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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아셉틱 인기 높아지자 삼양패키징 신용도도 '쑥쑥' 2021-06-08 08:51:01
아셉틱(무균충전공법) 방식의 음료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기반이 확대되면서 이익창출능력이 좋아지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아셉틱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면서 업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매출도 꾸준히 성장해 아셉틱 부문의 지난해 매출이 2016년 대비 72.5% 증가했다. 아셉틱 부문은 기존에...
피앤피바이오팜, 건국대와 줄기세포·엑소좀 치료제 개발 협약 2021-05-28 08:07:34
있다"며 "고안정성 인간 성장인자가 첨가된 배양배지가 상용화돼 우리나라가 세포치료제 개발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쌍구 KU융합과학기술원장은 "피엔피바이오팜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세포 및 엑소좀 치료제 개발과 임상 적용 연구가 가능할...
[기업대해부] 팔순 맞은 유유제약, 100세 땐 글로벌 제약사 돼 있을 겁니다 2021-05-24 09:54:01
전부터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스톡 그랜트’(자사주 무상증여)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우수 인재에게 회사가 보유한 자사주를 무상 제공하는 것이다. 주식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스톡옵션보다 강력한 인센티브다. 마지막은 회사 분위기다. 유유제약의 나이는 80세지만, 정신연령은 이보다 훨씬 젊다. 20대...
화웨이 개발 안드로이드 대체 OS '훙멍' 상표등록 실패 2021-05-13 15:38:10
단어를 사재기하듯 상표권 등록을 미리 해 놓고 실제로 상표권을 사용하려는 이들에게 높은 가격에 되파는 악성 업자들이 많아 중국 안팎의 업체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훙멍은 화웨이가 구글 안드로이드 대체 용도로 개발한 범용 운영체계다. 앞서 화웨이는 스마트TV 등 일부 제품에서 훙멍을 먼저 사용하기...
'백년가게·백년소공인' 판로확대 지원 2021-04-28 17:30:50
한 분야에서 지속가능 경영을 하고 있는 우수 소공인은 백년소공인으로 지정한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에게는 인증서 및 현판, 사업장 시설 개선 등을 지원한다. 이번 선정 업체를 포함해 전국의 백년가게는 812개, 백년소공인은 413개다. 이번에 선정된 백년가게는 음식점 미용실 악기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왔다....
가맹사업 신모델 창출·상생활동 지원에 2천억원 투입 2021-04-26 10:00:06
'해외지식재산센터'를 운영해 가맹상표 무단 선점 행위를 감시하고 분쟁 대응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맹사업의 자발적 상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가맹본부(프랜차이즈협회)와 가맹점주(가맹점주협의회) 간 프랜차이즈 상생협의회가 발족했다. 양 측은 '상생협의회 운영협약서'를 체결하고...
2021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장지원 변호사 법률부문-저작권 소송 우수변호사 선정 2021-03-10 14:52:01
20일에 상표·디자인 침해 및 아이디어 탈취에 대해 `3배 배상`을 도입하는 상표법, 디자인보호법,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등 지식재산 보호법률이 시행됐다. 또한 올 4월21일부터 징벌배상제도 도입, 부정경쟁행위 시정권고 사실의 공표 등을 골자로 하는 부정경쟁방지법 일부개정법률도 시행되면서...
주식회사 오비엠, 2021한국브랜드리더대상 `모바일 액세서리, 생활용품` 부문 대상 수상 2021-02-26 11:24:54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수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주식회사 오비엠은 모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작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고, 견고하게 실생활에 필요한 가치 있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발 빠른 시도로 흥미롭고...
80개 中企 제품 `브랜드케이` 단다…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2021-02-04 12:00:00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우수 소비재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브랜드케이 3기 제품 선정을 위한 모집을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브랜드케이는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소비재 제품에 국가대표 공동상표인 브랜드케이의 사용 권한을 2년간 부여하고 홍보와 판촉을 통해 판로를...
한국콜마, 3년간 매출 11%씩 성장…북미·中서 화장품 ODM 등 주문 회복세 2021-02-03 15:08:06
뷰티 트렌드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국내 화장품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및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은 생산 거점을 해외에 두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반대로 글로벌 OEM·ODM 회사들이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한국 시장에 뛰어드는 사례도 생겼다. 국내 화장품 ODM·OEM 시장에는 200~300여 개 업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