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마녀공장 화장품 인기…구매자 90% 30∼50세대" 2024-03-25 08:31:45
GS샵 "마녀공장 화장품 인기…구매자 90% 30∼50세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샵은 이달 중순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 상품을 TV홈쇼핑에서 두 차례 판매한 결과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각각 160%, 110%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GS샵은 이달 8일 마녀공장과 신제품 공동기획 및 단독 론칭,...
고속성장 CJ올리브영에 외국계도 백기…"내실 다지기 돌입" 2024-03-24 07:05:02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여성 고객들에게 올리브영 매장이 너무 익숙해서 외국 스타일의 매장 분위기와 향, 제품 구색이 통하지 않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CJ올리브영은 매장의 83%가 직영점이며 뷰티제품을 모두 직매입해서 판매한다. 여성 고객이 80%에 이르고 이중 20∼30대가 주류여서 기초와...
이랜드재단, 미쏘와 함께 여성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 전개 2024-03-18 10:37:23
여성 자립 준비 청년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굿럭굿잡'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굿럭굿잡 캠페인은 이랜드재단과 미쏘가 여성 자립 준비 청년들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면접용 정장과 면접에 필요한 용품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미쏘는 2천만원 상당의 면접 정장을, 이랜드 주얼리는 시계,...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화장품 회사다.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단독 출시하고, 상품 마케팅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 업무협약의 핵심이다. 이에 따라 마녀공장은 오는 16일 미백·주름 관리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를 GS샵 홈쇼핑 방송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 이번 제휴는 고객층을...
마녀공장 TV홈쇼핑 진출…GS샵과 전략적 업무협약 2024-03-11 08:26:12
= GS샵은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 마녀공장 신제품의 GS샵 단독 출시 ▲ 공동 마케팅 진행 ▲ 하반기 신제품 공동 기획 및 개발 등을 추진한다. GS샵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버버리가 400억원에 달하는 멀쩡한 의류와 화장품을 폐기한 것이 대표적 예다.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며 ESG에 앞장서는 회사가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다. 사회·지배구조뿐 아니라 회사의 사회적책임을 환경 분야로 확대하고 지역사회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ESG와 관련한...
비피도, 그리스 프로바이오틱스 기업과 유럽 진출 협의 2024-03-05 10:23:23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와 여성 대상 보충제 부문에서 수상했다. 현재 유럽과 중동으로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두 기업은 유럽 박람회에 참석해 인연을 맺었다. 해당 기업은 비피도 핵심 균주인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BGN4’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BORI’에 관심을 보였다. 최근 비피도 서울 사무소를 방문해 원료 및...
뽀아레, 프리즈 LA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 2024-02-28 08:28:31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LA 2024'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뽀아레는 아트페어가 개최되는 산타 모니카 공항 내에 단독 라운지를 운영하며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앞서...
채용·성과관리·교육… HR이 AI를 만났을 때 2024-02-27 14:50:34
효과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글로벌 화장품·뷰티 기업 로레알은 AI를 활용하여 신입직원이 빠른 시간 안에 조직에 효과적으로 적응하도록 돕는다. Mya라는 AI 기반 챗봇을 도입했는데, Mya는 신입 직원이 자주 묻는 질문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하고, 이들이 회사 문화와 가치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학습 자원에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