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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본사 점거' 화물연대 업무방해 등으로 고소(종합) 2022-08-18 17:08:42
운송료 지급 등을 요구하며 하이트진로 이천·청주공장에서 파업 시위에 돌입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들을 상대로 업무방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시위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일부를 대상으로 약 28억원 상당의 손해배상도 청구했다. 법원에서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자 조합원들은 강원도 홍천군에 있는 공장으로 집회 장소를...
본사 사흘째 점거한 화물연대…하이트진로, 조합원 고발 2022-08-18 15:38:53
운송료 30%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을 하고 있다. 화물연대는 하이트진로의 운송 위탁회사이자 100% 자회사인 수양물류 사측이 노조와 협상하는 과정에서 이들 조합원 132명이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중 12명을 상대로 28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한 것을 문제 삼고 있다. 다만 하이트진로는 계약해지...
화물연대, 이틀째 하이트진로 점거 농성 중 2022-08-17 21:09:02
해고자 복직, 운송료 현실화 등을 요구하며 사측이 이를 수용하기 전까지 점거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18일에는 하이트진로 본사 앞 도로에서 1천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수용 불가` 입장을 고수하며 조합원들에 대한 형사 고소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갈등이 장기화할...
경찰, 하이트진로 점거 농성 화물연대 내사 착수 2022-08-17 21:06:22
및 가압류 철회, 해고자 복직, 운송료 현실화 등을 요구하며 사측이 이를 수용하기 전까지 점거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18일에는 하이트진로 본사 앞 도로에서 10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수용 불가' 입장을 고수하며 조합원들에 대한 형사 고소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화물연대 하이트진로 점거 Q&A] 총파업 끝났는데 계속되는 이유는 2022-08-17 12:09:47
계속되는 이유는 손해배상소송 철회·운송료 현실화 등 놓고 노사 갈등 지속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이승연 기자 = 최근 하이트진로 공장 3곳에서 시위를 벌여온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조합원들이 1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하이트진로 본사를 점거했다. 이들은 손해배상소송과 가압류...
민노총 "경찰 진입 땐 시너 불 붙일 것" 협박 2022-08-16 17:37:38
운송료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을 이어오고 있다. 사측인 수양물류와 노조가 협상 테이블에 앉는 과정에서 이들 조합원 132명이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다. 하이트진로는 법원에 이천·청주공장 집회와 관련한 업무방해금지 가처분신청을 하고, 조합원 일부를 상대로 업무방해 등 공동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도 청구했다....
[사설] 시너 들고 사옥 점거해 손배소 철회하라는 화물연대 2022-08-16 17:19:08
철회하라는 것이다. 조합원들의 운송료 실상을 보면 딱한 면이 없지도 않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극단적 점거는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경찰의 대응 방식 변화도 노조는 눈여겨 봐야 한다. 불법 시위에 엄정 대응하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사측의 손배소 철회 여부에 대해 온정주의를 배제하라는 지적도...
화물연대, 이번엔 하이트진로 옥상 진입…"불법 점거" 2022-08-16 10:28:15
뒤 운송료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을 진행 중이다. 6월 24일 노조와 수양물류 간 협상 테이블이 마련됐으나 그사이 조합원 132명이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고, 하이트진로는 법원에 이천·청주공장 집회와 관련한 업무방해금지 가처분신청서를 냈다. 이에 화물연대는 지난달 22∼23일 두 공장에서 총 700명 정도가 참여한...
공장 3곳 막았던 화물연대, 이번엔 하이트진로 본사 옥상 점거 농성(종합) 2022-08-16 08:55:38
운송료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수양물류는 하이트진로가 지분을 100% 보유한 계열사다. 지난 6월 24일 화물연대와 수양물류 간 첫 협상 테이블이 마련됐으나 그사이 화물연대 조합원 132명이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고, 하이트진로는 법원에 이천·청주공장 집회와 관련한 업무방해금지 가처분신청서를...
아시아나 부채비율 6544%…통합 항공사 난기류 만나나 2022-08-14 17:12:55
올려 작년 상반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운송료가 치솟으면서 화물사업 실적이 급격히 좋아진 결과다.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지만, 당기순손실이 2595억원에 달했다. 외화환산 손실이 급격하게 불어난 결과다. 영업외비용으로 분류되는 외화환산손실은 올 상반기 4163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상반기(1983억원)보다 두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