면서 제자리걸음 했다가...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5일 조간) 2018-10-15 09:00:00
2조" vs "순환선 설치비용" ▲ 광주매일 = 전남 해외통상사무소 시장개척 '선봉' ▲ 광주일보 = '광주형 일자리' 놓쳐서는 안 된다 ▲ 남도일보 = 광주시내 지하보도 관리 허술 ▲ 전남매일 = 추락하는 광주 일자리…고용시장 피로감 최악 ▲ 전라일보 = 전북 중소기업 지원 기반 '모래성' 우려 ▲...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로 16년 논쟁 마침표 찍을까 2018-10-14 09:10:01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2002년 10월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민선 6기 윤장현 전 광주시장 취임 후 건설 여부 재검토에 건설방식까지 오락가락하면서 제자리걸음 했다가 민선 7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