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한국의 블루보틀' 테라로사, 공차 대박 이끈 사모펀드와 동행 2021-11-02 17:27:56
예정이다. 테라로사는 2002년 강릉에서 출발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이다. 스페셜티 커피는 세계 스페셜티커피협회(SCA) 기준으로 80점(100점 만점) 이상을 받은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말한다. 세계 원두 생산량 중 7%만 스페셜티 커피 인증을 받는다. 김 대표는 20여 년간의 은행원 생활을 접고 고향인 강릉에서 개업...
'커피 개척자' 동서식품, 홈카페족 사로잡다 2021-10-11 15:12:31
동서식품은 2000년대 들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대중화되자 2011년 카누를 선보였다. 시장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연간 10억 잔 이상 팔리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지켰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카페 시장이 커지자 카누의 인기는 더욱 치솟았다. 지난해 카누 판매량(14억7400만 잔)은 전년 대비...
'드립백' 장인이 만든 커피…서울 10대 카페 '나무사이로' [카페인사이드] 2021-10-02 09:00:04
지금의 자리로 매장을 옮겼다. 2015년 미국 원두 평가 기관 '커피 리뷰(Coffee Review)'의 평가에서 1등을 차지했을 정도로 좋은 원두를 고집스럽게 취급하고 있는 스페셜티커피 전문점이다. 카페 이름은 김활성 시인의 시 '길'의 한 구절에서 따왔다. 나무사이로에서는 다양한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어른의 맛' 커피가 궁금하다면…보광동 '핫플' 헬카페 [카페인사이드] 2021-09-25 09:00:01
공동대표인 권요섭 바리스타가 2013년 창업한 커피 전문점이다. 흔한 간판 대신 철문에 궁서체로 크게 쓴 헬카페라는 상호로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헬카페라는 이름은 두 대표가 고심 끝에 지었다. '소비자들의 뇌리에 남는 이름'을 찾다가 떠올린 상호다. 특이한 이름 덕분에 '지옥 다방'이라는...
`토샷추`를 편의점에서…이디야 컵커피, 누적 300만개 판매 2021-09-23 16:46:27
여만의 성과다. 이디야 컵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특허 출원된 로스팅 기법으로 듀얼 로스팅한 원두 추출액에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일반 여과지가 아닌 직물의 종류인 플란넬을 이용해 드립하는 방식인 융드립 추출 방식을 통해 커피 본연의 진한...
커피, 다시 기본으로…에스프레소에 빠지다 2021-09-16 17:10:49
현지와 동일한 원두, 제조법으로 에스프레소를 만든다. 2018년 국내에 진출한 이탈리아 카페 브랜드 ‘타짜도르’는 현재 강남, 용산, 도곡, 동탄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일리커피, 세가프레도 등 이탈리아 브랜드도 고유의 ‘에스프레소 맛집’으로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세계 챔피언' 바리스타가 있는 부산 대표 카페 '모모스커피' [카페인사이드] 2021-09-11 09:00:02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시작했다. '커피가 맛있다'는 입소문이 나자 손님이 늘었다. 2년7개월 만에 음식점 전체를 카페로 개조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금은 부산을 대표하는 카페가 됐다. 이현기 모모스커피 대표는 커피 사업에 처음 뛰어들 때부터 목표가 명확했다. '모모스커피를 100년 가는 회사'로...
밀크티 전문점 `타이지엔`, 커피원두 선택 서비스 제공 2021-07-30 15:22:04
차지하던 인스턴트 커피가 지난해 28%로 감소한 반면, 원두커피는 17%에서 72%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원두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성장도 주목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약 6조원에 달하며, 스페셜티 커피 시장 규모는 1조원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편의점서 만나는 이디야…한달여 만에 100만개 팔렸다 2021-07-15 09:19:58
3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자사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선보인 RTD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돌체 콜드브루’·‘카페라떼’ 등 3종의 누적 판매량이 한 달여 만에 100만개를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RTD 제품은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듀얼...
한솔제지 친환경 종이 용기, 이디야 커피 담는다 2021-06-29 17:23:57
게 골자다. 이디야커피는 매장 수가 3500개를 바라보는 국내 최다 커피전문점이다. 한솔제지의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는 커피 원두를 담는 파우치로 사용될 전망이다. 이디야커피 매장 내 종이 물티슈 등 일회용품의 친환경 제품 전환, 친환경 제품 확대 및 공동 개발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테라바스는 플라스틱 계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