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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은 좁다"…영토 넓히는 한국형 RPG 2023-05-23 17:50:14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에 오르며 카카오게임즈가 2021년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데 ‘1등 공신’ 역할을 했다. 작년 3월 일본에 앞서 대만 등 중화권에 진출해 성공을 거뒀다. 위메이드도 지난달 한국에 출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를 연내 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P2E(돈 버는 게임) 요소를...
삼성에 '도전장'…구글 폴더블폰 첫 공개 2023-05-11 19:19:59
플레이어이자 소프트웨어 강자인 구글의 이번 제품 출시는 중국 업체들과는 차원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창시자답게 50여개 이상의 앱을 내부 기기에 최적화하고, 화면을 분할하는 멀티태스킹 기능과 듀얼 스크린 번역 기능 등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다만 구글이 폴더블폰 시장에 합류하면서 전체...
'스몸비族' 보고 만들었다…아동용 스마트 워치폰 2023-05-02 14:19:46
MP3플레이어 등 기능도 갖췄다. 마이퍼스트는 폰 R1s에서 활용 가능한 자체 SNS 앱(애플리케이션) '서클'도 소개했다. 앱은 가족, 친구, 지인 등을 그룹으로 구분해 GPS로 서로간 위치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통화 가능 전화번호를 사전에 설정하는 '화이트리스트 기능'을 갖춰 신원 미상 발신자로부터...
[게임위드인] 정상급 기술력으로 리니지류 RPG 답습 머문 '나이트 크로우' 2023-04-29 11:00:01
간 적대적 경쟁 구조를 강조한 리니지라이크의 플레이어 경험을 그대로 따왔다. 드넓은 필드에서 할 수 있는 콘텐츠는 그저 자동사냥 기능으로 맵 곳곳에 흩뿌려진 몬스터를 잡는 것뿐이다. 퀘스트 내용도 '몬스터 n마리를 토벌하라'는 천편일률적 퀘스트의 연속이다. 레벨 디자인 역시 글라이더를 활용한 수직적인...
"슈퍼볼을 웹3 게임으로"…미티컬 게임즈, 'NFL 라이벌즈' 출시 2023-04-27 13:25:28
라이벌즈 유저들은 플레이어 카드 및 아이템을 NFT로 자유롭게 2차 거래를 할 수 있다. 하지만 NFT와 블록체인을 모르는 사람들도 게임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다가 원한다면 NFT 거래를 통해 수익도 낼 수 있는 것이다. Q. NFL 라이벌즈 출시 직전 방한한 이유는 A. 이번 한국...
2030 사로잡은 서브컬처 게임…국내 게임사 앞다퉈 뛰어든다 2023-04-27 07:01:00
때 국내 앱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레벨인피니트는 다음 달 초까지 '니케' 출시 0.5주년을 맞아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손님들을 맞이하는 테마 카페를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브컬처 게임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및 캐주얼 게임...
수협은행, 2023년을 '디지털 원년'으로 선포 2023-04-24 09:47:41
플레이어로 성장해달라”고 강조했다. 강 행장은 “경영진 중심의 DT협의체와 바텀업(Bottom-up) 방식의 디지털챌린저가 균형적 조화를 이룰 때 수협은행의 디지털 전환과 미래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수협은행의 신가치경영 아래 더 크고 튼튼한 디지털 비전하우스를 만들겠다”고 했다. 정의진 기자...
국내엔 없는데 한국어 지원하는 블록체인게임…규제완화 기대? 2023-04-20 10:29:41
시장에 모바일·PC 플랫폼으로 출시했다. '모두의마블2'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얻은 '메타캐시'를 게임 토큰인 '이네트리움'으로 교환하고, 이를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화폐 마브렉스(MBX)로 바꿔 현금화할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앱 마켓에서는 '모두의마블2'를 찾아볼 수...
"솔라나 폰 '사가', 웹3 게임 생태계 구축에 적극 활용할 것" [코인터뷰] 2023-04-12 17:13:28
게임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라며 "게임 플레이어가 디지털 아이템의 직접소유권(Play&Own, 플레이앤오운)을 인정받음으로써 얻는 경제적 이익은 물론 양질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게이밍 생태계 구축에 솔라나 폰 '사가' 적극 활용 솔라나 기반 웹...
애플, VR기기 출시 임박…주춤한 '가상현실 산업' 돌파구 될까 2023-04-10 16:12:11
플레이어(아이팟), 스마트폰(아이폰), 태블릿PC(아이패드) 등이 대표적이다. 스마트워치의 경우에는 다른 회사보다 출시 시기는 늦었지만 애플워치가 나오면서 관련 시장이 커졌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의 흥행으로 스마트폰에서 유선 이어폰을 연결하는 3.5㎜ 단자가 없어지기도 했다.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VR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