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JYP엔터테인먼트, 美 리퍼블릭 레코드와 전사적 차원 전략적 협업 확대 2023-06-01 15:30:05
유니버설 뮤직의 글로벌 인프라는 이러한 월드와이드 확장을 전폭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같은 소식은 리퍼블릭 레코드의 공식 발표에 앞서 빌보드를 통해 독점으로 전해져 글로벌 이목을 모았다. 이번 전략적 협업 확대는 양사가 보유한 전문 지식과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美아이오와서 6층 아파트 붕괴…12명 탈출·8명 구조 2023-05-30 05:11:23
오즈월드는 이날 브리핑에서 "이전에도 구조물 하자에 대한 여러 불만이 있었다"며 "시에서는 그런 부분을 수리하도록 통지 명령을 내렸고, 건물주는 수리를 위해 엔지니어링 회사를 고용한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방대가 현장에서 작업을 마무리하면 정확한 붕괴 원인을 밝히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시작할...
美아이오와서 6층 아파트 건물 일부 붕괴…12명 탈출·8명 구조 2023-05-30 03:26:37
오즈월드는 이날 브리핑에서 "이전에도 구조물 하자에 대한 여러 불만이 있었다"며 "시에서는 그런 부분을 수리하도록 통지 명령을 내렸고, 건물주는 수리를 위해 엔지니어링 회사를 고용한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방대가 현장에서 작업을 마무리하면 정확한 붕괴 원인을 밝히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시작할...
롯데호텔,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 협업…호텔, 여행의 목적지가 되다 2023-05-24 16:10:02
대표이사는 올해 초 김 총괄셰프를 앞세워 ‘조리 연구개발(R&D)실’을 신설했다. 조리 R&D실은 전국의 모든 롯데호텔 체인에서 균일한 수준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 표준화를 연구한다. 특정 체인호텔에서 개발한 특색 있는 메뉴는 다른 체인호텔로 전파할 수 있도록 매뉴얼화하는 작업도 진행한다. 최근에는...
[토요칼럼] 떡볶이는 죄가 없다 2023-05-19 17:47:09
월드’라는 프로젝트를 가동하며 각국에 ‘음식 외교’를 벌였다. 세계 식품시장 규모는 무려 8조달러(약 1경686조원)에 달한다. 이 어마어마한 시장에서 K푸드는 이제 막 0.1%를 달성했다. 당장 올해 수출 목표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백년대계를 동시에 세워 씨앗을 뿌려야 한다. 프랑스 르꼬르동블루와 같은 세계적...
르세라핌, ‘UNFORGIVEN’으로 한국-미국-일본 음반 차트서 신기록 릴레이 2023-05-17 11:00:08
‘월드 앨범’ 1위,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2위,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8위, ‘캐나디안 앨범’ 63위 등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7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4위, ‘빌보드 글로벌 200’ 23위, ‘캐나디안 핫...
'꿈' 싣고 컴백한 베리베리…"애썼다, 그럼에도 도전했죠" [인터뷰+] 2023-05-16 14:35:03
앞서 베리베리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K팝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해에는 9월 보스턴을 시작으로 총 16개 주요 도시에서 미주·남미 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음악적 변화가 미국 시장을 공략한 건 아닌지 묻자 연호는 "그런 걸...
파리가 사랑한 K명품 우영미 '매출 1000억 시대' 2023-05-03 18:17:08
방탄소년단(BTS)이 월드 투어 콘서트를 위해 뮌 브랜드에서 직접 의상을 구입한 것이 알려지며 더 유명해졌다. 디자이너 브랜드 전문 플랫폼인 하고엘앤에프에 입점한 ‘마뗑킴’은 지난해 연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해 2년 만에 매출을 10배로 키웠다. ○“산업 육성 나서야”우호적인 환경에...
주얼리 키우는 이랜드…'가성비' 다이아 선보인다 2023-05-02 17:52:11
월드가 다이아몬드 브랜드를 새로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선다. 고물가와 경기 둔화가 겹친 가운데 이랜드 특유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을 내세워 실속파 소비자들을 잡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2일 패션·주얼리업계에 따르면 이월드는 이달 ‘더그레이스런던’이라는 새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다이아 싸게 산다" 예비 부부들 희소식…이랜드의 '파격'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02 10:50:43
이월드가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를 선보이며 주얼리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고물가와 경기둔화가 겹치는 상황에서 '이랜드식 가격 전략'을 내세워 소비자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해당 브랜드는 이랜드가 선보이는 주얼리 라인 가운데 최고가 라인으로,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의 다이아몬드 예물 수요도...