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려동물용 상품에 지갑 더 여네"…마켓컬리 주문액 '껑충' 2020-10-28 10:07:52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1천97% 뛰었다. 전체 용품 중 장난감이 차지하는 비율이 36%로 가장 많았고,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장마가 겹친 8월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20%에 달했다. 코로나19로 반려동물과 집에서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외출을 하지 못하는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해소...
‘스낵24’, 런칭 1년 9개월만에 고객사 900개 기업 돌파 2020-10-26 09:00:16
관리 서비스 ‘생일24’, 사무용품 관리서비스 ‘오피스24’ 및 사무실 정기 청소서비스 ‘청소24’를 차례로 런칭하는 등, B2B 복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고객사 온라인 관리 시스템인 ‘스낵24 스토어’ 포털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며, ㈜위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통합 관리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3분기 실적에 웃은 LG생활건강…울상 짓는 아모레·애경 2020-10-25 09:45:00
외출 감소로 화장품 소비가 침체한 영향"이라며 특히 비상장 자회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의 영업적자를 예상했다. AGE20's(에이지 투웨니스), 루나 등의 브랜드를 거느린 애경산업의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작년 동기 대비 53.7% 줄어든 69억원 규모다. 애경산업 매출은 화장품과 생활용품이 절반씩을 차지하는...
코로나19에 중고거래 급증…“가성비 좋은 중고품 인기” 2020-10-17 09:33:46
번개장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 기구나 집 꾸미기 용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분석했다. 또 다른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 거래량도 코로나19가 창궐한 지난 3월부터 9월 사이 61% 급등했다. 이 기간 전체 거래량은 지난해보다 2.9배 많다. 중고물품은 주로...
추석은 댕냥이 가족과 함께…지갑 아낌없이 연다 2020-10-01 08:00:07
용품은 42% 늘었다. 이현정 SSG닷컴 반려동물 바이어는 "추석 연휴에 집에서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이 늘면서 용품 판매도 증가했다"며 "반려견과 관련해선 실내 장난감을 비롯해 하네스 등 외출용품 판매가 늘었고 반려묘는 캣폴, 스마트토이 등 찾는 상품군이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같은기간 옥션에서도...
거리두기 2단계 완화...유통가 표정은? 2020-09-14 17:47:29
3월과 비슷한 실적입니다. 유통업계는 휴가철 용품 판매가 신통치 않았던 만큼, 추석 선물세트와 가을겨울 의류 판매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3분기 실적이 판가름 날 것으로 봤습니다. 고향 방문을 자제하려는 이른바 `언택트 추석` 분위기 가운데 주요 대형마트에선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물량이 20% 가량 늘었습니다...
현대·GS홈쇼핑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대 2020-09-14 15:53:21
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외출은 줄어든 대신 홈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데다 건강기능식품 등 마진율이 높은 상품의 매출이 증가해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황이 좋아지는 데 반해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낮은 편이라 추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14일...
식당 닫으니 편의점 야식 먹고…사람 안만나니 가구 들이고 2020-09-09 15:21:32
위생용품 수요가 두드러지게 늘었다. 청소기와 스타일러 등 생활가전 판매가 2배 증가했고, 주방용품 주문도 95%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지난달 가구 매출이 39.1% 신장했다. 8월까지 올해 누적 가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7% 뛰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콕'이 소비판도 바꿨다…외모보다 집안일 집중 2020-09-08 09:32:57
생활·주방용품 늘어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주얼리 등 꾸미기 제품 대신 실내 생활용품의 수요가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가 재유행하기 시작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얼리 주문...
코로나19가 바꾼 일상.. 추석 선물 트렌드도 달라져 2020-09-04 10:58:25
용품 등이 주를 이뤘으나, 코로나19로 고향에도 방문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건강, 위생용품 및 늘어난 실내 생활로 홈카페, 홈술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선물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 홈술, 홈카페 위한 와인/커피세트 강세.. 신선한 음식 재료도 각광 외출이 힘들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