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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간 이내 오미크론 감염 판별…국산 PCR 시약 30일 현장 투입 2021-12-24 17:40:53
개발한 진단제품은 PCR 분석을 통해 오미크론,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등 5개 주요 변이 중 어떤 변이에 감염됐는지를 알 수 있는 제품이다. 질병관리청은 오는 29일까지 전국 보건환경연구원 18곳과 권역별대응센터 5곳에 이 시약을 배포한 뒤 30일부터 변이 검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기존에 쓰였던 전장유전체 방식은...
질병청 "오미크론 3~4시간내 확인 PCR 시약 개발 완료" 2021-12-24 12:44:19
지자체에서 알파, 베타, 감마, 델타 구분에 이어 스텔스 오미크론을 포함한 오미크론 변이도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게 됐으며, 5개의 주요변이를 한 번의 PCR 분석으로 판별할 수 있게 된 건 세계 최초다. 정은경 질병청장은 “코로나19 확진후 오미크론 확정까지 기존에는 유전체분석으로 3~5일이 소요됐지만, 신규 변이...
"확진 후 3~4시간 내 오미크론 판별…PCR 개발 완료" 2021-12-24 10:57:44
변이를 검출할 수 있게 됐다. 새 변이 PCR 분석법으로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등 변이 4개에 오미크론 변이(스텔스 오미크론 포함)까지 5개 주요 변이를 한 번에 판별할 수 있다. 5개 주요 변이를 한 번에 판별할 수 있는 PCR 검사로는 세계 최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변이 PCR 검사로는 오미크론을 제외한 4개 변이만...
현대차그룹, R&D본부 대대적 조직개편…엔진개발센터 폐지 2021-12-23 20:54:27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1983년 신설해 알파·베타·세타·타우엔진을 내놓으며 그간 현대차의 글로벌 기업 도약에 일등공신 역할을 했던 엔진개발실이 역사속으로 사라지면서 현대차·기아가 본격적인 전기차 전환기로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2026년 전기차 글로벌 연간 판매 목표를 기존 100만...
현대차그룹, R&D 본부 대대적 조직개편…엔진개발센터 폐지 2021-12-23 19:15:51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1983년 신설해 알파·베타·세타·타우엔진을 내놓으며 그간 현대차의 글로벌 기업 도약에 일등공신 역할을 했던 엔진개발실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면서 현대차·기아가 본격적인 전기차 전환기로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2026년 전기차 글로벌 연간 판매 목표를 기존 100만...
[단독] '엔진'으로 30년 달려온 현대차…R&D조직 싹 바꿔 전기차 '올인' 2021-12-23 17:26:44
현대차는 1991년 첫 독자 개발 엔진(알파엔진)을 내놓는 데 성공했고 이후 베타·세타·타우엔진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독자 개발 엔진은 현대차·기아가 급성장할 수 있도록 이끈 1등 공신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더 이상 내연기관 엔진 개발에 매달리면 안 된다는 판단에 현대차그룹은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하루 만에 결과`…오미크론 국산키트 연내 도입 2021-12-22 19:18:12
하루 만에 판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분석법은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등 변이 4종에 오미크론 변이까지 확정할 수 있어 총 5종의 변이를 한 번에 구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방대본에 따르면 현재 한국에서 사용 중인 변이 PCR 검사로는 오미크론을 제외한 4개의 우려 변이만 구분할 수 있다. 검체가 오미크론으로...
미코바이오메드, 오미크론 구분 분자진단키트 브라질에 수출 2021-12-22 10:10:06
미코바이오메드는 알파 베타 델타 오미크론을 포함해 총 10개의 코로나19 변이 및 13종의 돌연변이 부위를 특이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유전자증폭(PCR) 진단키트를 브라질 연구소에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출 제품은 ‘Veri-Q COVID-19 Variant Detection Kit I’와 ‘Veri-Q COVID-19 Variant Detection Kit II’다....
당국 "국산 오미크론 진단키트 이달 말 배포" 2021-12-21 17:08:03
있다. 당국은 오미크론 확산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말 민·관 협력으로 오미크론을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타깃유전체 분석법 개발에 착수했고, 다수의 업체가 시제품을 만들었다. 새 분석법은 알파·베타·감마·델타·오미크론 변이를 모두 판별하지 않고 오미크론 특성만 감별하는 방법이어서 검사...
이현순 두산 고문 "수많은 실패가 엔진 만들어…끈질기게 덤벼라" 2021-12-19 17:41:11
알파엔진’을 세상에 내놓은 데 이어 베타, 델타, 세타엔진까지 그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국내 자동차업계의 차세대 먹거리로 꼽히는 수소차 역시 그가 1990년대 중반부터 기틀을 다졌다. 국내 자동차업계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이 고문은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됐다. 현재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