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에즈 막았던 선박 조사 돌입…"이집트 손실만 1조원대" 2021-04-01 09:01:31
에버그린 중 어느쪽에 비용과 배상액을 청구할 것인지는 따로 밝히지 않았다. 이집트가 이미 보상을 요구했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다. 로이터통신은 "쇼에이기센은 일단 지금까지 수에즈운하 관련 어떤 소송도 제기된바가 없다고 알려왔다"고 보도했다. 라비 청장은 이날 "에버기븐호 사태로 인한 이집트 손실과...
[팩트체크] 수에즈 사고 손배 누가, 얼마나 물어야 하나 2021-03-31 15:12:44
배 운항 권한을 가졌다면 에버그린이 책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현 교수도 "결국 선장의 '사용자'가 누구냐가 중요한데 선주가 선박 자체만을 일정기간 빌려주는 '나용선(裸傭船)계약'을 했다면 (선사인) 에버그린이 선장의 사용자가 되고, 일정한 기간을 정해 선주가 고용한 선원을 승선시킨다는...
'강풍·결함·실수?' 수에즈운하 마비 에버기븐호 사고원인 조사 2021-03-30 18:19:54
빌려 운용한 해운사는 대만의 에버그린이다. 선적은 파나마다. 선박이 좌초하면서 국제 해운·물류 업계가 입은 손실은 하루에만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원인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운하를 운영하는 이집트 정부와 운하 통항 지연으로 손실을 본 해운사와 선주, 그리고 보험사의 희비가 엇갈릴 수...
최고 400% 뛰었던 해운주, 수에즈 운하 뚫리자 '뚝'…전망은?[이슈+] 2021-03-30 11:36:58
소유주가 일본 쇼에이 기센, 용선사가 대만 업체 '에버그린'이며 폭 59m, 길이 400m에 22만톤(t) 크기인 초대형 컨테이너선이다. 선박은 중국에서 출발해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구로 향하는 중 수에즈 운하에 멈췄다. 수에즈 운하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주요 교역로다. 에버 기븐호가 일주일 가까이 이 길목을...
수에즈 운하 7일만에 개통…"대기 중 선박 보내는데 3.5일" 2021-03-30 06:47:15
바 있다. 사고 선박을 빌려 사용하는 대만 해운사 에버그린은 에버 기븐호가 본격적인 항해 재개 전에 통상적인 항해의 위험을 견디고 안전한 항해를 하기 위한 조건을 갖췄는지를 확인하는 `감항성`(seaworthiness) 검사를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에버그린은 또 선박에 실린 2만개에 육박하는 화물 컨테이너 처리 문제는...
수에즈 운하 7일만에 다시 열렸다…사고 선박 부양후 이동(종합2보) 2021-03-29 23:42:24
사고 선박을 빌려 사용하는 대만 해운사 에버그린은 에버 기븐호가 본격적인 항해 재개 전에 통상적인 항해의 위험을 견디고 안전한 항해를 하기 위한 조건을 갖췄는지를 확인하는 '감항성'(seaworthiness) 검사를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에버그린은 또 선박에 실린 2만개에 육박하는 화물 컨테이너 처리 문제는...
수에즈 사고에 조선 '빅3' 강세…해운주는 반락(종합) 2021-03-29 15:51:31
초대형 컨테이너선이다. 소속 선사는 대만 에버그린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강풍이 (수에즈운하) 사고 원인이라면 선급(배가 외항할 수 있다는 보증)의 책임론이 제기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건조된 선박의 잦은 고장 사례는 이제 익숙해진 가운데 일본에서 건조된 선박도 품질의 신뢰성이 사...
좌초 에버기븐호 `정상항로` 복귀…운하 재개통은 `미정` 2021-03-29 14:29:44
에버그린이 운영하는 초대형 선박이 중국에서 네덜란드로 향하던 중 멈춰 서며 수에즈운하의 통행을 가로막은 바 있다. 일본 조선업계 1위의 이마바리조선이 건조한 해당 선박은 길이 400m, 폭 59m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이다. 전 세계 교역량의 12%가 움직이는 길목이 막히며 글로벌 물류망 전체가...
수에즈 사고에 `조선 빅3` 강세…삼성중공업 7.8%↑ 2021-03-29 10:36:33
초대형 컨테이너선이다. 소속 선사는 대만 에버그린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에서 건조된 선박의 잦은 고장 사례는 이제 익숙해진 가운데 일본에서 건조된 선박도 품질의 신뢰성이 사라진 것"이라며 "한국 조선업의 선박 주문량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수에즈 운하 사고 ...
수에즈 사고에 조선 '빅3' 강세…해운주는 '숨고르기' 2021-03-29 10:21:42
에버그린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강풍이 (수에즈운하) 사고 원인이라면 선급(배가 외항할 수 있다는 보증)의 책임론이 제기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마비 7일째 수에즈운하 현장…18m 깊이 땅 파고, 예인선 투입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nsz7QrY8LSw] 그는 "중국에서 건조된 선박의 잦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