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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원강의 변심?…볶음면 내놓은 교촌치킨 2023-06-26 17:54:09
볶음면 신제품을 내놨다. 식품업계에선 ‘치킨 외길’을 걷던 교촌 행보에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작년 말 경영 일선에 복귀한 권원강 창업주(회장·사진)가 교촌의 미래로 점찍은 소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교촌 ‘뜻밖의 외도’신제품 ‘교촌 시크릿 볶음면’ 2종은 26일 11번가를...
소주·라면 다음 타자는…정부 가격 압박 속 떠는 식품사 2023-06-20 15:35:13
기획재정부 장관의 라면 가격 인하 권고에 식품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추 부총리가 국제 밀 가격 하락을 거론하면서 라면 값에 제동을 걸자 업계에선 다음 타깃이 누가 될지 우려하는 분위기다. 지목을 받은 라면 제조사들은 가격 인하 검토에 들어간 상태다. 소주 이어 '서민 먹거리' 라면 찍은 추경호…다음은?...
'한 그릇 1만6000원' 이젠 못 사 먹겠다…평냉족 눈 돌린 곳 2023-06-11 14:11:03
찾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도 이 같은 수요를 노리고 맛집 냉면, 메밀면 등의 제품을 내놨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이 공개한 지난 4월 서울 지역 냉면 1인분 가격은 평균 1만923원으로 집계됐다. 2021년 9000원에서 1년에 1000원가량씩 더 오른 셈이다. 메밀 등 원자재 가격 인상과 전기료, 냉방비 상승에 따른...
이른 더위에 수요 폭발…가성비 앞세워 불티난 제품 2023-06-06 12:06:00
2종의 1분기 판매량은 지난해 1분기보다 62% 증가한 바 있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시작되고 닭값 오름세가 이어질 전망인 점을 고려해 올반 삼계탕 생산량을 지난해보다 87% 늘리기로 했다. 간편식이 대중화하면서 여름철 복날 대표 외식 메뉴인 삼계탕 간편식 수요는 꾸준히 늘었다. 일례로 지난해...
"이거 먹으려고 3년 기다렸어요"…경보 울리는데도 줄섰다 [영상] 2023-05-31 20:00:01
바 있다는 게 본사 측 입장이다. 최근 식품업계에선 해외 프리미엄 수제 버거를 들여오기 위한 경쟁이 한창이다. 미국 3대 버거로 꼽히는 쉐이크쉑(쉑쉑버거)은 2016년 SPC그룹이 론칭했고 오는 6월 한화갤러리아가 서울 강남에 파이브 가이즈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이현주/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단종됐었는데"…은퇴 후 다시 나온 '인기 상품' 뭐길래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9 10:02:19
'불닭볶음탕면'이 매대에 오른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2016년 출시돼 2022년 자취를 감춘 '불닭볶음탕면'을 다음달 재출시한다. 불닭볶음탕면은 불닭의 맛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걸쭉한 국물이 특징인 제품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한 제품이다. 봉지면은 2018년, 용기면(컵라면)은 2022년 초...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글로벌 식품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국내 식품회사들이 사찰음식에 주목하며 절과 연계한 식물성 가공식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사찰음식은 1700여 년간 이어져 온 한국 전통 음식이자 전 세계 식음료(F&B)업계에서 채식의 ‘정수’로 평가받는다. 사찰음식을 가공식품 형태로 구현해 해외 시장에 선보이면 충분히...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식품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국내 식품회사들이 사찰음식에 주목하며 절과 연계한 식물성 음식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사찰음식은 1700여년간 이어져 온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이자 자연식, 채식 등 종교적 의미를 넘어 다양한 가치를 품고 있는 만큼 채식의 ‘정수’인 사찰음식을 구현해보겠다는 것이다. 식물성...
지금 먹는 빙수 얼마에요?…"10만원 vs 3000원" 극과 극 2023-05-16 21:00:02
트렌드’ 10대 키워드의 첫 번째가 ‘양극화’였다. ‘짠테크’와 ‘플렉스’ 등 양극단 소비가 동시에 나타난다는 얘기다. 업계 관계자는 “초특가나 럭셔리, 프리미엄 등의 수식어가 붙어야 소비자 관심을 끌 수 있다”며 “최근 식품업계에서도 ‘애매한 가격은 안 된다’는 인식이 강해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1020세대 입맛 잡은 진라면…오뚜기 "결국 1등 된다" 자신 2023-04-18 17:32:18
식품업계의 시각이다. 오뚜기도 젊은 취향의 마케팅에 공들이고 있다. 진라면 출시 35주년이었던 지난해에는 거액의 모델료를 들여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을 새 광고 모델로 선정하기도 했다. 종합식품사 시너지 발휘오뚜기가 보유한 라면 라인업은 진라면을 비롯해 ‘참깨라면’ 등 85종에 달한다. 농심(98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